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IT
위시켓
최근 검색어
전체 삭제
최근 검색어가 없습니다.

회원가입을 하면 원하는 문장을
저장할 수 있어요!

다음

회원가입을 하면
성장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스크랩할 수 있어요!

확인

디자인

성공적인 로고 디자인 의뢰를 위해 고려해야할 10가지 질문

년차,
어떤 스킬
,
어떤 직무
독자들이 봤을까요?
어떤 독자들이 봤는지 궁금하다면?
로그인

로고는 미래의 고객들에게 여러분의 브랜드를 각인 시키는 데 아주 큰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장기적인 관점에서 봤을 때, 여러분이 원하는 로고를 만들어줄 실력 있는 로고 디자이너를 모색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지요. 돈을 조금 아끼겠다며 2% 부족한 로고를 사용하는 것을 지양하세요.

로고 제작을 위해 전문 디자이너를 찾고 있나요? 프로젝트에 돌입하기 전, 여러분의 로고에는 어떤 의미가 담겨야 하고, 어떤 점을 고려해서 제작되어야 하는지 스스로 질문해보는 것만으로도 원하는 로고를 만드는 데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끼칩니다.

로고 디자이너들이 심미적이고 과학적으로 뛰어나며, 기업의 가치와 차별성을 내포한 로고를 제작하도록 도우려면 여러분 역시 여러분이 원하는 바가 무엇인지 명확하게 알고 설명할 줄 알아야 하지요. 성공적인 로고 제작을 위해 스스로 고민해봐야할 10가지 질문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회사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어떻게 묘사하실 건가요?


매우 중요한 질문입니다. 여러분이 스스로의 사업이나 상품들을 어떻게 묘사하는가에 따라서 디자이너들이 디자인의 방향을 설정하기 때문이지요. 그리고 이 질문은 다음에 나오는 모든 질문들과 연관성이 있습니다.

 2. 어떤 로고를 선호하시나요?


다른 브랜드의 로고들을 찾아보며 어떤 로고가 여러분의 취향에 맞는지 살펴보세요. 마찬가지로 어떤 로고가 마음에 들지 않는지, 경쟁사의 로고들은 어떠한 지 등 또한 알아 두어야 합니다.

이 과정은 클라이언트와 디자이너 모두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경쟁사들의 스타일에 대한 날카로운 통찰을 통해 그들과는 차별화된 로고를 만들 수 있게 하기 때문이지요.

 3. 로고를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무엇인가요?


여러분의 브랜드가 어떻게 묘사되어야 하는지 생각해보세요. 어떤 메시지를 담아야 하나요?




4. 가장 위협적인 경쟁상대는 누구인가요?


여러분의 경쟁상대들의 로고와 브랜드를 면밀히 살펴보고, 어떤 모양과 색채를 띠는지 분석하세요. 해당 과정을 통해 여러분의 디자이너는 경쟁사와 차별화된 로고 디자인의 힌트를 얻게 될 것입니다.


 5. 주요 타겟의 연령대는 무엇인가요?


모든 기업은 그들이 목표로 하는 특정 연령대가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애플사는 젊은 층을 타겟으로 하지만, 롤스로이스는 나이 많은 고객들을 타겟으로 삼고 있지요.



6. 특별히 선호하는 색이 있거나 이미 브랜드를 대표하는 색이 있나요?


로고 디자이너에게 클라이언트의 취향을 파악하는 일은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참고할 많나 기존 브랜드가 전무하다면 이는 더 중요하지요. 다음 링크는 다양한 산업군에 어울리는 색상을 소개한 것입니다. 디자이너는 여러분과 유사한 브랜드 색상 팔레트를 토대로 아이디어를 발전시킬 수도 있지요.



7. 디자이너가 고려해야할 특정 폰트가 있나요?


색상과 마찬가지로 폰트 또한 감정을 불러일으키기 때문에 여러분의 산업에 적합한 폰트를 활용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법률 회사의 로고는 진실과 명예, 힘과 정의를 담고 있어야하기 때문에 이를 잘 표현해 줄 곡선과 장식을 배제한 직선적인 볼드체가 어울립니다. 반면에 코스메틱 제품들은 가늘고 부드러운 폰트를 많이 이용하지요.




8. 슬로건이나 태그라인, 혹은 모토가 있나요? 만약 있다면 로고와 어울려야 하나요?


만일 여러분의 로고가 태그라인을 내포해야 한다면, 디자이너는 아마 두 가지 폰트를 병용해야 할 것입니다. 로고만을 사용할 때와 슬로건과 함께 사용될 때에 따른 규칙은 반드시 세워져야 합니다.

예를 들어, 얇은 펜과 같이 작은 소품에 로고와 슬로건을 함께 새기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까울 것입니다. 따라서 최소한의 사이즈를 위한 기준은 디자인 시작 단계에서부터 미리 설정되어야 합니다. 로고는 매우 디테일한 부분까지 고려되는 디자인이기 때문에 최소 크기를 정하는 것은 로고 디자인 자체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지요.



9. 어떤 브랜드가 여러분에게 영감을 주나요?


여러분이 선호하는 브랜드는 무엇인가요? 혹은 싫어하는 특정 브랜드가 있나요? 디자이너에게 예시를 제공하는 것만으로도 가장 이상적인 선택지를 고르게 하여 디자인 방향을 제시하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10. 최고의 로고를 만들기 위한 합리적인 기한은 언제까지 인가요?


디자인은 창조적인 행위이며 시간과 인내가 필요합니다. 디자이너에게 여러분의 사업에 대해 연구하고 이해하여 훌륭한 로고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충분한 시간을 주세요. 디자이너에게 아주 짧은 시간내에 기발한 묘책을 떠올려주는 것을 기대하지 말아야 합니다.



최고의 로고 디자이너를 모시고 최상의 로고를 얻기 위해 위의 질문들에 대해 대답해보세요. 그리고 로고 디자이너에게 여러분의 답변을 설명해주세요.

디자이너가 답을 묻기까지 기다리지 마시고, 먼저 여러분이 나서서 그들에게 답을 이해시켜야 합니다. 이는 디자인 프로세스를 앞당기는데 도움을 주고, 여러분이 성취하고자 하는 바를 디자이너가 명확하게 이해하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좋아요

댓글

공유

공유

댓글 0
작가
22
명 알림 받는 중

작가 홈

작가
22
명 알림 받는 중
위시켓은 기업의 프로젝트와 IT프리랜서를 이어주는 온라인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업계 최고의 IT 분야 전문성을 자랑하며, 클라이언트와 파트너가 모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각종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같은 분야를 다룬 콘텐츠
인기 있는 콘텐츠

좋아요

댓글

스크랩

공유

공유

지금 회원가입하고,
요즘IT가 PICK한 뉴스레터를 받아보세요!

회원가입하기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모든 콘텐츠를 편하게 보고 스크랩할 수 있어요.
모든 콘텐츠를 편하게 보고 스크랩 하기
매주 PICK한 콘텐츠를 뉴스레터로 받을 수 있어요.
매주 PICK한 콘텐츠를 뉴스레터로 받기
로그인하고 무료로 사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