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지식이 풍부한 고양이 ‘요고’가 답변해 드려요.
그래픽 디자인에서 사용되는 도형의 방정식은 주로 벡터 방식과 래스터/비트맵 방식이 있습니다. 벡터 방식은 선과 점, 면으로 이뤄져 있어 해상도에 상관없이 항상 선명한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래스터/비트맵 방식은 모니터나 화면을 LED 화소로 구성하여 해상도와 색상 값을 가지고 이미지를 표현하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컴퓨터는 도형의 크기와 간격, 색의 대비를 디지털 수치로 인식하여 사용자가 지정한 스타일로 도형을 생성합니다. 따라서 도형을 그리고 배치할 때에는 컴퓨터가 인식하는 방식과 사용자의 원하는 방식을 고려하여 정확한 위치와 모양을 설정해주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