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IT
위시켓
최근 검색어
전체 삭제
최근 검색어가 없습니다.

(독특한 명함 디자인 1, 출처:Behance)

회원가입을 하면 원하는 문장을
저장할 수 있어요!

다음

회원가입을 하면
성장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스크랩할 수 있어요!

확인

디자인

첫인상을 강렬하게 만들어줄 독특한 명함 디자인 15가지

년차,
어떤 스킬
,
어떤 직무
독자들이 봤을까요?
어떤 독자들이 봤는지 궁금하다면?
로그인

세상에서 가장 독특한 디자인으로 명함을 만들어보세요. 많은 사람들이 여러분의 명함을 보며 강렬한 인상을 가지게 될 겁니다. 잠재 고객이 다른 경쟁사의 명함을 제치고, 여러분의 명함을 고르도록 하려면 남들과 다른 창의적인 요소가 필요합니다. 한 번만 보아도 당신이 누구인지,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확 와닿게 하는 그런 특별한 요소들 말입니다.

요즘 같은 시대에서 첫인상을 강렬하게 만들어줄 독특한 명함 디자인은 정말로 중요합니다. 명함을 만들 때는 색상을 화려하게 써서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게 만들거나, 거친 질감으로 독특한 효과를 주거나, 신기한 디자인으로 강렬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고객에게 깊은 인상을 남겨줄 수 있는 독특한 명함 디자인에 대한 영감은 어디서 얻을 수 있을까요? 고민 중이신 여러분을 위해, 이번 시간에는 고객에게 깊은 인상을 남겨줄 수 있는 현대적인 명함 디자인 15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01. 네모난 형태를 벗어나자.

(독특한 명함 디자인 1, 출처:Behance)

일반적인 네모난 형태를 벗어나 독특한 모양으로 명함을 만들어보세요. 굳이 직사각형의 틀 안에 명함을 만들어야 할까요? 깃발이나, 물고기, 토끼 등 여러분이 하는 일을 연상시키는 형태로 명함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02. 친환경적으로 만들자.

(독특한 명함 디자인 2, 출처:Freelencer)

환경에 기여하면서도 강렬한 인상을 남길 수 있는 명함이 있습니다! 재활용 종이로 명함을 만들어보세요. 명함의 질감도 살리면서 글씨를 두드러져 보이게 만들어줍니다. 오크라 섬유, 띠풀, 쓰고 남은 코르크, 대나무 가루처럼 쉽게 분해되는 물질을 이용해서 친환경적인 명함을 만드세요.


03. 대화형 명함을 만들자.

(독특한 명함 디자인 3, 출처:Pinterest)

여러분이 어떤 일을 하는지를, 명함을 받은 고객이 직접 확인해볼 수 있도록 해보세요. 대화형 명함을 만들면 고객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줄 수 있습니다. 명함을 재미있고, 쉽게 기억되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러분의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해줍니다. 말로 하는 것 이상의 어떤 의미를 전달하고 싶다면 대화형 명함을 추천드립니다.


04. 스탬프를 찍어서 만들어보자.

(독특한 명함 디자인 4, 출처:KeiraBui)

흔히 사람들은 명함을 인쇄해서 만듭니다. 그렇다면 맞춤형 스탬프를 사용해서 새로운 명함을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잉크의 질감 만으로도 시각적인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스탬프 명함만의 투박한 매력을 느낄 수도 있죠.


05. 종이 말고 다른 재료로 만들자.

(독특한 명함 디자인 5. 출처:CardObserver)

종이가 아닌 다른 재료를 이용해서 질감과 느낌에 변화를 만들어 보세요. 공예품의 느낌이 나게 하려면 나무로 만들 수 있겠죠. 아니면 아크릴, 가죽, 펠트, 스웨이드, 금속 등 만졌을 때 기분이 좋은 것들을 고를 수도 있습니다. 이런 현대적인 명함들은 시각적으로 주목을 받지만, 만졌을 때의 촉감까지도 전달할 수 있습니다.


06. QR코드를 활용하자.

(독특한 명함 디자인 6, 출처:Freelencer)

스마트폰으로 스캔 한 번만 하면 되는 것을, 굳이 웹사이트 주소나 소셜미디어 계정들을 명함 위에 빽빽하게 적어 놓을 필요가 있을까요? 명함에 QR코드를 넣어 놓으면, 고객이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 여러분에게 연락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에 대한 많은 정보들을 QR코드를 넣어 깔끔하게 모아볼 수 있게 만드세요.


07. 물감 효과를 주자.

(독특한 명함 디자인 7, 출처:Pinterest)


명함에 수채화 물감이 번지는 듯한 효과를 주면 세련된 느낌이 들게 할 수 있습니다. 물결 모양이나 떠있는 구름, 오로라 불빛 등을 표현하면, 차분하면서도 멋진 분위기를 만들어 줍니다. 명함에 색깔을 주고 싶지만 지나친 느낌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방법이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직접 색칠하면 고객들을 만날 때마다 모두 다른 명함을 줄 수 있습니다.


