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IT
위시켓
최근 검색어
전체 삭제
최근 검색어가 없습니다.

회원가입을 하면 원하는 문장을
저장할 수 있어요!

다음

회원가입을 하면
성장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스크랩할 수 있어요!

확인

기획

나만 알고 싶은 기발한 앱아이디어 35가지

년차,
어떤 스킬
,
어떤 직무
독자들이 봤을까요?
어떤 독자들이 봤는지 궁금하다면?
로그인

수백만 달러의 가치가 있는 ‘앱아이디어’를 떠올리는 건 쉬운 일이 아닙니다. 앱의 컨셉을 정하는 것은 성공적인 앱을 만드는 데 있어서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최고의 모바일 앱 개발자들로 구성된 팀을 꾸리는 것만큼이나 말이죠.
새롭고, 참신한 앱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는다고 답답해하지 마세요! 이번 시간, 2019년 현재 여러분들이 슬쩍 베끼고 싶을 수도 있는 훌륭한 아이디어들을 몇 가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내 방의 인테리어를 도와주는 증강현실 앱


가구를 사거나 인테리어 소품을 고를 때 가장 걱정되는 부분은 그 제품이 과연 내 방에 잘 어울리는지, 그리고 어디에 놓아두는 게 가장 좋을지가 아닐까요? 증강현실(AR) 앱을 사용하면 스마트폰의 카메라를 통해서 여러분의 방 안에 가상의 소품과 가구들을 3D로 배치해서 볼 수 있습니다. 여러 곳의 쇼핑 사이트들과도 제휴해서 이용자들이 앱을 통해서 바로 주문을 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2. 스캔해서 PDF로 변환해주는 앱

여러분들은 가끔씩 문서를 스캔해서 PDF로 만들어야 하는 경우가 있을 겁니다. 그런데 스캐너가 주변에서 흔한 물건은 아니죠. 그리고 영수증이나 간단한 문서, 성적 증명서, 메모, 화이트보드에 적힌 내용 등을 PDF로 만들어야 한다면, 굳이 스캐너까지는 필요할까요? 스마트폰으로 촬영해서 저장할 수 있게 하면 어떨까요? 간편하게 사진으로 찍어서 고화질의 문서로 저장할 수도 있을 겁니다. 그리고 PDF나 JPG 파일로 만들어서 저장하거나 전송할 수도 있겠죠.


3. 건강과 식단을 관리하는 앱

매일매일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 오늘은 어떤 음식을 먹으면 좋은지를 추천해주는 앱이 있다면 얼마나 편리할까요? 전문 셰프들이 블로그에서 공개하는 수많은 건강 레시피들을 연결해서 보여줄 수도 있을 겁니다. 각자의 건강 상태에 맞게 환경설정을 할 수도 있겠죠. 예를 들어서 심장이 좋지 않은 사용자라면, 심장에 좋은 식재료들로 만들 수 있는 요리 레시피를 추천해주는 겁니다. 식재료들을 추천해주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식료품 업체들과 제휴해서 앱을 통해 주문하면 곧바로 배달할 수 있게 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4. 전철 운행 상황을 보여주는 앱


대도시에 사는 사람들은 전철을 많이 이용합니다. 목적지까지 빨리 가야 하는데 전철이 늦게 오거나 다른 교통 편을 잘 모를 때만큼 당황스러운 것도 없죠. 앱을 통해서 지금 현재 열차가 어디쯤 오고 있는지를 알 수 있다면, 그 열차를 기다려도 되는지, 아니면 어서 빨리 택시를 타고 이동해야 하는지를 빠르게 판단할 수 있습니다.


