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IT
위시켓
최근 검색어
전체 삭제
최근 검색어가 없습니다.

관련 글 > 네이티브 앱, 웹 앱, 하이브리드 앱 장단점 알아보기

회원가입을 하면 원하는 문장을
저장할 수 있어요!

다음

회원가입을 하면
성장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스크랩할 수 있어요!

확인

개발

2019년 최고의 하이브리드 앱 개발 프레임워크 5가지

년차,
어떤 스킬
,
어떤 직무
독자들이 봤을까요?
어떤 독자들이 봤는지 궁금하다면?
로그인

최근 몇 년 사이에 크로스 플랫폼 앱 개발이 급격히 늘었습니다. 다양한 모바일 앱 개발 프레임워크 출시를 그 이유라고 볼 수 있는데요, 하이브리드 앱 개발 프레임워크는 보다 저렴한 앱 개발 옵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기업에 필요한 네이티브와 같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하이브리드 앱은 한 번의 개발로 iOS, Android 및 Windows와 같은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 가능한 앱입니다.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개발 속도 측면에서 유리하지요. 하이브리드 앱은 네이티브 앱과 같이 앱스토어 및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배포되고 모바일 기기의 하드웨어 조작도 가능하고, 모바일 웹보다 앱 로딩과 실행이 더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관련 글 > 네이티브 앱, 웹 앱, 하이브리드 앱 장단점 알아보기

하이브리드 앱을 개발하려면 모바일 앱 프레임워크가 필요합니다. 물론 개발하려는 서비스에 따라 어떤 프레임워크가 적합한지가 다르기 때문에 현명하게 선택해야 하지요. 오늘 그린 클라이언트에서는 업계에서 인정받은 최고의 모바일 앱 개발 프레임워크 5가지를 소개해드립니다.


2019년 하이브리드 앱 개발 프레임워크 TOP 5

1. React Native

React Native는 2013년 Facebook에서 출시했으며, 많은 앱 개발자들에게 선택받았습니다. JavaScript 기반의 오픈 소스 크로스 플랫폼 앱 개발 프레임워크로, 개발자는 더욱 짧은 개발 주기와 빠른 개발 속도로 고성능의 모바일 앱을 개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React Native는 JSX 기반(JavaScript-XML) 프레임워크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모바일 앱 개발을 위해 Swift나 Java와 같은 복잡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학습할 필요가 없지요. 프레임워크에서 React Native 코드를 네이티브 뷰로 변환한 다음 렌더링을 수행하므로 유저에게 네이티브와 같은 환경을 제공합니다.

React Native로 만든 유명한 앱은 Facebook과 Instagram 등이 있습니다.

20191112_react native 앱(이미지 : React Native로 만든 앱 서비스들)

2. Flutter

Flutter는 Google에서 출시한 제품으로, 모바일 앱 개발을 위한 오픈 소스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입니다. React Native 앱이나 하이브리드 앱과 달리 Flutter는 네이티브 코드의 컴파일이 가능합니다. 이 컴파일을 통해 진정한 네이티브 환경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Google에서 개발한 2D 그래픽 엔진이 Skia인 덕분이지요.

Flutter는 Dart라는 프로그래밍 언어로 사용하고, 모든 기기에서 구동 가능한 iOS와 Android 앱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Flutter는 모든 앱 개발 프레임워크 가운데 최고의 프레임워크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다만, 특정 유형의 모바일 앱 프로젝트에 대해서만 Flutter를 사용할 수 있으므로, 프레임워크를 선택하기 전에 모바일 앱 개발자와 논의한 후 사용해야 합니다. LINE의 새로운 프로젝트에 Flutter를 선택하지 못한 이유가 담긴 글을 참고해보세요.

참고 글 > Flutter, 왜 선택하지 못했나


20191112_flutter 앱


(이미지 : Flutter로 만든 앱 서비스들)

3. Ionic

Ionic은 오픈 소스 기반 SDK로, 모바일 앱 개발 프레임워크 중 가장 폭넓게 사용되는 프레임워크 중 하나입니다. Ionic을 사용하면 개발자는 HTML, CSS3, JavaScript의 조합으로 다양한 플랫폼에 대한 네이티브 기반 앱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최소한의 DOM을 사용하여 성능과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Ionic Native와 Cordova와 같은 네이티브 API를 제공합니다.
20191112_Ionic 앱

(이미지 : Ionic으로 만든 앱 서비스들)

4. Xamarin

Xamarin은 2016년에 Microsoft가 매입해서 오픈 소스로 만들었습니다. C# 기반의 크로스 플랫폼 앱 개발 프레임워크로, 나머지 프레임워크와 다른 방식을 취합니다. 예를 들어, Xamarin은 코드 공유가 가능합니다. 덕분에 개발자가 여러 플랫폼에 필요한 모바일 앱을 만드는 데 시간을 크게 절감할 수 있지요. 또한, 뛰어난 네이티브 UI가 제공되어 고객에게 좋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20191112_Xamarin 앱


(이미지 : Xamarin으로 만든 앱 서비스들)

5. Adobe PhoneGap

Adobe PhoneGap은 HTML5, CSS3, JavaScript를 사용하여 모바일 앱을 만드는 프레임워크입니다. 최고 수준의 성능으로 어떠한 하드웨어 제한 없이 모바일 앱을 개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스토리지, 전화번호부, 가속도계, 카메라, GPS 등과 같은 내장된 하드웨어 기능 사용을 지원합니다. 다른 하이브리드 모바일 앱 프레임워크와는 달리 PhoneGap은 Blackberry, Windows, Ubuntu, Firefox OS, Mac OS는 물론 Android 및 iOS를 포함한 대부분의 운영 체제에 맞는 모바일 앱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최고의 모바일 앱 개발 프레임워크로 입증된 5가지 프레임워크를 알아봤습니다. 어떤 프레임워크를 사용해서 하이브리드 앱을 개발할지는 앱의 유형과 특정 요건에 맞춰 다릅니다. 따라서 모바일 앱 개발을 계획 중이라면 앱 개발 회사와 논의하여 앱 아이디어의 결과를 극대화하는 것이 좋지요.



[관련 글]

2019년 앱 개발 업체 순위 TOP 10

2만 건의 프로젝트 데이터로 알아본 ‘앱 개발 비용’은?

좋아요

댓글

공유

공유

댓글 0
작가
22
명 알림 받는 중

작가 홈

작가
22
명 알림 받는 중
위시켓은 기업의 프로젝트와 IT프리랜서를 이어주는 온라인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업계 최고의 IT 분야 전문성을 자랑하며, 클라이언트와 파트너가 모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각종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같은 분야를 다룬 콘텐츠
인기 있는 콘텐츠

좋아요

댓글

스크랩

공유

공유

지금 회원가입하고,
요즘IT가 PICK한 뉴스레터를 받아보세요!

회원가입하기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모든 콘텐츠를 편하게 보고 스크랩할 수 있어요.
모든 콘텐츠를 편하게 보고 스크랩 하기
매주 PICK한 콘텐츠를 뉴스레터로 받을 수 있어요.
매주 PICK한 콘텐츠를 뉴스레터로 받기
로그인하고 무료로 사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