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IT
위시켓
최근 검색어
전체 삭제
최근 검색어가 없습니다.

회원가입을 하면 원하는 문장을
저장할 수 있어요!

다음

회원가입을 하면
성장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스크랩할 수 있어요!

확인

기획

디자인 프리랜서, 똑소리나게 구할 수 있는 방법 3가지

년차,
어떤 스킬
,
어떤 직무
독자들이 봤을까요?
어떤 독자들이 봤는지 궁금하다면?
로그인

소비자에게 여러분의 회사를 잘 각인시키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아마 로고, 웹사이트 제품 등을 마케팅하기 위한 전반적인 브랜딩이 필요할 텐데요. 이때, 여러분의 기업을 고객에게 시각적으로 잘 표현해줄 수 있는 디자인의 중요성이 대두됩니다.

디자인은 전문성이 필요하면서도 프로젝트성으로 진행될 때가 많기 때문에 프리랜서에게 외주를 맡기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디자인 외주를 진행하다 보면 초기 예산을 초과한다거나 마감 기한을 넘어가는 등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예산과 시간을 아낄 수 있도록, 여러분에게 똑소리 나게 디자인 프리랜서 구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 글을 참조하셔서 원하던 디자인 프리랜서를 찾으시고,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마무리해보세요.


STEP 01. 원하는 디자인 요구사항 미리 적어두기

원하는 디자인 요구사항 미리 적어두기

디자인 외주를 진행할 때, 가장 먼저 해야 하는 것은 여러분이 무엇을 맡길 것인지, 요구사항을 적는 일입니다. 아무리 숙련된 디자인 프리랜서라 할지라도 여러분이 원하는 바를 명확하게 말하지 않는다면 가고자 하는 방향성과 다르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요구사항을 미리 적어두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생각을 정리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프리랜서 디자이너와 미팅을 하거나 회의를 할 때, 훨씬 더 수월하게 커뮤니케이션할 수도 있지요.

요구사항을 정리하기도 전에, 아직 어떤 아이디어도 떠오르지 않는다면 경쟁업체나 비슷한 업종의 디자인을 분석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유사한 분야의 기업들은 어떻게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는지 살펴보면서, 아이디어에 대한 인사이트도 얻고, 원하는 사항들도 정리해보세요.


STEP 02. 가능한 한 많은 디자인 프리랜서 알아보기

가능한한 많은 디자인 프리랜서 알아보기

가능한 한 많은 디자인 프리랜서들을 알아보세요. 지인들을 수소문한다거나 회사 홈페이지에 공고문을 올리는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은 프리랜서들이 활동하고 있는 플랫폼을 이용해볼 수도 있지요.

디자인 프리랜서를 찾을 때는 포트폴리오와 이전 계약에 대한 평가를 바탕으로 살펴보아야 합니다. 포트폴리오에는 프리랜서의 전문성과 경험이 잘 표현되어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이 찾은 프리랜서가 많은 경험을 해보았는지, 참여도는 어느 정도였는지 확인해보세요.

이전 계약에 대한 평가는 디자인 프리랜서를 검증할 수 있는 가장 유용한 방법이면서도 어려운 방법입니다. 디자인 분야에서 일하지 않는 한, 시장에서의 평판을 알아보기 쉽지 않기 때문인데요. 이럴 때는 이전 계약 이력과 평가가 기록되어 있는 플랫폼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Step 03. 충분하게 예산 설정하기

충분하게 예산 설정하기

프리랜서 디자이너에게 지불할 수 있는 예산을 어느 정도 가지고 계신가요? 여러분이 원하는 퀄리티의 디자인을 보장할 수 있을 만큼 실력 있는 전문가를 만나기 위해서는, 그에 걸맞은 충분한 예산을 설정해야 합니다.

경험 많은 디자인 프리랜서를 고용하면 아마추어 디자이너를 고용하는 것보다 더 높은 비용이 듭니다. 하지만 숙련된 디자이너를 선임하면 프로젝트를 실패할 확률이 낮겠지요. 아마추어 디자이너를 고용해서 좋은 산출물이 나올 수도 있겠지만, 혹시라도 안 좋은 결과가 생긴다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즉, 숙련된 디자이너를 고용한 것보다 시간과 돈이 더 많이 필요하게 되는 것이죠.

따라서 가능한 한 충분한 예산을 가지고, 전문 디자인 프리랜서에게 일을 맡기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초기 단계에서 예산을 빠듯하게 잡을 경우, 추후에 다시 가격협상이 진행될 수 있으니 반드시 충분한 예산을 확보한 후, 프로젝트를 진행하세요.

좋아요

댓글

공유

공유

댓글 0
작가
22
명 알림 받는 중

작가 홈

작가
22
명 알림 받는 중
위시켓은 기업의 프로젝트와 IT프리랜서를 이어주는 온라인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업계 최고의 IT 분야 전문성을 자랑하며, 클라이언트와 파트너가 모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각종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같은 분야를 다룬 콘텐츠
인기 있는 콘텐츠

좋아요

댓글

스크랩

공유

공유

지금 회원가입하고,
요즘IT가 PICK한 뉴스레터를 받아보세요!

회원가입하기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모든 콘텐츠를 편하게 보고 스크랩할 수 있어요.
모든 콘텐츠를 편하게 보고 스크랩 하기
매주 PICK한 콘텐츠를 뉴스레터로 받을 수 있어요.
매주 PICK한 콘텐츠를 뉴스레터로 받기
로그인하고 무료로 사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