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IT
위시켓
최근 검색어
전체 삭제
최근 검색어가 없습니다.

잰은 컴퓨터 공학을 전공하고 웹 디자인 및 개발 수업도 들었습니다. 대부분의 개발 기술은 온라인 튜토리얼을 통해 스스로 익혔다고 하네요. 프리랜서로 전향하기 전에는 샌드그리드(SendGrid)와 네이션빌더(NationBuilder)등에 고용되어 일을 했었습니다. 지금은 프리랜서가 되어서 남편과 함께 여행도 떠나고 등산, 독서, 요리, 봉사활동과 같은 취미도 즐기며 살고 있다고 합니다.

회원가입을 하면 원하는 문장을
저장할 수 있어요!

다음

회원가입을 하면
성장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스크랩할 수 있어요!

확인

프리랜싱

3명의 프리랜서가 공유하는 프리랜서 성공 비결

년차,
어떤 스킬
,
어떤 직무
독자들이 봤을까요?
어떤 독자들이 봤는지 궁금하다면?
로그인

[위시켓 / 프리랜서 가이드]

150224_wishket_FG_3freelancer_b

성공이란 무엇일까요? 그리고 성공한 프리랜서는 어떤 사람일까요?
누구나 성공하기를 원합니다. 하지만 사람마다 생각하는 ‘성공’의 정의는 모두 다릅니다. 누군가는 해당 분야에서 널리 알려진 사람이라고 얘기할 것이고, 다른 사람은 돈을 많이 버는 사람이라고 얘기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자신이 사랑하는 일을 하고 있는 것이 성공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겠지요.

오늘 소개해드릴 프리랜서들은 최소한 이 중 하나는 이룬 사람들입니다. 프리랜서로서의 삶을 먼저 겪어보고, 성공을 이룬 프리랜서의 조언을 듣는 것만으로도 상당히 많은 영감을 얻을 수 있겠지요.

오늘 '프리랜서 가이드'에서는 성공한 세 명의 프리랜서에게서 그들이 생각하는 성공의 정의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에 대한 조언을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잰 케이번(Jan Cavan)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무언가를 배우려 합니다.”

150224_wishket_jan-cavan

잰 캐이번은 디자이너와 일러스트레이터로 일하고 있는 프리랜서입니다.
특히 UI 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그리고 아이코노그래피(Iconography) 전문가지요. 이미 Smashing Magazine, Web Designer Magazin 등에서 인터뷰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또한 Future of Web Design 2010이나 Adobe  MAX  Insider  2013 등의 행사에서 심사위원으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잰은 컴퓨터 공학을 전공하고 웹 디자인 및 개발 수업도 들었습니다. 대부분의 개발 기술은 온라인 튜토리얼을 통해 스스로 익혔다고 하네요. 프리랜서로 전향하기 전에는 샌드그리드(SendGrid)와 네이션빌더(NationBuilder)등에 고용되어 일을 했었습니다. 지금은 프리랜서가 되어서 남편과 함께 여행도 떠나고 등산, 독서, 요리, 봉사활동과 같은 취미도 즐기며 살고 있다고 합니다.


(웹사이트: http://JanCavan.com)


Q. 성공의 비결이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지적 호기심이 많아요. 지금까지도 제가 좋아하는 디자이너들의 작품을 보고 영감을 받고, 온라인 튜토리얼을 통해서 무언가를 끊임없이 배우려 합니다. 이제 안정적으로 들어오는 일거리와 수입이 있지만, 이러한 현실에 안주하지 않으려고 부단히 노력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제 기술을 사용하지 않게 될 것이고, 결국은 녹이 슬 수도 있기 때문이죠. 또한 계속해서 목표를 상향조정합니다. 그리고 그 목표를 향해 달려가죠.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도 상당히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예전보다 더 많은 글을 써야 되긴 하지만, 확실히 저를 알리는 데에 큰 도움이 되더군요. 그래서 지금은 일거리를 구하려고 인터넷을 뒤지지 않습니다.



2. 앤디 소워즈(Andy Sowards)

성공은 목적지가 아니라 여정입니다. 자신이 하면서 행복한 일을 하세요.”

150224_wishket_andysowards

웹 디자이너이면서 동시에 웹 개발자, 프로그래머, 그리고 컨설턴트인 다재다능한 앤디 소워즈는 이미 자신의 전문 분야에서뿐만 아니라, 다른 영역에서도 유명세를 날리고 있습니다. 그는 그와 함께 웹사이트에 글을 쓰는 작가들과 다른 디자이너, 개발자, 사업가들에게 굉장히 훌륭한 조언과 영감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그는 굉장히 다양한 툴을 다룰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는 물론이고, HTML5, CSS3, JavaScript, PHP, JQuery 등 다양한 종류의 프로그래밍 언어와 프레임워크까지 다룰 수 있다고 합니다.

그는 특이하게도 아들에게서 많은 영감을 받는다고 합니다. 실제로 게릴라 마케팅(Guerrilla marketing)과의 인터뷰에서 잠을 줄이더라도 아이들과 시간을 보내는 편을 택하겠다고 말한 적이 있을 정도라고 하네요.

(웹사이트: http://www.andysowards.com/blog/)


Q. 성공의 비결이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제가 성공했다고 말하고 싶지 않습니다. 성공은 목적지가 아니라 여정이니까요. 도달할 수 있는 그런 게 아닙니다. 저는 그저 매일매일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하거나, 자신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것이 성공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성공을 위해서라면 열정과 결단, 그리고 노력이 필요합니다.

