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IT
위시켓
최근 검색어
전체 삭제
최근 검색어가 없습니다.

회원가입을 하면 원하는 문장을
저장할 수 있어요!

다음

회원가입을 하면
성장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스크랩할 수 있어요!

확인

기획

99%의 성공한 개인이 일찍부터 시작한 9가지 성공습관

년차,
어떤 스킬
,
어떤 직무
독자들이 봤을까요?
어떤 독자들이 봤는지 궁금하다면?
로그인

사람들이 성공을 정의하는 방법은 아주 다양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돈을 많이 버는 게 성공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어떤 사람들은 자유롭게 살 수 있는 수준에 올라가는 것으로 성공을 정의하죠. 사실, 성공에 대해서는 수백 가지의 다른 정의가 있을것입니다. 그렇지만 모두가 성공에 대해 공통적으로 떠올리는 한 가지가 있을텐데요. 바로 스스로 원하고 바랬던 바를 얼마나 성취했는가 하는 것일겁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삶에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물어보면, 어떤 식으로든 '성공하고 싶다.'라고 말합니다. 다들 임원으로 승진하기를 바라고, 멋진 차와 근사한 집, 강력한 인맥 등을 가지고 싶어하죠. 하지만 불행하게도 성공을 갈망하는 사람들의 대다수는 이를 달성하기 위한 실제적인 계획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당연하겠지만 성공은 저절로 일어나는 것이 아닙니다. 모두들 머리로는 알고 있을텐데요.

이번 시간에는 여러분이 성공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도록 꼭 실천해야하는 성공습관 9가지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Slow Down, Wake Up의 작가 니콜라스 콜(Nicolas Cole)이 알려주는 성공습관을 통해 성장하는 하루를 맞이해보세요. 가능한 일찍 시작할수록 더욱 좋습니다.

1. 마음에 여유를 갖는다.


인생은 나이가 들수록 더욱 바빠지고, 그러다보면 시간이 빠르게 흘러갔다는 것에 문득 아쉬움과 후회를 남기게 됩니다.

우리는 종종 이런 말을 듣거나 내뱉습니다. '시간이 조금만 더 있었다면 했을텐데'라고 말이죠. 하지만 조금만 더 시간이 생겼다고 해도 변하는 것은 없습니다. 분명 다시 또 이렇게 말하면서 넘길겁니다. '나중에 할 거야, 나중에, 시간이 더 생기면 나중에'. 하지만 이것은 악순환의 연속입니다. 매일 10분 아니, 5분의 시간이라도 괜찮습니다. 현재의 여러분에 집중해보고, 스스로를 환기시키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2. 또래가 아닌 사람들과 어울린다.


여러분과 비슷한 사람들 주변에서 시간을 보낸다고 해서 배울 수 있는게 많은 것은 아닙니다. 더 많이 앞서 나간 경험이 있는 사람들이 사이에서라면 뭔가를 배울수 있습니다. 그런 사람들은 지금의 여러분의 위치를 경험했고, 그 다음단계로 나아간 사람들입니다. 여러분이 20대라면 30대 후반, 40대, 50대 사람들과 어울리며 그동안 들어보지 못한 값진 경험과 조언을 들을 수 있을겁니다. 다양한 사람들과 사교하는 것은 여러분이 더욱 성장할 수 있는 촉매제이자 지지대가 되어줄 수 있습니다.

​​

3. 가능한 한 많은 돈을 저축하고 투자한다.


투자라는 것은 시간이 지날수록 혜택이 더 커지는 것입니다. 저축과 투자를 더 일찍 시작할 수록, 시간이 지나면서 여러분이 얻게 되는 이익은 더욱 커지게 됩니다. 재정적 자유를 이루기 위해서는 돈이라는 것이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도구가 되어야합니다. 돈이 여러분을 위해서 움직여야 하는 것이지, 여러분이 돈을 위해서 움직여서는 안되는데요. 가능한 돈을 많이 모으고 저축한다면 재정적으로 안전한 위치에 보다 빨리 올라갈 수 있습니다.



4. 현실에 안주하는 사람들은 멀리한다.


조금 가혹하게 들릴지는 모르겠지만, 여러분의 친구들은 여러분을 직접적으로 비춰주는 거울입니다. 그들이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 그리고 여러분이 그 사람들과의 영양가있는 관계를 맺고있는지 깨닫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차갑게 굴거나, 오랜 친구와 완전히 관계를 끊으라는 의미가 아닙니다. 목표나 꿈을 쫓기를 게을리하는 친구와 일주일에 두세 차례씩 만나서 매번 밤새 술 마실 필요까지는 없다는 말입니다. 그런 삶이 여러분이 원하던 것이 아니라면 말입니다. 우정이라는 것도 나를 위한 투자입니다. 우리는 현명하게 투자할 줄 알아야 합니다.



5. 학교를 졸업했어도 독서는 멈추지 않는다.


