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기획 디자인 개발 프로덕트 아웃소싱 프리랜싱

요즘, NEW

리뷰 시스템을 만들 때 중요한 5가지 요소

플랫폼에서 리뷰 시스템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리뷰가 유저의 선택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인데요, 플랫폼 내에서 리뷰 시스템이 중요해진 만큼 리뷰로 인한 부작용 또한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마침 저희 회사에서도 리뷰 시스템을 개편할 일이 있어서 리뷰 시스템을 설계할 때 어떤 점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설계했는지, 어떻게 설계해야 좋을지 리서치한 자료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정윤선

요기요 UX - 유저 리뷰와 할인 혜택에 집중한 배달 앱

요새 지하철 광고에서도 눈에 띄는 요기요 광고 문구가 있었어요. 바로, '입맛은 몰라도 선물은 요기요'라는 문구인데요. 이걸 보자마자, '어? 요기요는 배달 앱에서 차별화 전략으로 선물하기 기능에 중점을 두고 있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치열한 배달 앱 사이에서 요기요만의 차별점이 무엇인지 요기요(YOGIYO) UX/UI지금부터 뜯어보겠습니다!

켈리폴리

UI 디자인 가이드: 레이어

레이어는 요소를 겹치는 시각 기법으로 투명한 필름을 여러 겹 사용하는 것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사용자가 서비스가 동작하는 구조를 쉽게 이해하고 원하는 정보를 쉽게 탐색하게 돕기 위한 기법입니다. 블록처럼 차곡차곡 쌓을 수도 있으며, 착시 효과를 이용해 시각 요소를 겹쳐 공간감을 느끼게 할 수도 있습니다.

디자인 나침반

AB 테스트 인사이트의 새로운 차원, 베이지안 통계적 가설 검정

AB 테스트를 하고 결과를 공유할 때면 ‘대안이 원본보다 나을 확률’에 관해 물어보는 사람이 꼭 한 명쯤은 생깁니다. 단순한 지표 비교를 넘어서, AB 테스트로 얻은 결과가 정말로 의미 있는지 묻는 간단한 질문이지만 빈도주의 접근법으로는 답할 수가 없습니다. 신뢰구간, p값에 대해 설명하고 이 결과를 무효로 돌리기에는 너무 확률이 적다고 이야기합니다. 적당히 수긍하는 듯한 반응이 되돌아오고 회의에는 다음 논제가 들어섭니다. 통계학적 난해함이 AB 테스트가 전사적 문화로 발전하는 과정에서 걸림돌이 되는 상황입니다. 해결책이 필요합니다.

매거진 입맛

메타버스가 사용자에게 주는 가치

메타버스는 미국의 기술 연구단체 ASF 기준으로 총 4개의 큰 기준으로 분류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메타버스의 4가지 유형과 특징을 통해 사용자는 어떤 가치를 가져가게 되는지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박소영

효과적인 사내 정보 아카이브/정리 방법

협업은 선택사항이 아니라 의무와 책임이다. 내가 협업을 소홀하게 생각해서 무책임하게 행동한다면 다른 팀원들, 그리고 조직 전체가 피해를 본다. 구글 드라이브에 파일 정리하는 거 귀찮다고 안 하면 나중에 이전 히스토리를 찾아보려는 신규 입사자가, 프로젝트를 이어받은 동료가, 결과보고에 쓸 자료가 필요한 동료가, 회사 전체가 피해를 본다. 고작 파일 정리하는 게 문제가 아니다. 협업에 대한 무책임한 자세가 파일 정리에만 적용되는 게 아니니까 문제다.

Unknown

외주 잘 맡기는 방법 2부: 분쟁과 리스크를 줄이는 9가지 팁

만약 처음 외주를 맡기거나, 프리랜서와 함께 일한다면 여러 어려움이 따를 것입니다. 이에 대비해 경험자들의 팁과 노하우를 미리 알아두면 좋습니다. 이번 편에서 소개하는 필자의 경험과 대응 방법 등을 참고하시어, 현재 혹은 미래에 외주를 맡길 여러분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NINA.C

모바일 앱 다운로드, 어떻게 유도할까?

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에도, 앱을 다운로드하도록 유도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사용자 행동을 바탕으로 알림과 같은 기능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문제는 웹으로 사용 가능하다는 사실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사용자를 어떻게 설득하냐입니다. 오늘은 도서, 업무 관련, 커머스 등 서비스가 앱 다운로드를 어떻게 유도하고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고자 합니다.

팁스터

시각 디자인의 폐쇄성 법칙이란?

폐쇄성의 법칙은 대상을 완전하게 인지하기 위해, 빈 공간을 상상으로 메꾸려는 사람의 습성을 뜻하는데요. 외부의 자극이 해당 물체와 부분적으로 잘 들어맞을 때, 이런 습성이 발현됩니다. 심지어 일부 누락된 정보가 있을 때에도 대상을 완벽한 형태로 바라보려는 인간의 습성은 누락된 정보를 상상으로 채워, 우리를 둘러싼 환경을 어떻게든 잘 이해하려고 합니다. 이러한 과정은 무의식적으로 일어납니다.

요즘IT의 번역글들

"카운트다운 시작!!!"...출시 앞둔 디즈니플러스 미리보기

드디어 디즈니플러스가 11월부터 한국에 공식 서비스된다. 그저 '또 하나의 OTT'가 아닌 모두가 아는 브랜드라 그런지 사용자들뿐만 아니라 업계에서도 주목하는 모양새다. 서비스 일정에 맞춰 한국 IPTV와 케이블 TV에서는 디즈니 콘텐츠가 하나둘씩 내려가고 있다. 나는 올해 초부터 방영 중인 마블 드라마들을 보고 싶어 해외 디즈니플러스에 가입했었다.(예전에 독일 살 때 만들어둔 신용카드를 사용했다) 직접 써보면서 느낀 점, 넷플릭스와의 비교, 앞으로의 예상 등을 하나씩 짚어보자.

맨오브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