5. 언어 학습 앱

2019년에 아주 많이 주목받고 있는 아이디어가 있습니다. 간단한 상황에서의 회화들을 여러 가지 다른 언어로 배울 수 있게 도와주는 언어학습 앱을 만드는 거죠. 이런 앱에서는 다양한 언어들의 문자를 읽고 쓰는 기초적인 단계에서부터 시작해서, 어떤 상황에서의 대화를 연습하는 응용단계까지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을 겁니다. 사용자의 음성을 인식해서 정확한 발음으로 교정을 해줄 수도 있을 테죠.


6. 통역 앱

잘 모르는 언어를 사용하는 나라로 해외여행을 간다면, 현지인들과 어떻게 대화를 나누어야 하는지가 걱정될 겁니다. 이럴 때 여러분의 음성을 현지어로 바로 통역해주는 앱이 있다면, 정말로 큰 도움이 되겠죠. 스마트폰에 대고 여러분이 말을 하면, 그걸 원하는 언어로 바꿔서 들려주는 겁니다. 그리고 동시에 현지어를 여러분의 언어로도 바꿔줄 수 있게 만들어야만 할 것입니다.


7. 스캔해서 구입할 수 있게 해주는 앱

우연히 마음에 드는 물건을 발견했다면, 스마트폰의 앱으로 사진을 찍습니다. 그러면 그 제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스토어를 보여주는 겁니다. 만약에 그 제품이 없다면 가장 비슷한 상품을 보여주면 되겠죠. 이러한 앱 아이디어를 실현한다면 사람들이 더욱 윤택한 삶을 누릴 수 있겠죠?


8. 쇼핑 네비게이션 앱

쇼핑 네비게이션 앱을 켜면 여러분 주변의 샵들을 전부 지도 위에서 보여줍니다. 그리고 원하는 가게까지 어떻게 가면 되는지를 보여줍니다. 이런 앱이 있다면 커다란 쇼핑몰에서 특히나 유용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지금 어디에 있어서 어디로 가면 그 샵을 찾을 수 있는지, 그리고 맛집의 위치와 영업시간, 주차 장소, 그리고 혼잡한 정도를 알려줄 수 있다면 정말 편리할 것 같네요.


9. 범죄 관련 정보를 보여주는 앱

텔레비전에서 실종된 아이의 얼굴이나 현상수배범의 사진을 보더라도 기억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당시에는 모르고 지나쳤지만 알고 보니 범죄자와 마주쳤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 주위에 있는 범죄자들에 대한 정보를 보여주는 앱을 만들면 좋겠다는 아이디어가 나오게 된 겁니다. 여러분의 안전도 지키고 범죄자를 잡는 일을 도울 수도 있을 것입니다.


10. 실시간 차량 공유 앱

실시간 차량 공유 앱에서는 사용자가 자신의 차량을 등록하고 현재 어디로 가고 있는지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같은 방향으로 가려고 하는 사용자가 있다면, 서로를 연결해서 함께 차량을 이용할 수 있게 하는 겁니다. 그리고 나중에 비용을 분담하게 합니다.


11. 음식 추천 앱

맛집 탐방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 사람들이 다녀보면서 먹어본 식당의 추천 메뉴와 리뷰를 남기게 하는 겁니다. 그래서 다른 이용자들이 맛집을 선택할 수 있게 하고, 또 그 맛집에서 메뉴를 고를 때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겁니다.


12. 주차 장소를 찾아주는 앱

이 앱은 어떤 장소에서 주차할 수 있는 장소를 쉽게 찾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이 앱에서는 GPS를 이용해서 사용자의 위치를 파악하고, 현재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주차 공간의 위치와 여유 상태를 알려주고, 또 웹캠이 설치되어 있다면 직접 보여줄 수도 있을 겁니다. 사용자들은 편리하게 고르기만 하면 되겠죠.


