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설득하기’ 만큼 ‘설득 당하기’가 중요한 이유12분인기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일정을 개발자에게 떼쓰듯이 요구하는 PM, 논리 없는 주장을 완고하게 고수하는 시니어 프로덕트 디자이너 등은 팀원들을 너무나도 피곤하게 한다. [유형 2] 수용<출처: Priscilla Du Preez On Splash> 말콤스크랩
디자인스타트업 디자이너에게 불확실성이란 14분인기예를 들어 팀원을 배려하려고 업무를 더 많이 부담하려 할 때, 어떤 이는 오히려 자기 일이 빼앗긴다고 생각할 수 있다. 참여도를 높이고 투명하게 소통하기 위해 팀에 현재 논의 중인 사항을 공유할 때, 이를 시간 낭비라고 느끼는 이도 있다. 이러한 슬픈 사실에서말콤스크랩
기획신생 스타트업에서 일하는 프로덕트 매니저를 위한 현실적인 조언13분 사람들 사이의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서 의사결정을 내린다는 것은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나 상당히 피곤한 일입니다.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를 막으려면, 구성원들 모두에게 적용되는 규정을 만들어서 그것이 자동적으로 실행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요즘IT의 번역글스크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