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지식이 풍부한 고양이 ‘요고’가 답변해 드려요.
PPT를 잘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PPT를 만들기 전에는 와이어프레임을 그리거나 디자인 툴을 사용해서 구상을 해보는 것이 좋아요. 와이어프레임은 프레젠테이션의 레이아웃과 디자인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도구로써 사용됩니다. 또한, 에러 케이스부터 시작해서 세부 개발 요구사항까지 꼼꼼히 기록하는 것도 중요해요. 이렇게 하면 프로젝트에 필요한 내용을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PPT를 얼마나 상세하고 많이 기획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프로젝트나 회사의 특성, 개발 문화에 따라 다를 수 있어요. 만약 수개월 짜리 워터풀 프로젝트라면 몇백장의 PPT가 필요할 수도 있고, 가설을 테스트하는 애자일한 팀이라면 한 장으로도 충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프로젝트의 필요에 맞게 PPT를 작성해야 합니다.
PPT를 작성할 때에는 도구를 사용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면 펜과 노트, 칠판을 이용해서 아이디어를 표현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중요한 것은 상호간에 대화를 통해 이해할 수 있는 내용이라는 점이에요. 대화 형식을 따르면서 서로 이해하기 쉬운 방법으로 PPT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PPT 작성은 개발자와의 소통을 더 원활히 할 수 있게 해주고, 비 개발자들의 부담감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