13. 레스토랑 내부를 확인해서 좌석을 예약하는 앱

특별한 데이트를 원한다면 사람들 시선에 잘 띄지 않는 자리가 좋을 것이고, 중요한 발표를 해야 하는 공식적인 회식자리가 있다면 사람들이 잘 주목할 수 있는 자리가 좋겠죠. 하지만 여러분이 원하는 그런 조건에 맞는 자리를 예약하는 건 쉽지 않습니다. 레스토랑 내부를 그래픽으로 보면서 예약을 할 수 있다면, 원하는 자리와 테이블을 예약해서 행복한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14. 온라인 스터디 그룹 앱

같은 과목이나 주제에 대해서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이 서로 만나서 함께 시험을 준비하게 할 수 있게 합니다. 이 앱을 통해서 공부에 필요한 자료와 정보를 나누고, 필요하다면 조언을 해주고 공부에 필요한 도구를 공유할 수도 있을 겁니다.


15. 언어 학습 앱

보다 많은 경험을 하고 능력을 기르기 위해서 새로운 언어를 배우는 사람들이 점점 더 늘어나고 있습니다. 새로운 언어를 기초부터 시작해서 각자의 능력에 맞게 단계를 올려 가면서 배울 수 있는 앱이 있다면 많은 관심을 받을 것입니다. 그리고 오디오 기능을 이용해서 사용자들이 정확한 발음을 배울 수 있게 할 수도 있을 겁니다.


16. 노래방 앱

누구나 한 번쯤 가수를 꿈꿔봤을 겁니다. 노래를 잘 하지는 못하더라도 말이죠. 노래방 앱에 대고 사람들이 노래를 하면, 소리에 효과를 입혀서 마치 아이돌처럼 멋지게 노래를 하는 것처럼 들려주는 겁니다. 그리고 실제로 노래를 연습하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을 겁니다.


17. 슈퍼마켓 계산대 앱

마트에 가서 계산대 앞에 길게 줄 서 있는 걸 좋아하는 사람은 없을 겁니다. 아마존 같은 곳에서도 셀프 계산대가 설치된 매장들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이런 앱들은 점점 더 많이 사용될 겁니다. 물건을 고를 때마다 스마트폰으로 스캔을 해 두면, 나중에 저절로 계산해서 결제하게 할 수 있을 겁니다.


18. 영상 편집 앱

사람들이 선호하는 소셜미디어의 트렌드는 바뀌더라도, 소셜미디어의 인기는 계속해서 오르고 있습니다. 소셜미디어에 사생활을 찍은 영상을 올리는 사람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는데, 단순히 소통하려는 목적도 있지만 제품을 위한 마케팅인 경우도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영상들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 전문적으로 보여야만 합니다. 사용자들이 직접 찍은 영상에 전문가의 손길이 거친 것처럼 보일 수 있는 영상 편집 앱이 있다면 아주 유용할 것 같습니다.


19. 친구에게 줄 선물을 추천해주는 앱

이 앱은 친구의 소셜미디어를 쭉 훑어본 다음에 그 친구가 올린 내용을 바탕으로 어떤 선물을 주면 좋을지를 추천해줍니다. 따라서 친구의 마음에 드는 합리적인 선물을 살 수 있는 확률이 올라가겠죠. 그뿐만 아니라 여러분이 선물을 고르는 시간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20. 물건을 사고팔거나 빌려줄 수 있는 앱

어쩐지 페이스북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훨씬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SNS 친구들이 온라인에서 물건을 사고팔거나, 빌려줄 수 있게 도움을 주는 겁니다. 이 앱에서는 이용자들이 친구에게 물건을 추천해줄 수 있고, 그런 추천을 통해서 물건을 검색하고 구입할 수 있을 것입니다.


21. 물건 수송(물류) 앱

사람들은 구입한 상품을 최대한 빨리 받고 싶어 하지만, 제시간에 딱 맞는 운송 서비스를 찾는다는 건 어려운 일입니다. 그런데 만약 배송을 마친 많은 화물차량들을 이용한다면, 제시간에 물건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요? 물건 수송(물류) 앱을 만들면 상품을 운송해 줄 수 있는 그런 빈 차량들을 찾아볼 수 있을 겁니다.


