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기획 디자인 개발 프로덕트 아웃소싱 프리랜싱

요즘, 프리랜싱

프리랜서가 겪는 문제와 해결방안

이번 편은 일반적으로 프리랜서가 겪을 수 있는 3개의 에피소드와 관련 꿀팁을 정리한 글입니다. 프리랜서는 일종의 사업자에 해당하므로 일반 근로소득자보다 더 빈번한 협상과 계약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이 글을 참고하시어 계약 관계, 업무 형태, 그리고 휴일 사용 관련 일반 상식을 확인하시고 본인 상황에 맞게 실전에 적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NINA.C

알아두면 좋을 IT관련 웹사이트들: 5부, IT 채용 정보 웹사이트

최근에는 정규직 일자리뿐만 아니라 우버나 쿠팡맨 같은 구인 구직 중계 플랫폼이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IT 관련 채용 중계 플랫폼도 많지요. 때로는 IT 커뮤니티 형태로 운영되며 그 안에서 구인 구직이 이루어지기도 합니다. 이번 편에서는 IT기반의 경력자들이 채용 관련 정보를 얻는 동시에 지속적으로 커리어를 관리하며, 기타 사이드 잡을 얻을 수 있는 10개의 웹사이트를 소개해드립니다. 각각의 플랫폼들이 각자의 강점이 다르므로 그 차이를 확인해보고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NINA.C

프리랜서와의 프로젝트를 안정감 있게 이어가려면

프리랜서들은 기본적으로 계약이 완료되면 끝난다는 의식이 있고, 일의 애착을 갖는데 조심스러운 부분이 존재합니다. 따라서, 애정을 덜 갖는 부분도 발생하구요. 왜 일이 중요한지, 당신에게도 어떤 의미가 있을지 꼭 동기부여를 줄 수 있도록 합시다.

NINA.C

프리랜스 에디터의 M1 맥북 에어 사용기 (하)

M1 맥북 에어를 사기 전, 가장 궁금했던 것 중 하나는 아이폰과 아이패드 앱의 사용이었다. 실제로 쓰는 앱 중 유용할 듯한 앱이 몇 개 있었다. 아래 쓴 내용은 M1 칩을 달고 나온 세 가지 맥 (맥북 에어, 맥북 프로, 맥 미니) 모두 적용할 수 있으나 여기서는 M1 맥북 에어를 기준으로 이야기한다.

홍석우

프리랜스 에디터의 M1 맥북 에어 사용기 (상)

얼마 전 애플의 독자적인 시스템온칩을 단 ‘M1’ 맥북 에어를 샀다. 써보니 흥미로운 점과 아쉬운 점이 동시에 있었다. 뻔한 리뷰는 이곳저곳에 많을 테니, 지극히 주관적으로 M1 맥북 에어를 구매하기 전, 구매한 과정 그리고 사용하고 느낀 바를 시간 순으로 적어보려 한다. 글이 꽤 긴 편이라 두 번에 나누어서 올린다.

홍석우

디자이너의 글쓰기 2편

디자이너의 글쓰기가 중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디자인은 문제를 해결하는 일이고, 공감을 얻어야 하는 과정이기 때문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디자이너의 글쓰기' 1편에 이어서 2편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지금 바로 읽어보세요 :)

WHTM

클라이언트가 내 아이디어를 사게 만드는 법

이번 글에서는 디자이너 여러분들의 입장에서 클라이언트를 설득하고, 아이디어를 사게 만드는 방법론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지금 바로 읽어보세요! :)

위시켓

디자이너의 글쓰기

'디자이너의 글쓰기' 중요하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디자이너가 글을 쓰는데 가장 걸림돌이 되는 문제와, 그것을 넘어서기 위한 연습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WHTM

이번 생에 ‘프리랜스’는 처음이라

성공적인 외주를 위해 '프리랜스'들은 어떤 것들을 알아야 하고, 어떤 것들을 준비하면 좋을지 함께 알아봅시다 :)

위시켓

프로젝트 문제 상황별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수단 TIP

클라이언트와 갈등이 발생하는 이유는 대체로 의사소통의 문제입니다. 그러므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어떤 의사소통 수단을 사용하는지에 따라서도 큰 차이를 낳지요. 오늘 프리랜서 가이드에서는 문제 상황별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수단 가이드를 알려드립니다.

위시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