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IT
위시켓
최근 검색어
전체 삭제
최근 검색어가 없습니다.

경험(Experience)

회원가입을 하면 원하는 문장을
저장할 수 있어요!

다음

회원가입을 하면
성장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스크랩할 수 있어요!

확인

기획

게임개발자, 선정할 때 꼭 검증해봐야할 4가지를 알아보세요!

년차,
어떤 스킬
,
어떤 직무
독자들이 봤을까요?
어떤 독자들이 봤는지 궁금하다면?
로그인

요즘 지하철을 타면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으로 게임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 시장은 스마트폰 보급이 보편화되면서 점점 더 증가하는 추세인데요. 이에 발맞춰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고자 하는 기업들도 눈에 띄게 많이 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 여러분의 상상을 게임으로 만들어줄 '게임 개발자'를 어디서, 어떻게 찾을 수 있을지 몇 가지 팁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게임 개발자를 선별할 때, 보아야 하는 4가지

당연한 소리이겠지만 프로젝트를 성공시키는 있어서 가장 중요한 단계는 바로, 실력과 책임감을 겸비한 개발자를 구하는 것입니다. 만약, 개발 분야에서 일해보지 않았다면 게임 개발자를 선별하기 위해 어떤 요소들을 보아야 하는지 잘 모를 수 있습니다. 저희가 제시하는 다음의 팁들을 확인해보세요!

경험(Experience)

편리함

프리랜서 개발자를 찾고 있든지 아니면 개발업체를 찾고 있든지 관계없이, 여러분은 게임 개발자의 포트폴리오를 반드시 검토해야 합니다. 유사한 모바일 앱 개발을 수행한 경험이 있는지 또는 최소한 다른 형태의 게임이라도 경험이 있는지를 확인해보아야 하는 것이죠. 그다음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게임에 달린 리뷰들을 보면서 사용자들이 그 앱들에 대해 어떤 생각들을 가지고 있는지 파악해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개발자들의 포트폴리오에 명시되어 있는 모바일 게임의 다운로드 횟수, 평점, 게임의 유형을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편리함(Usability)

편리함

여러분이 찾은 게임 개발자가 지금까지 어떤 종류의 모바일 게임들을 개발해왔나요? 게임을 설계할 때, 사용자의 관점까지 고려하여 개발했나요? 사용자 경험(UX)과 편리함은 게임 다운로드 횟수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입니다. 사용자의 편리성을 간과하면, 여러분의 프로젝트는 성공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의견을 내는 게임 개발자를 선정하세요.


가용성(Availability)

가용성

이상적인 모바일 게임 개발자를 찾았다고 해도, 개발자가 바로 여러분의 개발 프로젝트에 착수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게다가 여러분의 프로젝트에만 전념하는 것이 아닌 동시에 여러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에 여러 개의 프로젝트를 동시에 수행하고 있다면, 이는 여러분의 모바일 게임 개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따라서 개발자 또는 개발업체와 접촉할 때, 게임 개발 프로젝트에 대한 가용성을 반드시 확인해봐야 합니다.


보안유지(Confidentiality)

보안유지

게임을 비롯한 다양한 개발 프로젝트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어려움은 누군가 아이디어를 도용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에서 비롯됩니다. 따라서 아이디어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보다 철저한 보안이 필요할 텐데요. 이를 위해서 개발업체 혹은 개발자와 기밀유지 계약서(NDA)를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능한 게임개발자, 어디에서 찾을 수 있을까?

게임 개발자와 개발업체를 찾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지인을 통해 수소문할 수도 있고, 인터넷 검색을 통해 구할 수도 있는데요. 가장 빠른 방법은 IT 아웃소싱 플랫폼에 원하는 프로젝트를 등록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번거롭게 개발자와 개발업체에 연락해보지 않아도, 한 번에 견적과 포트폴리오를 비교해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본문 내용은 Learn how to find the best mobile game developers을 각색하여 작성했습니다.
  • 좋아요

    댓글

    공유

    공유

    댓글 0
    작가
    22
    명 알림 받는 중

    작가 홈

    작가
    22
    명 알림 받는 중
    위시켓은 기업의 프로젝트와 IT프리랜서를 이어주는 온라인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업계 최고의 IT 분야 전문성을 자랑하며, 클라이언트와 파트너가 모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각종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같은 분야를 다룬 콘텐츠
    인기 있는 콘텐츠

    좋아요

    댓글

    스크랩

    공유

    공유

    지금 회원가입하고,
    요즘IT가 PICK한 뉴스레터를 받아보세요!

    회원가입하기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모든 콘텐츠를 편하게 보고 스크랩할 수 있어요.
    모든 콘텐츠를 편하게 보고 스크랩 하기
    매주 PICK한 콘텐츠를 뉴스레터로 받을 수 있어요.
    매주 PICK한 콘텐츠를 뉴스레터로 받기
    로그인하고 무료로 사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