22. 가상 의류 쇼핑 앱

이 앱에서는 사용자들에게 어떤 옷이 더 잘 어울리는지, 그리고 다른 스타일을 입으면 어떻게 보이는지를 보여줍니다. 가상 의류 쇼핑 앱을 이용하면 드레싱 룸 앞에 줄 서서 기다리는 시간도 줄여주고, 매번 귀찮게 갈아입어야 하는 수고도 덜어줄 것입니다.


23. 냉장고에 무엇이 있는지를 보여주는 앱

냉장고에 무엇이 있는지를 볼 수 있는 앱이 있다면 식료품 칸이나 냉장고에 현재 남아있는 야채나 식재료의 양을 계산해서 어떤 음식들을 만들 수 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또한, 그에 걸맞은 특정한 레시피를 알려준다면 더욱 유용하게 음식을 준비할 수 있겠죠.


24. 장난감 교환 앱

아이들은 지금의 장난감에 쉽게 싫증을 느끼고, 점점 자라면서 새로운 장난감들로 관심이 옮겨간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아이디어도 2019년에 크게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 앱을 통해서 한창 자라나는 아이들을 가진 부모들이 모여서 커뮤니티를 만들게 됩니다. 그리고 매번 새로운 장난감을 사는 대신에, 집에 있는 장난감을 앱에 올려두고 다른 장난감으로 바꿀 수 있게 하는 겁니다.


25. 신용카드 혜택을 나눌 수 있는 앱

혜택이 좋은 신용카드를 갖고 있는 사람이라면, 카드 사용실적을 늘려서 포인트를 최대한 많이 쌓고 싶을 겁니다. 하지만 무작정 소비를 늘릴 수는 없죠. 대신, 그 카드를 이용해서 더 싸게 구입할 수 있는 특정한 제품이나 서비스가 있을 겁니다. 그런데 그런 제품이나 서비스를 싸게 구입하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그 카드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서로의 요구가 맞는 사람들을 연결해 준다면 좋지 않을까요?


26. 분리수거를 도와주는 앱

귤껍질이나 닭 뼈, 건전지는 어떻게 분리수거해야 할까요? 이처럼 분리수거할 때, 어디에 해야 할지 잘 모르겠는 것들이 종종 있는데요. 집안의 쓰레기통이랑 분리수거함을 스캔해서 일반 쓰레기와 분리수거 항목들이 제대로 나누어져 있는지 알려주는 앱이 있다면 조금 더 수월하게 분리수거를 할 수 있을겁니다.


27. 최고의 휴가지를 찾아주는 앱

사용자들이 자신들이 좋아하는 풍경, 휴가 날짜, 좋아하는 활동, 여행 예산과 같은 내용을 입력해 두면, 사람들에게 이러한 조건들에 딱 맞는 최고의 휴가지 10곳을 찾아주는 겁니다. 그러면 여러 휴가지를 물색하느라 쓰는 시간을 아끼고, 이상적이라고 생각했던 휴가지들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28. 자동으로 쿠폰을 찾아주는 앱

여러분이 온라인에서 쇼핑을 할 때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자동으로 적용해서 구매할 수 있게 해 주거나, 그런 쿠폰을 온라인에서 찾아줄 수 있는 앱이 있다면 얼마나 편리할까요. 생각지 못했던 쿠폰까지 자동으로 적용된다면, 기분 좋은 쇼핑을 할 수 있을 겁니다.


29. 의사에게 진료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앱

이 앱을 통해서 의사에게 진료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의사에게 궁금한 걸 물어보고 대답을 들을 수 있으며, 최신 의료 관련 정보를 얻을 수도 있을 겁니다. 그리고 직접 진료예약을 할 수도 있겠죠.


