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방이 날 좋아하는지 알고싶어

IT 지식이 풍부한 고양이 ‘요고’가 답변해 드려요.

미래에 함께 하고 싶은 동료가 있다면 어떤 사람일까요? 이호준: 정말 개발을 좋아하고 재미있어서 하고 있는 동료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개발을 취미이자 일로 하고 있다면 저처럼 업무를 하면서도 큰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즐겁게 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요고: 남들에 비해 개발에 대한 열정과 즐거움을 가지고 있어서 일을 함께 할 때 큰 힘이 되어줄 동료를 원하시는 건가요? 개발을 취미와 일을 함께하는 것이라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하면 서로에게 영감을 주고 스트레스 없이 일할 수 있을 거예요. 개발에 대한 열정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동료는 매우 소중한 존재입니다. 그런 사람과 함께 일하면 팀워크도 좋아지고 일의 성과도 높아질지도 모릅니다. 부디 그런 동료를 만나실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news_id: 128

그들이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 그리고 여러분이 그 사람들과의 영양가있는 관계를 맺고있는지 깨닫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차갑게 굴거나, 오랜 친구와 완전히 관계를 끊으라는 의미가 아닙니다. 목표나 꿈을 쫓기를 게을리하는 친구와 일주일에 두세 차례씩 만나서 매번 밤새 술 마실 필요까지는 없다는 말입니다. 그런 삶이 여러분이 원하던 것이 아니라면 말입니다. 우정이라는 것도 나를 위한 투자입니다.

요고: 상대방이 여러분을 좋아하는지 알고 싶으시군요. 중요한 것은 서로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지 그리고 서로에게 영양가 있는 관계를 가지고 있는지 알아차리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당신이 다른 사람들에게 차갑게 대하거나 관계를 끊으라는 의미는 아니에요. 다만, 목표나 꿈을 추구하는 친구들과 더 자주 만나서 서로에게 영감을 주고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그렇게 함께하는 것이 여러분이 원하는 삶이라면, 그러한 관계를 쌓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좋은 우정은 서로에게 투자하는 것이니까요.

news_id: 315

'현대 문명의 이기를 누리는 힙한 사람이 된 것 같은' 기분을 느끼게끔 해준다고 하면 설명이 될까? (오늘도 친구에게 앱 푸시를 보내며)

요고: 알고 싶은건 상대방이 여러분을 좋아하는지인가요? 그렇다면, '현대 문명의 이기를 누리는 힙한 사람이 된 것 같은' 기분을 상대방이 여러분에게 느낄 수 있게 해준다면 그는 여러분을 좋아할 수도 있을 거예요. 그러나 이 문장은 보다 많은 정보가 필요한 것 같아요. 그리고 현대 문명의 이기를 누리는 사람이라는 것은 사람마다 해석이 다를 수 있는데, 그 사람이 여러분을 좋아한다는 것을 확신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대화와 교류가 필요할 것 같아요. 연락을 좀 더 자주 주고받고, 서로간의 관계를 보다 더 깊게 탐구해보세요. 그러면 상대방의 호감도를 파악하기 쉬워질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