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IT
위시켓
최근 검색어
전체 삭제
최근 검색어가 없습니다.

82,563명의 위시켓 파트너스 중 평가/계약 수가 가장 많고, 이전 클라이언트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디자인 회사 TOP10입니다.

회원가입을 하면 원하는 문장을
저장할 수 있어요!

다음

회원가입을 하면
성장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스크랩할 수 있어요!

확인

개발

많고 많은 웹디자인 회사 중, 어디가 최고일까?

년차,
어떤 스킬
,
어떤 직무
독자들이 봤을까요?
어떤 독자들이 봤는지 궁금하다면?
로그인

온라인 사업이 활성화되어 있는 오늘날, 홈페이지 제작을 도와줄 사람을 찾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필요한 성공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전문가를 만나기란 어려울 수 있죠. 검색엔진에 '디자인 회사'라고 검색하면 말 그대로 수백만 곳의 업체들이 나오기 때문에, 그중에서 정말 실력 있는 웹 디자인 기업을 찾아내기도 어렵고, 손쉽게 돈을 벌기 위해서 “임시 영업”을 하는 업체들을 걸러내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힘들게 찾아낸 디자인 회사가 여러분의 비즈니스 입지를 다져줄 수 있는 올바른 업체인지를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이번 시간, 위시켓은 그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국내 디자인 회사 순위 TOP10을 공개해드릴 테니, 지금부터 꼼꼼히 읽어주세요.


82,563명의 위시켓 파트너스 중
평가/계약 수가 가장 많고,
이전 클라이언트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디자인 회사 TOP10입니다.



우선, 예산을 파악하고 그 범위 내에서 작업한다.


웹 디자인 에이전시를 찾아보기 전에, 먼저 프로젝트 전체에 대한 예산을 책정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투입되는 리소스에 대한 최대치를 설정하는 것에서부터 거액의 자금을 조달하는 것까지 모든 것이 포함될 수 있지만, 모든 항목에 대해서 문서를 작성해서 조사를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추가적인 비용 발생과 웹 통합 과정에 필요한 요소들까지 모두 포함해서 보다 여유 있게 예산을 책정해야 합니다.

​대개는 여러분이 설정한 예산 내에서 적당한 사람을 찾을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책임감있고, 실력있는 에이전시의 경우, 여러분이 생각한 웹 디자인에 추가적인 옵션과 전략을 더 추천할 수 있고, 이 때문에 투자비용이 증가할 수도 있습니다. 명심할 것은, 웹사이트 개발이 완료된 다음에는 신뢰할 수 있는 업체를 통해서 웹사이트를 호스팅 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다행히도 저렴한 비용으로 뛰어난 품질의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들이 많이 있으니, 이 부분도 꼭 유념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웹디자인 회사'의 능력치, 어떻게 알아볼 수 있을까?


만약 여러분이 맡기고자 하는 디자인 회사가, 동종업계 기업들과 다수 작업을 했다고 하더라도, 그런 개발 경험은 크게 중요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실력 있는 웹디자인 회사라면 어떤 분야이든 관계없이, 여러분의 요구 사항을 효율적으로 파악할 수 있고, 비즈니스에 가장 적합한 웹 솔루션과 맞춤형 웹 디자인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에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여러분 스스로가 잘 알고 있다면, 디자인 회사의 업력보다는 제대로된 전문성과 노하우를 먼저 확인해봐야 합니다.

디자인 에이전시를 찾을 때는 포트폴리오와 이전 계약에 대한 평가를 바탕으로 살펴보아야 합니다. 포트폴리오에는 프리랜서의 전문성과 경험이 잘 표현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위시켓을 이용하면 여러 디자인 에이전시들의 견적뿐만 아니라 포트폴리오, 지원 내용, 이전 계약에 대한 평가 등을 알 수 있는데요. 덕분에 전문성과 더불어 책임감이나 적극성까지 검증해볼 수 있습니다.

