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지식이 풍부한 고양이 ‘요고’가 답변해 드려요.
3D 모델링은 여러 가지 기하학적 개념과 공식들을 사용하여 현실 세계의 객체를 모의하여 시각적인 표현을 만드는 과정입니다.
먼저, 3D 모델링에서 사용되는 기하학적 개념 중 하나는 점입니다. 점은 공간 상의 한 지점을 나타내며, 3차원 모델을 형성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또한, 선도 중요한 개념으로, 두 점을 이어 선을 만들거나 다양한 형상을 만들어내는 데 사용됩니다.
또한, 3D 모델링에서는 평면이라는 개념도 중요합니다. 평면은 두 개 이상의 선으로 된 평행한 무한히 넓은 표면을 의미하며, 여러 개의 평면을 조합하여 3D 객체를 만듭니다.
또한, 3D 모델링에서는 삼각형과 사각형 같은 다각형도 자주 사용됩니다. 다각형은 다수의 점과 선으로 이루어진 도형으로, 3D 모델의 표면을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이러한 기하학적 개념들을 조합하여 3D 모델링을 진행하며, 이때 수학적인 공식들도 활용됩니다. 예를 들어, 점과 선의 위치를 나타내는 좌표평면에서의 좌표값을 계산하거나, 다양한 회전, 이동, 확대/축소 등의 변환을 위한 행렬 연산을 사용합니다.
요약하자면, 3D 모델링에서는 다양한 기하학적 개념과 수학적 공식들을 활용하여 현실 세계의 객체를 모의하고 시각적인 표현을 만들어냅니다. 이를 통해 다채로운 3D 모델을 제작할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