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기획 디자인 개발 프로덕트 아웃소싱 프리랜싱

요즘, NEW

대기업에선 애자일을 어떻게 진행할까? 실전 애자일 2장 #2-3

결론적으로 말하면 이 프로젝트는 크게 성공했다. 제 때에 프로젝트가 잘 수행되었고 고객은 만족했으며 프로젝트 종료 후, 성과를 인정받아 심지어 고객과 프로젝트 관리자가 동시에 승진하는 일까지 겹쳤다. 이후 프로젝트 성공 사례로 애자일이라는 이야기가 사내에 퍼져나가기 시작했다.

휴벗

가장 많이 선택받는 포스터의 비밀

넷플릭스가 포스터를 계속 바꾼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넷플릭스는 사용자가 좋아할 만한 포스터를 보여주기 위해 이미지를 끊임없이 업데이트합니다. 넷플릭스가 포스터를 바꾸는 이유는 "사용자가 콘텐츠를 더 쉽고 빠르게 찾게"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들의 궁극적인 목표는 "구독 취소 비율"을 낮추는 것입니다.

기획자 연주리

스포티파이 UX - 노래 추천이 기가막히다며?

살짝 TMI로 제가 지금까지 사용해 온 음악 스트리밍 앱에 대해 알려드리자면, 저는 맨 처음엔 벅스로 시작해서 멜론, 그리고 최근에는 유튜브 뮤직을 쓰고 있었어요. 그러다가 음악 듣는 걸 좋아하는 주변 친구들이 거의 다 스포티파이를 극 추천하더라고요. 특히 UX측면에서 다들 흥미로웠다고 이야기를 많이 해줘서, 사용해보고 싶은 욕구가 많이 들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스포티파이(Spotify) UX/UI 분석을 해볼까요?

켈리폴리

회사에서 원하는 개발자가 되려면?

앞선 글에서는 최근에 개발자 구인난이 심해졌다는 내용과, 그 원인에 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회사들이 원하는 실력을 갖출 수 있을까요? 참고로 여기서 말하는 회사란 높은 연봉, 좋은 복지, 훌륭한 동료와 도전적인 일을 할 수 있는 회사들을 의미합니다.

Extreme Code

회사에서 원하는 개발자에 대한 생각

최근에 실력 좋은 개발자를 채용하기 위한 인재 전쟁이 점점 심해지는 양상입니다. 개발자가 되기를 원한다면 참 좋은 시기지요. 하지만, 해당 뉴스에 나온 회사들에 입사하기가 신입이나 주니어 레벨 개발자에게는 쉬운 것이 아니며, 대부분 이야기는 실력 좋은 개발자들에게 해당하는 이야기입니다. 그렇다면, 일단 이런 현상이 왜 나타나는지부터 살펴보고, 어떻게 하면 개발 실력을 높일 수 있을지 알아봅시다. 이번 글에서는 먼저 개발자 몸값이 높아지는 이유부터 살펴보겠습니다.

Extreme Code

IT 직무 탐구: 프로덕트 매니저 vs 프로덕트 오너 (+그 외)

누군가가 나에게 '프로덕트 오너와 프로덕트 매니저의 차이가 무엇인가요?'라고 물으면 부끄럽지만 제대로 대답하지 못할 것 같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확실히 공부해놓자는 마음으로 이 글을 쓰고 있다. 이번 글에서는 총 다섯 가지 직무를 살펴볼 것이다. 프로덕트 매니저(PM), 프로덕트 오너(PO), 프로젝트 매니저(PM), 프로덕트 마케팅 매니저(PMM), 프로그램 매니저(PM) 각자 어떤 일을 하는지, 전체 팀에는 어떤 식으로 기여를 하는지 함께 알아보자.

맨오브피스

회원가입 완료 화면 구성 방법!

오늘 살펴볼 내용은 '회원가입 완료 화면'입니다. 뉴스레터 초기, 회원가입 과정을 자세히 들여다 본 적 있는데요. 오늘은 서비스가 사용자에게 어떤 방법으로 회원가입 완료를 안내하며, 이후 과정을 어떻게 연결하고 있는지 자세히 들여다볼 예정입니다!

00:00

UX측면에서 잘 만들어진 B2C사례: 5부, 교통서비스와 길안내

사실 UX를 전공하고 경험하기 이전 필자는 공공디자인에도 관심이 많았지만, 사회에 진출해 디지털 디자인과 UX 기획이 중점인 업무를 하면서 다소 거리가 멀어졌습니다. 하지만, 대중교통은 공공디자인 개념과 유니버설 디자인, 인포그래픽 디자인, 제품, 시각 디자인이 연계되는 종합예술과도 같습니다. 이번 글에선 대중교통 서비스에서 연계되는 디자인 개념과 관점을 알려드리며, 길 안내 서비스를 UX 사용자 경험 관점에서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NINA.C

서비스 기획자라면 꼭 알아야 하는 "이것"

좋은 기획자는 어떤 데이터가 어디에 있는지 알고 있으며, 데이터를 설득력 있게 분석합니다. 기획의 근거와 성과가 모두 데이터에 있기 때문이죠. 그뿐만이 아닙니다. 기획의 구조도 데이터를 기반으로 합니다. 이 글은 "서비스 기획자에게 데이터가 중요한 3가지 이유"에 대해 알려 드립니다. 이 글을 통해 제가 지금까지 데이터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해 했던 생각을 엿볼 수 있습니다.

기획자 연주리

화면 정의와 기능 정의 3부, 유용한 상세 가이드 꿀팁

1차로 화면에 정의된 내용을 확인하고, 2차로 디스크립션을 보며 구체적인 내용이나, 이해되지 않은 부분을 추가로 작성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더 정확한 기획 내용을 전달하기 위해 상세 가이드가 필요하며, 이런 세세한 부분들을 챙긴다면 다른 기획자와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 반면에 일을 발주한 입장이거나 개발자들도 상세 가이드의 내용을 정확히 안다면 기획서에서 빠진 부분을 금방 캐치할 수 있습니다.

NIN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