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IT
위시켓
최근 검색어
전체 삭제
최근 검색어가 없습니다.

웹은 클라이언트 프로그램과 서버 프로그램을 통해 작동합니다. 유저가 웹페이지에서 명령을 내리면, 클라이언트 컴퓨터가 서버 컴퓨터에게 명령에 대한 값을 요청합니다. 이때, 서버 컴퓨터는 데이터 베이스에서 데이터를 찾아 클라이언트 컴퓨터에 보내주고, 클라이언트 컴퓨터는 이를 전달받아 유저에게 보여줍니다. 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홈페이지 운영을 위해, 자료가 저장되는 공간인 서버가 꼭 필요하다는 것 입니다.

회원가입을 하면 원하는 문장을
저장할 수 있어요!

다음

회원가입을 하면
성장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스크랩할 수 있어요!

확인

개발

다들 호스팅, 호스팅 하는데, 호스팅이란 무엇일까?

년차,
어떤 스킬
,
어떤 직무
독자들이 봤을까요?
어떤 독자들이 봤는지 궁금하다면?
로그인

여러분이 홈페이지 제작을 준비하고 계시다면 ‘호스팅’이라는 말을 가장 많이 들으실겁니다. 하지만 호스팅이 정확하게 무엇인지, 이것의 종류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헷갈릴 때가 있지요.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해 호스팅에 대해 총정리해보았습니다.


호스팅을 알아보기 전, 잠깐!

웹은 클라이언트 프로그램과 서버 프로그램을 통해 작동합니다.
유저가 웹페이지에서 명령을 내리면, 클라이언트 컴퓨터가 서버 컴퓨터에게 명령에 대한 값을 요청합니다. 이때, 서버 컴퓨터는 데이터 베이스에서 데이터를 찾아 클라이언트 컴퓨터에 보내주고, 클라이언트 컴퓨터는 이를 전달받아 유저에게 보여줍니다. 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홈페이지 운영을 위해, 자료가 저장되는 공간인 서버가 꼭 필요하다는 것 입니다.

호스팅을 알아보기 전




그렇다면 호스팅이란?

호스팅이란 정보의 집약체인 서버의 전체 혹은 일부를 이용할 수 있도록 임대해 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서버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24시간 내내 안정적으로 전기를 공급해야 하고, 빠르고 안정적인 인터넷 회선을 사용해야 하며, 철저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개인이 서버를 관리하기보다 전문 업체의 호스팅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호스팅의 종류

웹 호스팅

웹 호스팅

웹 호스팅은 여러 고객이 하나의 서버를 함께 사용하는 형태입니다. 하나의 서버를 나누어 쓰기 때문에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고, 호스팅 업체의 통합 관리를 받기에 편리합니다. 그러나 사용할 수 있는 하드웨어가 제한적이라는 단점도 있습니다.

서버 호스팅

서버 호스팅

서버 호스팅은 고객이 단독 서버를 사용하는 형태입니다. 넓은 하드웨어 공간을 사용할 수 있고, 서버 운영/관리에 대한 직접적인 권한을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도 누릴 수 있지요. 하지만 단독으로 서버를 이용하는만큼 비용이 높은 편 입니다. 대기업이나 대형 포탈 혹은 대형 오픈마켓과 같이 많은 데이터를 사용하는 기업들이 사용하기 좋습니다.

클라우드 서버

클라우드 서버

서버 호스팅을 가상화한 것으로, 가상 서버를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는 형태입니다. 고객이 필요할 때마다 서버 자원을 늘리거나 축소하여 유연하게 서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의 가상 서버에 문제가 생기면 연결된 다른 가상 서버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단점이 있지요.


지금까지 호스팅이란 무엇인지, 호스팅의 종류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이 구현하고자 하는 사이트의 목적과 규모에 딱 맞는 호스팅 종류를 알게 되셨길 바라며, 다음 시간에도 유익한 비즈니스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좋아요

댓글

공유

공유

댓글 0
작가
22
명 알림 받는 중

작가 홈

작가
22
명 알림 받는 중
위시켓은 기업의 프로젝트와 IT프리랜서를 이어주는 온라인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업계 최고의 IT 분야 전문성을 자랑하며, 클라이언트와 파트너가 모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각종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같은 분야를 다룬 콘텐츠
인기 있는 콘텐츠

좋아요

댓글

스크랩

공유

공유

지금 회원가입하고,
요즘IT가 PICK한 뉴스레터를 받아보세요!

회원가입하기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모든 콘텐츠를 편하게 보고 스크랩할 수 있어요.
모든 콘텐츠를 편하게 보고 스크랩 하기
매주 PICK한 콘텐츠를 뉴스레터로 받을 수 있어요.
매주 PICK한 콘텐츠를 뉴스레터로 받기
로그인하고 무료로 사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