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배지(badge) 주는 게 게이미피케이션은 아닙니다12분게임처럼 '진지하지 않고 유치한' 것을 우리 서비스에 적용하는 것이 괜찮을지에 대한 염려가 은연중에 스며 나온다. <한불상공회의소>의 기사를 인용하자면, "일부는 아직도 게임 이용자라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모니터 앞을 떠나지 못하는 젊은 남성의 전형적인 이말콤스크랩
프로덕트게임 삼수생 구글의 ‘유튜브 플레이어블’10분고백하자면 나 역시 게임을 좋아하긴 하지만, 유튜브에서까지 게임을 하고 싶은 마음은 별로 없다. 게임은 게임 플랫폼에서 하고, 유튜브에서는 유튜브 영상을 보고 싶다. 맨오브피스스크랩
비즈니스LOL 만든 '라이엇 게임즈' 글로벌 퍼블리싱 전략10분나는 성공하려고 왔다. 그에 대한 나의 철학은 뚜렷했다. 지금은 그들이 우리를 이해하지 못하고 서로가 힘들 수 있지만 성과로 보여주면 된다고 생각했다. 지금까지 간략히 라이엇 게임즈의 퍼블리싱 이야기를 소개했다. 여기서 소개하는 이야기는 책에 풀어놓은 온전한 골든래빗스크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