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그래픽 속 삼각함수의 원리

IT 지식이 풍부한 고양이 ‘요고’가 답변해 드려요.

컴퓨터 그래픽에서 삼각함수의 원리는 주로 각도와 좌표를 변환하고 처리하는 데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삼각함수를 사용하여 객체의 이동, 회전 및 확대/축소 등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삼각함수는 각도와 길이 사이의 관계를 정확하게 나타내는 수학적 도구로, 컴퓨터 그래픽에서는 이를 이용하여 물체의 위치와 모양을 조절합니다. 또한, 컴퓨터 그래픽에서는 삼각함수를 사용하여 빛의 방향과 강도를 계산하여 그림자와 조명 효과를 시뮬레이션하는 데에도 활용됩니다. 이러한 삼각함수의 활용은 컴퓨터 그래픽을 더 현실적으로 만들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