많은 사람들이 20대가 되면 책 읽는 것을 그만둡니다. 우리는 넷플릭스와 유튜브, 인스타그램의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독서라는 것은 이들과 크게 동떨어진 활동이죠. 독서는 여러분의 리듬을 차분하게 가라앉혀 줍니다. 뿐만 아니라 사고력을 높여주죠. 이는 우리보다 수십 년, 수백 년 전에 살았던 사람들의 깨달음과 통찰력을 얻을 수 있게 해주는 지식 체계입니다. 책 속에서 깨달음을 얻으세요. 가장 큰 자산이 될 겁니다.



6.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목표와,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찾는다.


성공이라는 것은 언제나 육체적인 활동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전설적인 체스 선수인 보비 피셔조차도 다가오는 경기 일정에 집중하기 위해서 꾸준히 운동하는 습관을 길렀는데요. 육체적인 활동이라고 하면 '스포츠'만 생각하는 경향이 있지만 나이가 들면, 육체 활동이 자기 자신을 지키는 여러가지 방법 중의 하나가 된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단순히 운동을 '몸을 단련시키는 것'이라고만 생각하지 말고, 삶의 모든 측면에서 여러분을 건강하게 만드는 루틴을 만드는 것으로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7. 취미생활을 계속한다.


나이가 들면 우리 인생에서 경제 활동이 가장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게 됩니다. 그리고 우리가 즐기던 그림, 기타, 수영 등 취미로 가지고 있던 영역은 중요도에서 밀리게 되는데요. 이런 취미생활은 인생이라는 여정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반드시 계속하기를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취미에서오는 소소한 즐거움과 행복이 우리를 지탱해주는 기반이 되어줄 수 있으니, 좋아하는 일 한가지는 취미로 꼭 가져보세요.



8. 멘토를 찾아 평생에 걸쳐 배움을 얻을 수 있도록 한다.


누구나 하루 빨리 성공하고 싶어 합니다. 그런데 성공에 대한 갈망이 그렇게 크다고 하더라도 근시안적인 결정을 내려서는 안 됩니다. 예를 들어서 다음 두 가지중에서 어떤 게 더 가치 있는 결정일까요? 첫째, 서비스를 제공하고 100만원을 받지만 공급업체 지위에 머문다. 둘째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대신에 여러분이 가장 원하던 것을 가르쳐 줄 수 있는 사람과 직접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이런 심리테스트 같은 걸 좋아하지 않으실수도 있는데요. 하지만 성공을 위한 지름길에 관한 지혜가 바로 여기에 녹아있습니다. 단기적인 보상을 포기하고 자기 자신에게 더 많이 투자한다면 처음에는 그 성장속도가 미미할 수 있지만 결국에는 자신의 능력을 훨씬 더 높게 키워줄 것입니다.



9. 곁에 있는 소중한 사람들과의 관계를 중요하게 생각한다.


많은 사람들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그 일에 100% 헌신해야 한다고 생각하며, 일을 위해서 관계를 맺는 시간을 아까워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태도는 일은 물론이고 개인적인 삶에 있어서도 옳지 못한 접근 방식입니다.여러분의 삶에서 정서적으로 안정을 주고, 그 여정을 함께 할 사람이 있다고 해서 그것이 여러분의 발목을 잡지 않는다는것을 알아야 합니다. 오히려 인생의 동반자는 여러분의 삶을 더 좋게 만들어 줍니다. 그러니 여러분의 곁에 있는 소중한 사람들과 더 많은 시간을 함께하세요.

이번 시간, 성공한 개인 99%가 한다는 성공법칙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Slow Down, Wake Up의 작가 니콜라스 콜(Nicolas Cole)이 알려준 9가지 습관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실제로 실천하지는 못해왔던 일들이 아닌가 싶은데요. 이번 기회에 다시한번 여러분의 목표를 상기하고, 앞으로 성장할 수 있는 하루를 만들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다음 이 시간에도 유익한 비즈니스 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이 글은 ‘99% Of Successful Individuals Start Doing These 9 Things Early In Life'을 각색하여 제작되었습니다.

  • 좋아요

    댓글

    공유

    공유

    댓글 0
    작가
    22
    명 알림 받는 중

    작가 홈

    작가
    22
    명 알림 받는 중
    위시켓은 기업의 프로젝트와 IT프리랜서를 이어주는 온라인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업계 최고의 IT 분야 전문성을 자랑하며, 클라이언트와 파트너가 모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각종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같은 분야를 다룬 콘텐츠
    인기 있는 콘텐츠

    좋아요

    댓글

    스크랩

    공유

    공유

    지금 회원가입하고,
    요즘IT가 PICK한 뉴스레터를 받아보세요!

    회원가입하기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모든 콘텐츠를 편하게 보고 스크랩할 수 있어요.
    모든 콘텐츠를 편하게 보고 스크랩 하기
    매주 PICK한 콘텐츠를 뉴스레터로 받을 수 있어요.
    매주 PICK한 콘텐츠를 뉴스레터로 받기
    로그인하고 무료로 사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