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IT
위시켓
최근 검색어
전체 삭제
최근 검색어가 없습니다.

▶ REALLY SIMPLE! 추천할만한 8가지 RSS 리더

회원가입을 하면 원하는 문장을
저장할 수 있어요!

다음

회원가입을 하면
성장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스크랩할 수 있어요!

확인

프리랜싱

프리랜서 생활을 도와줄 유용한 소프트웨어 4가지

년차,
어떤 스킬
,
어떤 직무
독자들이 봤을까요?
어떤 독자들이 봤는지 궁금하다면?
로그인

[위시켓 / 프리랜서 가이드]

150414_wishket_FG_b

일할 수 있는 시간이 한정되어 있는 프리랜서에게 생산성은 매우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사항입니다. 생산성이 높은 프리랜서는 주어진 업무시간을 활용하여 더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겠지요. 또한 이렇게 효율적으로 시간을 이용하는 프리랜서일수록 더 높은 퀄리티의 작업물을 완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 동안 여러분의 생활에 도움이 될만한 어플리케이션을 여러 차례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오늘은 이 앱들을 여러분의 생활과 밀접하게 관련 지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프리랜서로서 생활하면서 다른 회사들처럼 ‘나만의 헬프데스크’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본 적 있으신가요? 오늘은 여러분의 생활을 체계적으로 관리해줄‘프리랜서 전용 헬프데스크’를 만드는 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여러분은 대부분의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이용하여 여러분만의 헬프데스크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오늘 ‘프리랜서 가이드’에서는 여러분의 프리랜서 생활에 도움이 될 유용한 소프트웨어 4가지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빈틈없는 업무 관리를 위해!

아마 대부분의 프리랜서들이 지메일이나 네이버 같은 이메일 계정을 이용하여 클라이언트와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일정을 관리할 것입니다. 하지만 이메일만으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종종 중요한 이메일을 놓치고, 프로젝트에 관련된 중요한 디테일을 모르고 있다가 당황스러운 경험을 하게 될 수도 있지요. 이메일 외에 업무 관리를 위한 헬프데스크가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중요한 정보를 놓치거나, 프로젝트에 관련된 디테일을 숙지하지 못해서 실수를 할 확률이 줄어들 것입니다.

150414_wishket_FG_image1

'썬더버드(Thunderbird)'는 모질라에서 만든 메일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인데요. 비슷한 것으로는 MS의 아웃룩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웃룩은 윈도우 전용이거나 오피스에 딸린 유료버전으로만 이용할 수 있지요.
썬더버드에‘라이트닝(Lightning)’이라는 확장 기능을 이용하면 일정 관리까지 한 번에 할 수 있습니다. 라이트닝은 썬더버드와 연동되어 일정관리, 회의초대, 이벤트 및 할 일 관리 등의 추가 기능을 제공합니다. 구글 캘린더와도 연동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SNS로 동향 파악하기!

SNS를 잘 활용하면, 최신 트렌트를 파악하거나 마케팅에 큰 효과를 볼 수도 있습니다. 사실 업무가 바쁜 프리랜서는 하루종일 SNS를 확인하면서 시간을 보낼 수가 없지요. 업무를 소홀히 하지 않으면서도 SNS를 통한 마케팅을 하는 데에도 헬프데스크가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SNS와의 연동 기능을 통해 SNS에 올라오는 내용들을 모니터하는 것은 물론, 프리랜서의 업무와 관련된 키워드만을 골라서 분석하는 것이지요. 이러한 정보들을 탐색해보면, 여러분이 나서야 할 프로젝트가 한둘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헬프데스크를 활용한다면 이 기회를 붙잡을 수 있습니다.

150414_wishket_FG_image3

RSS 리더를 이용하면 여러분이 구독하기를 원하는 블로그나 뉴스 사이트의 모든 컨텐츠를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Feedly'가 있지요. 굳이 웹사이트나 블로그에 일일이 방문하지 않아도 RSS 리더를 통해 원하는 정보를 한 눈에 쉽게 모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분의 SNS와 연동하여 업데이트된 내용을 모아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RSS 리더도 있습니다. 이전 프리랜서 가이드에서 현재 서비스 중인 여러 RSS 리더들을 비교한 컨텐츠가 있는데요. 여러분이 원하는 기능을 갖춘 RSS 리더를 선택하여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 REALLY SIMPLE! 추천할만한 8가지 RSS 리더


프로젝트 관리를 쉽고 간편하게!

다양한 프로젝트를 한꺼번에 관리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엑셀 문서로 간단하게 관리할 수도 있고, 다이어리에 일일이 기록하여 관리할 수도 있겠지요. 하지만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면 프로젝트 관리를 더 쉽고 체계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150414_wishket_FG_image2

'오픈프로즈(OpenProj)'는 프로젝트를 관리할 수 있는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입니다.
윈도우뿐만 아니라, 리눅스나 맥킨토시 등 다양한 운영체제에서 이용할 수 있지요. 또한 간트 차트, PERT 차트, WBS 및 LBS 차트 등 프로젝트에 필요한 다양한 차트를 제공합니다.


업무 시간 관리와 요금 청구를 한 번에!

프로젝트에 얼마나 많은 시간을 들였는지를 파악하고, 계약한 금액을 클라이언트에게 매번 청구하는 것은 매우 번거로운 일이지요. 특히 혼자서 여러 명의 클라이언트를 상대하며 대금을 받아야 하는 프리랜서의 경우, 다수의 송장을 작성하고 관리하는 것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150414_wishket_FG_image4

'프레쉬북스(Freshbooks)'와 같은 앱을 활용하면 곧바로 클라이언트에게 자동으로 요금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송장을 쉽게 작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클라이언트에게 이메일로 보내거나 PDF 파일로 다운로드 할 수도 있지요. 그 외에 시간 관리 기능이나 리포트 기능 등 여러분이 대금 관리를 하는 데에 도움을 주는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프리랜서 생활을 도와줄 유용한 소프트웨어 4가지'와 관련된 위시켓의 인기글

 – 뽀모도로 기법을 활용한 효율적인 시간 관리 방법

디자이너를 위한 UI 디자인 툴 10가지

웹 개발자들이 즐겨 찾는 4개의 커뮤니티


좋아요

댓글

공유

공유

댓글 0
작가
22
명 알림 받는 중

작가 홈

작가
22
명 알림 받는 중
위시켓은 기업의 프로젝트와 IT프리랜서를 이어주는 온라인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업계 최고의 IT 분야 전문성을 자랑하며, 클라이언트와 파트너가 모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각종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같은 분야를 다룬 콘텐츠
인기 있는 콘텐츠

좋아요

댓글

스크랩

공유

공유

지금 회원가입하고,
요즘IT가 PICK한 뉴스레터를 받아보세요!

회원가입하기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모든 콘텐츠를 편하게 보고 스크랩할 수 있어요.
모든 콘텐츠를 편하게 보고 스크랩 하기
매주 PICK한 콘텐츠를 뉴스레터로 받을 수 있어요.
매주 PICK한 콘텐츠를 뉴스레터로 받기
로그인하고 무료로 사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