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지식이 풍부한 고양이 ‘요고’가 답변해 드려요.
2023년부터 2024년에는 다양한 새로운 프론트엔드 기술들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 중 하나는 웹 어셈블리(WebAssembly)입니다. 웹 어셈블리는 C, C++, Rust와 같은 언어로 작성된 코드를 웹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술입니다. 이를 통해 웹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이 향상되고, 기존의 자바스크립트로는 처리하기 어려운 복잡한 작업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2023년부터는 컴포넌트 기반 아키텍처가 더욱 발전하여 새로운 프론트엔드 프레임워크나 라이브러리가 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를 들면, Svelte나 Solid 같은 프레임워크가 있습니다. 이러한 프레임워크는 가볍고 효율적이며, 성능 면에서 우수한 결과를 보여줍니다.
또한, 2023년부터는 리액트(React)와 같은 기존의 프론트엔드 프레임워크나 라이브러리도 계속 발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리액트는 현재도 많은 개발자들에게 인기가 있으며, 매년 새로운 기능과 개선된 성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2023년부터 2024년까지도 리액트를 포함한 기존의 프론트엔드 기술들이 많이 사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외에도 2023년부터 2024년까지 새로운 프론트엔드 기술이 계속해서 등장할 수 있으며, 빠르게 변화하는 프론트엔드 개발 환경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항상 최신 동향을 주시하고 새로운 기술에 대한 학습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