08. 재미난 디자인을 활용해보자.

(독특한 명함 디자인 8, 출처:UnderConsideration)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명함을 디자인하면 고객에게 재미난 경험을 선사할 수 있습니다. 예시와 같이 창의적인 디자인의 명함을 만들면 고객이 직접 다양한 형태의 모양을 만들어보며 즐거움을 느끼게 됩니다. 비즈니스 명함치고는 가벼워 보일 수도 있겠지만, 나중에 고객이 여러분을 찾게 만드는 데에 있어서는 최고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09. 기능적인 걸 생각해보자.

(독특한 명함 디자인 9, 출처:Flickr)


명함을 아무리 예쁘게 만들어봤자 결국 대부분은 네모난 종이를 인쇄하는 것에서 그칩니다. 이런 한계에서 벗어나서, 여러분의 명함을 뭔가 더 유용하게 만들면 얼마나 좋을까요? 테크 기업을 운영하고 있다면 USB 메모리가 있는 명함을 만들 수도 있겠죠. 청소 서비스업을 하고 있다면 문에 붙여놓는 용품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엇이 되었든 간에, 기능성 있고 세련된 명함은 여러분이 하는 비즈니스를 더욱 잘 기억시켜줄 것입니다.


10. 틀에 얽매이지 말자.

(독특한 명함 디자인 10, 출처:From up North)

고객을 기분 좋게 웃도록 만들어보세요. 고정관념을 벗어난 재미있는 명함은 기억에 오래 남고, 계속 간직하게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기존의 명함들과는 다르게 기발한 것이어야 합니다.


11. 놀라운 걸 만들어보자.

(독특한 명함 디자인 11, 출처:Pinterest)


팝업 카드로 깜짝 놀라게 하면서도 즐겁게 해줄 수 있는 명함을 만들어보세요. 팝업카드 명함은 평범하게 보였던 명함이 재미있는 입체 모양으로 변신하여, 특별함을 더해줄 수 있습니다.


12. 티켓을 건네보자.

(독특한 명함 디자인 12, 출처:Pinterest)

티켓을 모으는 사람들은 꽤 많이 있습니다. 영화 티켓이나 공연 티켓, 그리고 세계를 누비며 이용했던 비행기 티켓 같은 것 말이죠. 사람들이 갖고 싶은 세련된 명함을 만들고 싶다면, 명함을 티켓처럼 만들면 됩니다. 티켓 명함은 창의적이면서도, 상대방에게 아련한 향수를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13. 접고, 메모할 수 있게 만들자.

(독특한 명함 디자인 13, 출처:Business Card Design Ideas)

미팅을 하다 보면 명함 한 쪽에 메모를 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접어서 메모를 할 수 있는 명함을 만들어보세요. 명함에 깔끔하게 메모도 할 수 있고, 상대방이 자세히 펼쳐보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14. 홀로그램을 이용해보자.

(독특한 명함 디자인 14, 출처:Behance)

홀로그램 카드는 그 자체로도 눈길이 가는 상당히 흥미로운 요소입니다. 만드는 비용이 비싸지는 않지만, 고급스러운 색채로 화려한 빛을 냅니다. 간단한 디자인의 명함에 홀로그램 효과만 더해도, 평범한 명함을 독특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15. 레트로(복고풍) 분위기를 살리자

(독특한 명함 디자인 15, 출처:Designer Daily)

과거의 복고풍적인 디자인으로 고객에게 향수를 느끼게 해주세요. 빈티지한 그래픽과 폰트를 사용하면 기억에 남는 명함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역사적인 주제나 이미지를 활용하게 되면 시대를 초월한 듯한 멋스러운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독특한 명함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은 많습니다. 색깔, 모양, 도안 등을 다양하게 실험해 보면서 여러분의 사업을 가장 잘 나타낼 수 있는 명함을 만들어낼 수 있죠. 하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시겠다면,


  • 본문 내용은 '60 modern business cards to make a killer first impression'을 각색하여 작성했습니다.
  • 좋아요

    댓글

    공유

    공유

    댓글 0
    작가
    22
    명 알림 받는 중

    작가 홈

    작가
    22
    명 알림 받는 중
    위시켓은 기업의 프로젝트와 IT프리랜서를 이어주는 온라인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업계 최고의 IT 분야 전문성을 자랑하며, 클라이언트와 파트너가 모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각종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같은 분야를 다룬 콘텐츠
    인기 있는 콘텐츠

    좋아요

    댓글

    스크랩

    공유

    공유

    지금 회원가입하고,
    요즘IT가 PICK한 뉴스레터를 받아보세요!

    회원가입하기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모든 콘텐츠를 편하게 보고 스크랩할 수 있어요.
    모든 콘텐츠를 편하게 보고 스크랩 하기
    매주 PICK한 콘텐츠를 뉴스레터로 받을 수 있어요.
    매주 PICK한 콘텐츠를 뉴스레터로 받기
    로그인하고 무료로 사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