제 경우를 말하자면, 저는 항상 제가 진심으로 열정을 갖고 할 수 있는 일, 정말로 하고 싶은 일을 찾아 다녔어요. 그리고 그것을 즐겼고, 또 그만큼 최선을 다했기 때문에 성공할 수 있었다고 생각해요. 뭔가를 스스로 창작해내고, 다른 사람들이 그걸 보고 사용하고 즐길 수 있다는 건 정말 멋진 일입니다. 배움에는 끝이 없습니다. 계속해서 최신 경향을 익히고 이미 알고 있는 것들을 깜빡 하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모르는 건 배우려는 자세가 필요하죠. 어떤 지점에 이르러서 ‘끝냈다’ 혹은 ‘해냈다’라는 생각이 들어 모든 노력을 멈춘다면, 결국 혹독한 현실이 엄습해올 겁니다. 현실은 이런 미적지근한 태도를 용납하지 않아요. 우리를 둘러싼 세상과 우리가 사용하는 기술, 그리고 우리가 일하는 방식은 계속해서 변화합니다. 그렇다면 우리도 그 변화에 맞춰 바뀌어야죠.

진심으로 무언가를 좋아한다면 그 분야에서 반드시 성공하게 되어있다고 생각합니다. 진심으로 좋아하는 일을 하면 배우기 위한 여정을 멈추지 않거든요. 물론 진심으로 좋아하는 일이 중간에 바뀔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과거에 자기가 걸어오던 길과 새로운 길의 연결점을 찾으면 됩니다. 모험을 하는 것,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것, 전화를 끄고 자신만의 시간을 갖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그가 말하는 성공할 수 있었던 5가지 이유


1. 과거와 현재는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어느 날 일어나서 “웹 디자이너 프리랜서가 되고 싶어!”라고 말한다고 해서 정말로 그렇게 되는 것은 아닙니다. 결국 기회를 따라 꾸준히 길을 걸어온 것이죠. (그 길은 노력과 위험의 길입니다.) 그리고 오늘날의 위치에 오기까지 넘어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았습니다.

2. 호기심을 잃지 않았습니다. 계속해서 배워야 합니다. 그리고 자기가 정말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끊임없이 질문을 던져야 합니다.

3. 열심히 일하는 것, 내가 하는 일에 많은 시간을 들이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았습니다.

4. 자신감을 갖고 과감하게 행동했습니다. 해낼 수 있다고, 불가능이란 없다고 확신했습니다. 자기 자신을 믿으세요. 누구나 배울 수 있고 또 전문가가 될 수 있습니다. 그저 과감한 결단과 시간이 필요할 뿐이죠.

5. 일을 하는 내내 행복했습니다. 저는 뭔가 만들어내고 새로운 것들을 배우는 걸 좋아합니다. 만약 제가 이런 것들을 좋아하지 않았다면 진작에 일을 그만 뒀을 겁니다. 정말로 원하는 것은 좇아야 합니다. 그러면 성공은 절로 따라옵니다.



3. 조지 스토야노프(George Stoyanov)

주어진 시간을 어떻게 쓸지 계획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150224_wishket_George Stoyanov

조지 스토야노프는 나이키, BBC, 네이션와이드(Nationwide), 도미노 피자 등 유명한 클라이언트들과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젊은 나이에 성공을 거둔 그래픽/인터렉티브 디자이너입니다. 그는 특히 모바일 앱 디자인, 인쇄 디자인, 그래픽 디자인, 웹 디자인을 전문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nioon.com/)


Q. 성공의 비결이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사실 그 질문에 정확히 뭐라고 대답을 해야 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지난 몇 년간 저는 크고 작은 프로젝트에 임해왔습니다. 그래서 그래픽 디자인과 홍보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죠.

많은 일을 처리하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을 들여서 준비해야 합니다. 심지어 일이 없을 때에도 준비를 해야 하죠. 프리랜서가 되면 여가 시간이 많아집니다. 그 시간을 어떻게 계획하고 써나갈 것인지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이 시간을 낭비하면, 성공은 먼 얘기가 되겠죠.

항상 높은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해요. 하지만 더 중요한 건 포기하지 않는 거죠. 저는 노력과 끈기가 성공의 열쇠라고 믿습니다.



여러분은 성공의 열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위에서 소개해드린 세 명의 프리랜서는 모두 노력과 끈기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같네요. 또한 이들은 모두 자신이 하는 일을 좋아했고, 프리랜서만의 장점을 만끽하고 있었습니다.

여러분도 현재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을 사랑하고, 열정과 끈기를 갖고 노력한다면, 성공과 점점 가까워지는 길을 걷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본문 내용은 (http://www.vandelaydesign.com/successful-freelancers/)를 각색한 자료입니다.

좋아요

댓글

공유

공유

댓글 0
작가
22
명 알림 받는 중

작가 홈

작가
22
명 알림 받는 중
위시켓은 기업의 프로젝트와 IT프리랜서를 이어주는 온라인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업계 최고의 IT 분야 전문성을 자랑하며, 클라이언트와 파트너가 모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각종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같은 분야를 다룬 콘텐츠
인기 있는 콘텐츠

좋아요

댓글

스크랩

공유

공유

지금 회원가입하고,
요즘IT가 PICK한 뉴스레터를 받아보세요!

회원가입하기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모든 콘텐츠를 편하게 보고 스크랩할 수 있어요.
모든 콘텐츠를 편하게 보고 스크랩 하기
매주 PICK한 콘텐츠를 뉴스레터로 받을 수 있어요.
매주 PICK한 콘텐츠를 뉴스레터로 받기
로그인하고 무료로 사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