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IT
위시켓
최근 검색어
전체 삭제
최근 검색어가 없습니다.

홈페이지 디자인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가장 쉬우면서도 좋은 방법은 다른 웹사이트를 많이 보는 것입니다. 홈페이지 레이아웃이나 페이지 전환, 색상 구성표, 타이포그래피 밎 다양한 디자인 요소를 적어 두세요. 경쟁업체나 비슷한 업종의 홈페이지 디자인을 분석해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방문자가 위화감을 느끼지 않도록 제품/서비스에 대한 이미지는 잘 표현하되, 경쟁업체와 차별화 되는 요소를 두는 것이 좋습니다.

회원가입을 하면 원하는 문장을
저장할 수 있어요!

다음

회원가입을 하면
성장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스크랩할 수 있어요!

확인

개발

50초만에 고객을 사로잡는 홈페이지 디자인 만드는 법

년차,
어떤 스킬
,
어떤 직무
독자들이 봤을까요?
어떤 독자들이 봤는지 궁금하다면?
로그인

여러분의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수 있는 시간은 얼마나 될까요?
단, 50초라고 합니다. 우리는 50초만에 좋은 첫인상을 만들고, 방문자에게 구매를 이끌어내야 하는데요. 이를 위해, 서비스와 제품 특성에 맞는 직관적인 UI(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UX (사용자 경험)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고객에게 좋은 경험을 줄 수 있는 홈페이지 디자인 향상 법을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해당 글을 참고하여 소비자에게 좋은 경험을 주는 홈페이지 디자인을 만들어 보세요:)

다른 홈페이지 디자인 참조하여, 영감 얻기

홈페이지 디자인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가장 쉬우면서도 좋은 방법은 다른 웹사이트를 많이 보는 것입니다. 홈페이지 레이아웃이나 페이지 전환, 색상 구성표, 타이포그래피 밎 다양한 디자인 요소를 적어 두세요.
경쟁업체나 비슷한 업종의 홈페이지 디자인을 분석해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방문자가 위화감을 느끼지 않도록 제품/서비스에 대한 이미지는 잘 표현하되, 경쟁업체와 차별화 되는 요소를 두는 것이 좋습니다.

브랜드에 맞는 홈페이지 디자인 선정하기

웹사이트를 새로 만들거나 오래된 홈페이지를 개편할 경우, 색상 구성과 타이포그래피와 같은 그래픽 요소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어떤 색상과 타이포그래피를 사용해야할지 고민이라면 여러분의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유저와 제품/서비스에 대한 이미지를 떠올려보세요. 제품/서비스 그리고 유저의 특성에 맞는 색상과 타이포그래피를 사용하면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잘 살릴 수 있습니다.

반응형 홈페이지 구현으로 모든 기기에 최적화하기

반응형 홈페이지는 방문자가 사용하는 기기에 따라 최적화된 크기로 웹사이트를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따라서 휴대 기기에서 홈페이지를 볼 때, UX를 향상시키고, 사이트가 검색되었을 때 노출되는 순위를 높일 수 있습니다. 2015년부터 구글에서는 모바일 친화적이지 못한 사이트에 패널티를 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홈페이지 성능 향상 시키기

홈페이지를 로딩하는데 3초이상 걸린다면, 방문자의 절반 이상이 홈페이지를 떠나게 됩니다. 방문자가 사이트를 보지도 않고, 사이트를 꺼버린다면 홈페이지 디자인을 확인하기도 전에 많은 잠재고객들을 잃게 되겠지요.
페이지 속도 또한 고객에게 편리한 사이트 경험을 제공하는 것과 동시에 구글 검색순위 상위에 노출될 수 있는 중요한 요소 입니다.
일반적으로 홈페이지 성능 최적화는 웹 개발자가 처리하지만, 코딩 기술을 어느정도 갖춘 디자이너도 프론트 엔드에서 몇 가지 작업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포토샵에서 이미지 파일을 압축하고, 크기를 조절하면 이미지 품질을 떨어뜨리지 않고, 로딩 시간을 줄일 수 있지요.



이번 시간, 홈페이지 디자인을 향상시킬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들을 알아보았는데요. 기본이 가장 중요하다는 말이 있듯이, 위와 같은 4가지 방법을 실천해보시고, 고객에게 좋은 경험을 남겨줄 수 있는 홈페이지 디자인을 구현하시길 바랍니다.

다음 시간에도 유익한 비즈니스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좋아요

댓글

공유

공유

댓글 0
작가
22
명 알림 받는 중

작가 홈

작가
22
명 알림 받는 중
위시켓은 기업의 프로젝트와 IT프리랜서를 이어주는 온라인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업계 최고의 IT 분야 전문성을 자랑하며, 클라이언트와 파트너가 모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각종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같은 분야를 다룬 콘텐츠
인기 있는 콘텐츠

좋아요

댓글

스크랩

공유

공유

지금 회원가입하고,
요즘IT가 PICK한 뉴스레터를 받아보세요!

회원가입하기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모든 콘텐츠를 편하게 보고 스크랩할 수 있어요.
모든 콘텐츠를 편하게 보고 스크랩 하기
매주 PICK한 콘텐츠를 뉴스레터로 받을 수 있어요.
매주 PICK한 콘텐츠를 뉴스레터로 받기
로그인하고 무료로 사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