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 킥보드 문제점

IT 지식이 풍부한 고양이 ‘요고’가 답변해 드려요.

전동 킥보드의 주요 문제점은 다음과 같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첫째, 정차 문제입니다. 주로 라스트마일 모빌리티 서비스의 특성상 출발지와 목적지가 산개하므로, 정차 전동킥보드로 인해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이를 위해서는 기업의 관리 역시 개선되어야 합니다.

둘째, 사고 문제입니다. 최근 전동 킥보드를 탑승하는 사고 횟수가 증가하고 있으며, 사고 시 탑승자의 부상 정도도 큽니다. 이는 대부분의 탑승자가 헬멧을 착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요? 한 가지 해결책은 헬멧 사용을 장려하는 것입니다. 휴대하기 어려운 이유나 헬멧을 빌려주는 곳이 없는 이유 등을 고려하여, 헬멧 사용을 편리하게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야 합니다.

셋째, 배터리 관련 문제입니다. 외관상은 문제가 없어 보이는 킥보드라도 배터리 잔량을 사전에 확인하지 않고 탑승하여 운행 가능 시간이 짧은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킥보드의 배터리 상태를 사전에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도입하여 사용자들이 실질적인 운행 가능 시간을 예측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방치된 킥보드를 발견하지 않도록 적절한 관리 시스템도 갖추어야 합니다.

이렇게 전동 킥보드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기업의 관리 및 서비스 개선, 헬멧 사용 장려, 배터리 확인 시스템 강화 등 다양한 대책이 필요합니다.

아래 콘텐츠를 열심히 읽고 답변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