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디자인에 유용한 말하기5분 『감자』, 『광염 소나타』를 쓴 소설가 김동인 님은 1920년대 문예 동인지(사상, 취미 등이 같은 사람들이 모여 편집하고 발행하는 잡지) - ≪창조(創造)≫를 중심으로 구어체 문장을 쓰자는 운동을 펼쳤습니다. 그가 '말과WHTM스크랩
개발글쓰기가 어려운 당신에게(7년째 쓰는 개발자로부터)13분인기운다고 한분 죽어뿐 사람이 살아날 것도 아닌디. 운다고 살아날 것 아닌지 뻔하니 암스롱도 지 설움에 우는 것 아닙디여? 사람이 무신 일 당하고 말 씹는 것이야 워디 일 풀릴라고 그러간디라? 맺힌 속 풀고, 전후 사정 따져 기운 채리잔 것이제라. - 책 <태백산맥 유영모스크랩
기획배지(badge) 주는 게 게이미피케이션은 아닙니다12분성취에 대해 적절한 피드백을 주는 것이다. 물론 당연히 중요하긴 하지만, 금전적 보상만이 무조건적인 능사는 아니다. 적절한 격려, 휴식시간, 동료와의 좋은 관계, 업무를 마무리했을 때의 만족감 등을 흥미롭고 재미있게 설계할 수 있다. 마치며귀여운 캐말콤스크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