최근 UX/UI 디자이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포트폴리오의 중요성도 함께 커지고 있습니다. 포트폴리오 완성을 도와주는 학원도 있지만, 높은 비용이 부담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포트폴리오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가지고, 차별화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야 합니다. 특히 기업별, 도메인별로 적합한 포트폴리오를 제작하는 것이 중요해졌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UX/UI 디자이너의 합격률을 높이는 포트폴리오 작성법과 각 기업 및 도메인에 맞춘 차별화된 포트폴리오의 중요성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UX, UI 분야에서도 프리랜서로서 독립을 꿈꾸고, 개인 비즈니스 사례를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어떤 직군은 대면 업무 진행이 필수이지만, IT 관련 직무는 비대면으로도 업무 처리가 가능하죠. 해외 사례를 보면, 디지털 노마드 직업 중 UI/UX 디자이너가 최종 10순위 안에 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현재 UX/UI 디자이너 혹은 기획자로, 앞으로 프리랜서 시장에 진출하려는 UXer를 위해 프리랜서 활동 관련 팁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많은 IT 전문가들에게 따르면, 2022년은 코로나 이후 새로운 패러다임의 원년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지난 2년 동안 팬데믹은 사람들의 라이프 스타일과 업무 환경을 변화시켰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2022년 트렌드를 분석한 보고서와 최신 트렌드 책들을 기반으로 IT 키워드 10가지를 추려보았습니다. 선정 기준은 여러 매체에서 공통적으로 언급되고, 그중에서도 IT와 연관성을 고려했습니다. 이 글을 통해 올 한 해의 IT 업계의 흐름과 방향성을 함께 예측해 보시길 바랍니다.
비정규 직원과 협업을 할 때 발생하는 미스 커뮤니케이션의 사례를 종종 듣게 됩니다. 특히 원격으로 협업 시, 연락이 즉각 이루어지지 않는 점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일의 중요도와 사내 보안 이슈에 따라 비정규 직원에게 공유되는 자료나 업무에 차이는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비정규 직원과의 협업 시, 커뮤니케이션 방식도 달라야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비정규 직원들과 함께 업무를 할 때 대표적 커뮤니케이션 툴인 슬랙, 줌, 구글 드라이브를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오픈서베이의 콘텐츠 트렌드 리포트 2021에 따르면, 작년 대비 이용률이 증가한 것은 e북과 웹툰이었습니다. e북의 텍스트 콘텐츠는 건별 구매 또는 월정액 구독 서비스가 전년 대비 증가했으며, 소비자들의 지출 금액도 함께 증가했습니다. 이처럼 코로나19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텍스트 콘텐츠를 이용하는 독자들이 이전에 비해 많아졌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텍스트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B2C 사례를 UX 관점에서 분석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