30. 부모를 위한 소셜 네트워킹

이건 소셜 네트워킹 분야로 분류되는 모바일 앱입니다. 비슷한 또래의 아이들을 홀로 키우는 부모들 중에서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들을 서로 연결해 주는 컨셉입니다. 친목도 다지면서, 육아에 대한 지식과 요령 등을 서로 나눌 수도 있을 것입니다.


31. 음악을 하는 사람들에게 밴드 멤버를 찾아주는 앱

뮤지션들에게 일자리를 찾아주는 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밴드에서는 멤버가 빠지는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보컬이 될 수도 있고, 드러머나 기타리스트가 필요한 경우가 생길 수도 있죠. 이 앱을 통해서 새로운 멤버를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물론 새로운 밴드를 찾고 있는 뮤지션들도 이 앱에 등록된 밴드들을 살펴보면서 함께 하고 싶은 팀이 있는지를 찾아볼 수 있겠죠.


32. 비즈니스 팁을 알려주는 앱

비즈니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젊은 사업가들에게 이 앱이 커뮤니티의 역할을 해주는 겁니다.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는 전략과 기법들에 대해서 서로 의견을 교환할 수 있을 겁니다.


33. 가입한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는 앱

요즘 사람들은 여러 서비스들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스포티파이(Spotify), 넷플릭스(Netflix), 아마존 프라임(Amazon Prime)과 같은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는 물론이고, 다른 여러 가지 유용한 서비스들에 많이들 가입하고 있죠. 이 앱을 이용하면, 여러분들이 가입하고 있는 서비스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를 알려주고, 이용료 결제일이 언제인지도 알려줄 수 있을 것입니다.


34. 입주자를 모집하고 의사소통을 도와주는 앱

입주자를 모집하고 의사소통을 도와주는 앱은 입주자와 집주인 사이의 관계를 원활하게 도와줍니다. 아파트를 임대하고 싶은 집주인은 이 앱을 통해서 입주자를 찾아볼 수 있고, 어떤 사람이 적당한지를 살펴볼 수 있을 것입니다. 반대로 입주자들은 자신들이 살고 있는 집에 대해서 공식적으로 불만을 제기할 수도 있고, 수리를 요청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앱을 통해서 임대료를 내는 것도 가능하겠죠.


35. 보안 앱

이 앱을 이용하면 방범 알람이나 카메라와 같은 여러분의 집에 있는 보안장비들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사무실에 있을 때에도 언제든지 앱을 통해서 카메라 영상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 기발한 '앱 아이디어'를 알아보았습니다. 한 번쯤 상상해봤던 앱 아이디어도 있고, 반대로 정말 새로운 앱 아이디어도 있었던 것 같은데요. 저희가 소개한 앱 아이디어 35가지를 통해, 여러분이 앱 아이디어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으셨길 바라면서 다음 시간에도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 본문 내용은 50 Brilliant App Ideas for Startups to Launch in 2019을 각색하여 작성했습니다.
  • 좋아요

    댓글

    공유

    공유

    댓글 0
    작가
    22
    명 알림 받는 중

    작가 홈

    작가
    22
    명 알림 받는 중
    위시켓은 기업의 프로젝트와 IT프리랜서를 이어주는 온라인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업계 최고의 IT 분야 전문성을 자랑하며, 클라이언트와 파트너가 모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각종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함께 스크랩한 콘텐츠
    같은 분야를 다룬 콘텐츠
    인기 있는 콘텐츠

    좋아요

    댓글

    스크랩

    공유

    공유

    지금 회원가입하고,
    요즘IT가 PICK한 뉴스레터를 받아보세요!

    회원가입하기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모든 콘텐츠를 편하게 보고 스크랩할 수 있어요.
    모든 콘텐츠를 편하게 보고 스크랩 하기
    매주 PICK한 콘텐츠를 뉴스레터로 받을 수 있어요.
    매주 PICK한 콘텐츠를 뉴스레터로 받기
    로그인하고 무료로 사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