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IT
위시켓
최근 검색어
전체 삭제
최근 검색어가 없습니다.

회원가입을 하면 원하는 문장을
저장할 수 있어요!

다음

회원가입을 하면
성장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스크랩할 수 있어요!

확인

개발

랜딩페이지, 개념부터 제작 팁까지 총정리!

년차,
어떤 스킬
,
어떤 직무
독자들이 봤을까요?
어떤 독자들이 봤는지 궁금하다면?
로그인

'랜딩페이지'란 무엇일까요?
왜 여러분은 랜딩페이지를 만들어야만 할까요?

랜딩페이지는 온라인 마케팅에서 매우 중요한 구성요소입니다. 이는 여러분의 고객들이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하거나 상품을 구매하는 것과 같이 특정 액션을 유도합니다. 따라서 기업은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랜딩페이지를 사용할 수 있지요.

랜딩페이지, 자세하게 알아보자.

랜딩페이지는 사용자에게 특정 액션을 유도하는 페이지입니다. 소비자가 검색엔진이나 광고 등을 통해 처음으로 보게 되는 페이지이기 때문에, 랜딩(Landing:착륙) 페이지라고 불립니다.랜딩페이지, 자세하게 알아보자

여러분이 여성 구두를 판매하기 위해 인스타그램 광고를 집행한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이때, 고객들이 광고를 클릭하면, 랜딩페이지에 도착하게 될 텐데요. 랜딩페이지는 이렇게 유입된 고객들에게 제품/서비스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주고, 소비자의 니즈를 자극하는 일을 합니다. 결국 랜딩페이지란 여러분이 고객에게 원하는 액션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는 장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랜딩페이지 vs 홈페이지

어떤 면에서 보면, 랜딩페이지와 홈페이지는 비슷하게 작동합니다. 둘 다 직접적으로 웹사이트 트래픽을 높이기 위해 디자인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전형적으로 랜딩 페이지가 홈페이지보다 더 상세한 경향이 있습니다. 이를테면, 홈페이지는 인기 있는 제품들을 다양하게 보여주지만 랜딩페이지는 가장 잘 팔리는 하나의 상품에 초점을 맞춥니다.

홈페이지는 모든 사람들에게 제품/서비스 그리고 기업에 대한 모든 정보들을 어필할 수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홈페이지에는 회사 소개, 제품 소개, 이용후기 등 기업을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페이지들로 구성되어 있지요.

반대로 랜딩페이지는 매우 특정한 액션을 유도하는 데 사용되는 페이지로, 홈페이지보다 세분화되고 적은 타겟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다른 부가적인 설명 없이 유도하고자 하는 액션에 맞게 페이지를 구성하는 게 중요합니다.

랜딩페이지 종류는?

랜딩페이지는 크게 두 가지 형태로 나뉩니다. 하나는 퍼널의 상위에 있는 고객들을 끌어들이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퍼널의 하위에 있는 사람들을 고객으로 전환시키기 위한 것인데요.랜딩페이지의 종류

하위 퍼널은 소비자가 기업의 제품/서비스를 인지하는 단계입니다. 따라서 랜딩페이지를 통해 인지에서 나아가 구매까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설계해야 합니다. 즉, 여러분에게 직접적인 이익을 줄 수 있도록 랜딩페이지를 이용해 특정 행동을 유도해야 하는 것이죠.

반면 상위 퍼널의 경우, 이미 구매가 일어났던 사람들을 타겟으로 하기 때문에 단순히 구매 액션을 또 유도하는 것은 무의미합니다. 따라서 판매를 목적으로 제작할 것이 아니라, 소비자로 하여금 여러분의 브랜드를 상기할 수 있도록 제작되어야 합니다. 이를 테면 다양한 이벤트 참여와 홈페이지로의 유입을 통해 기업에 더 많은 관심을 갖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랜딩페이지 만드는 팁!

# 신중하게 랜딩페이지 내용 작성하기

랜딩페이지는 여러분의 고유 가치 제안(UVP:Unique Value Proposition)을 강조하는 것이 주가 되어야 합니다. 소비자가 여러분의 제안을 가치있다고 느끼기 위해서는 단, 8초가 주어지는데요. 이 때, 전달하고자 하는 메세지가 많아 지나치면 고객이 이탈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가독성있게 쉽고 핵심적인 말로 랜딩페이지의 내용을 구성해보세요.랜딩페이지 내용을 구성하는 4가지 요소.

# 간결한 레이아웃 만들기

좋은 랜딩페이지 디자인은 간결하고, 흥미로우면서도 핵심 메시지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랜딩페이지의 이탈률을 떨어뜨리기 위해서는 ‘단순함’이 중요합니다. 단순한 디자인과 군더더기 없는 내용을 작성하여 랜딩페이지를 가볍게 만들고, 사용자가 서비스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세요. 큰 글꼴과 쉬운 어구, 깔끔한 이미지를 사용하면 방문자들이 랜딩페이지에 대한 내용을 빠르게 간파할 수 있습니다.


# 신뢰할 수 있는 이미지 주기

랜딩페이지를 방문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여러분의 브랜드가 믿을만하다는 인상을 심어주세요. 보통은 고객에게 신뢰감을 주기 위해 인플루언서들의 후기, 증명서, 수상 내용 등을 이용하는데요. 일부는 협업 중인 유명 브랜드의 로고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어느 방법이든 고객들에게 여러분의 브랜드가 신뢰할 수 있는 이미지로 다가온다면, 원하는 액션으로 전환시킬 수 있을 겁니다.

여러분만의 랜딩페이지를 만들어보세요.

효과적인 랜딩페이지는 많은 고객을 유치시키고, 상품/서비스 구매라는 직접적인 이익을 가져다줄 수 있습니다. 여러분만의 랜딩페이지를 만들어 효과적인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해보세요:)

좋아요

댓글

공유

공유

댓글 0
작가
22
명 알림 받는 중

작가 홈

작가
22
명 알림 받는 중
위시켓은 기업의 프로젝트와 IT프리랜서를 이어주는 온라인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업계 최고의 IT 분야 전문성을 자랑하며, 클라이언트와 파트너가 모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각종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같은 분야를 다룬 콘텐츠
인기 있는 콘텐츠

좋아요

댓글

스크랩

공유

공유

지금 회원가입하고,
요즘IT가 PICK한 뉴스레터를 받아보세요!

회원가입하기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모든 콘텐츠를 편하게 보고 스크랩할 수 있어요.
모든 콘텐츠를 편하게 보고 스크랩 하기
매주 PICK한 콘텐츠를 뉴스레터로 받을 수 있어요.
매주 PICK한 콘텐츠를 뉴스레터로 받기
로그인하고 무료로 사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