위시켓에서 확인할 수 있는 디자인 회사 정보



계약 전, 꼭 물어봐야 하는 사항들이 있다?

'누가 제작에 직접적으로 참여하게 되는가'

웹 디자인회사들은 물론 훌륭할 수 있지만, 여러분의 웹사이트를 실제로 만드는 사람들은 디자이너들과 프로그래머들입니다. 회사의 프로필은 훌륭하지만 여러분의 프로젝트를 실제로 누가 작업하는지는 전혀 알지 못한다면, 그런 업체와는 관계를 맺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웹사이트에 문제가 발생한다면, 해당 업체 내에서 꾸준히 해당 업무를 담당하는 직원이 있어서 가능한 신속하게 문제를 해결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코드의 소유권은 누구에게 있는가'

개발 프로세스가 끝났을 때 웹사이트의 코드는 여러분이 소유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지적 재산을 다른 회사에서 소유하고 있다면, 장기적인 차원에서는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한다면, 장기 계약을 할 때 일부 조항 속에 숨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간단히 말해, 여러분이 고용한 에이전시가 작성한 코드는 계약이 완료된 이후에도 여러분의 회사에서 배포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객지원은 잘 되어있는가'

전담 연락처를 제공하는 디자인 회사들의 경우에도, 어떻게 변수가 생길지 아무도 모릅니다. 담당자도 사람이기 때문에 아플 수도 있고, 휴가를 가거나 다른 업무를 처리하는 경우도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전속 담당자가 없다면, 여러분에게 필요한 지원 기능을 제공할 수 있는 사람이나 팀이 필요하게 됩니다. 특히 이전의 담당자가 아무런 공지도 없이 오랜 기간 연락이 닿지 않는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위시켓에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중간에서 조율자의 역할을 하는 전담 매니저가 배정됩니다. 고객지원이 훌륭한 웹디자인 회사를 찾고 계신다면, 위시켓을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마감일을 설정해서 구체적이며 달성 가능한 기준을 수립한다.


지금까지의 과정을 모두 점검했다면, 마지막으로 프로젝트의 예상 타임라인에 마감일을 설정해서 구체적이면서도 달성 가능한 기준을 수립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웹 디자인 에이전시의 진행 상황을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기준이라는 것은 웹사이트가 모바일에 최적화되어 있는지, 언제 어느 때든 여러분이 원하는 최대 방문객을 감당할 수 있는지, 여러분의 사이트가 공개되는 시기가 언제인지, 기능 업그레이드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와 같은 주기적인 유지보수 프로그램은 제대로 수립되어 있는지 등을 확인하는 것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여러분이 달성하고자 하는 것이 이미 명확하게 정의되어 있을 때 성공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목표가 명확하게 정해져 있지 않다면, 디자인회사에서도 프로젝트의 방향성을 잡기 어렵기 때문에, 결국엔 성공적이지 못한 웹사이트라는 실망스러운 결과물이 만들어질 것입니다.

좋아요

댓글

공유

공유

댓글 0
작가
22
명 알림 받는 중

작가 홈

작가
22
명 알림 받는 중
위시켓은 기업의 프로젝트와 IT프리랜서를 이어주는 온라인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업계 최고의 IT 분야 전문성을 자랑하며, 클라이언트와 파트너가 모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각종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같은 분야를 다룬 콘텐츠
인기 있는 콘텐츠

좋아요

댓글

스크랩

공유

공유

지금 회원가입하고,
요즘IT가 PICK한 뉴스레터를 받아보세요!

회원가입하기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모든 콘텐츠를 편하게 보고 스크랩할 수 있어요.
모든 콘텐츠를 편하게 보고 스크랩 하기
매주 PICK한 콘텐츠를 뉴스레터로 받을 수 있어요.
매주 PICK한 콘텐츠를 뉴스레터로 받기
로그인하고 무료로 사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