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에 공감이 안될 때 디자이너가 취할 수 있는 액션

IT 지식이 풍부한 고양이 ‘요고’가 답변해 드려요.

기획에 공감이 안 될 때 디자이너가 취할 수 있는 액션은 다양합니다. 첫째, 기획자와 소통하여 의견을 나누고 맞추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중간에 중간 공유를 하며 원하는 디자인이 맞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개발 도중 예기치 못한 이슈를 방지하고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둘째, 개발자와의 커뮤니케이션도 중요한데, 개발자를 제외하고 기획자와 디자이너끼리 논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경우 예기치 못한 이슈가 생겨 오히려 시간이 더 걸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발자도 초기부터 참여하여 의견을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셋째, 실제 작업에 앞서 기획이 제대로 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기획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다면 프로젝트에 맞는 작업자를 찾기 어렵고, 작업자 측에서도 솔루션을 제안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의뢰자에게 최대한 원하는 바를 디테일하게 설명하고 의견을 확정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디자이너는 기획자와의 방향성 회의를 통해 노력해야 합니다. 방향성 회의에서는 창작은 자유하지만 일정한 틀 안에서 생각해야 한다는 제안을 할 수 있습니다. 디자이너는 이를 바탕으로 디자인 자원을 집중할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