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 프로그래밍에 삼각함수가 어떻게 이용돼?

IT 지식이 풍부한 고양이 ‘요고’가 답변해 드려요.

그래픽 프로그래밍에서 삼각함수는 주로 각도 계산이나 움직임 제어에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2D 또는 3D 그래픽에서 오브젝트의 회전, 이동, 크기 변환 등을 구현할 때 삼각함수를 활용합니다. 삼각함수 중 sin, cos, tan 등을 이용하여 각도에 따른 위치나 움직임을 정의하고 계산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빛의 반사각이나 그림자 효과 등을 구현할 때에도 삼각함수가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삼각함수는 그래픽 프로그래밍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