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IT
위시켓
최근 검색어
전체 삭제
최근 검색어가 없습니다.

> 이 글은 '24 top-class website templates'을 각색하여 작성되었습니다.

회원가입을 하면 원하는 문장을
저장할 수 있어요!

다음

회원가입을 하면
성장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스크랩할 수 있어요!

확인

개발

깐깐하게 선별한 홈페이지 템플릿 10가지 추천

년차,
어떤 스킬
,
어떤 직무
독자들이 봤을까요?
어떤 독자들이 봤는지 궁금하다면?
로그인

​만약 여러분이 빠르게 웹사이트를 제작해야 하는 상황이거나, 직접 HTML을 할 줄 모른다면 '홈페이지 템플릿'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템플릿이란 여러분의 필요에 맞게 이미지나 동영상 또는 다른 요소를 첨가해서 맞춤 제작하기 쉽도록 미리 만들어놓은 웹페이지를 말합니다. 템플릿을 사용하면 전체 웹 개발과정이 간소화되기 때문에 프로그래밍에 대한 지식이 거의 없는 사람들도 쉽게 자신만의 홈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는데요. 스타트업은 물론 규모가 큰 기업에서도 정형화된 웹 페이지를 통해 많은 양의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 위시켓은 시간과 돈을 줄여주는 멋진 홈페이지 템플릿 10가지를 깐깐하게 선별하여 소개해드립니다. 여기서 소개하는 템플릿들은 부트스트랩(Bootstrap), HTML5, 워드프레스(WordPress) 등을 위해 디자인되었습니다. 무료인 것들을 포함해 다양한 가격대가 있기 때문에,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적합한 홈페이지 템플릿을 찾을 수 있을 겁니다.

01. DashCore (WordPress)

대시코어(Dashcore)는 가벼우면서도 사용자 설정이 가능한 워드프레스 테마입니다. 반응성이 아주 뛰어나며, 데모 버전도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죠. 유료 서비스이며, 연중무휴 이메일 지원을 포함해 뛰어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각 단계별로 잘 정리된 문서도 받아볼 수 있는데요. 데시코어는 스타트업, 개발자, 서비스로서의 소프트웨어(SaaS), 마케팅 및 소셜 네트워크 등을 겨냥하고 있으며, HTML 버전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02. Zeen (WordPress)



진은 뉴스와 매거진을 위한 워드프레스 테마이며, 방문자를 위한 다크 모드 옵션과 음성 검색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다양한 데모 버전으로 믹스 앤 매치(mix and match) 방식을 사용해 사이트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그 외에도 엄청나게 많은 기능들이 있는데요. 대표적으로는 사용자가 직접 그라데이션을 설정할 수도 있고, 메일침프(MailChimp)같은 서비스와도 호환이 됩니다.


03. Wunderkind (Bootstrap)



분더킨트(Wunderkind)는 사용자 설정이 너무나도 간편하며, 깔끔하고 모던한 레이아웃을 가진 홈페이지 템플릿입니다. 그리고 아주 매끈하면서도 멋스러운 디자인으로 여러분의 브랜드를 빛나게 해줄 수 있는 다목적의 템플릿이기도 하죠. 분더킨트는 풀스크린의 간단한 터치 방식 슬라이더, 비디오 배경 그리고 매끄럽게 움직이는 패럴랙스(parallax) 기능이 있으며, 다양한 갤러리 옵션까지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테마는 최신 부트스트랩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개발자들에게 친숙한 디자인으로 만들어진 것 또한 큰 특징입니다.


04. TheNa (WordPress)



가로 방향으로 스크롤이 되는 사이트를 보신 적 있으신가요? 더나(TheNa)는 특별한 스크롤 방식으로 방문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는 템플릿인데요. 이 테마는 세 가지의 포트폴리오 템플릿을 기본으로, 여러분이 직접 여러 가지 설정들을 해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두 가지 스타일의 블로그 템플릿과 18가지의 모듈을 가진 숏코드(shortcode) 템플릿도 있어서 다양한 타입의 페이지를 만들 수도 있죠.


05. Tersus (Muse)



우아하면서도 전문적인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찾고 계신다면, 어도비 뮤즈 CC 용 템플릿인 테르수스(Tersus)를 사용해보세요. 테르수스를 사용하면 뛰어난 퀄리티를 자랑하는 14개의 반응형 템플릿 디자인을 받을 수 있는데요. 대부분은 패럴랙스(parallax) 스크롤, 풀스크린 비디오, 동적 슬라이드 쇼와 같은 기능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타입 키트(Typekit)을 통해 수백 가지의 폰트를 선택할 수 있고, 와우JS(Wow.js) 및 애니메이트CSS(AnimateCSS)등을 연동해서 부드러운 애니메이션 효과까지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06. Rhythm (HTML5)



리듬(Rhythm)은 싱글 페이지 및 멀티페이지 사이트를 만들 수 있는 완전한 반응형 템플릿입니다. 리듬은 50가지 이상의 준비된 데모 사이트에서 부트스트랩 기반의 HTML5 템플릿들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여기에 사용자 지정이 간편한 배경, 색채 조합, 콘텐츠 그리고 패럴랙스 섹션과 부드러운 애니메이션까지 갖춘 40가지 이상의 포트폴리오 페이지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07. Enfold (WordPress)



지금까지 만들어진 워드프레스 테마들 중에서 가장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는 엔폴드(Enfold). 이 홈페이지 템플릿은 완전한 반응형의 다목적 테마이며, 기업용 사이트나 온라인 스토어(우커머스 지원 기능 포함) 그리고 포트폴리오 등의 사이트를 제작하기에 좋습니다. 또한, 드래그 앤 드롭 방식의 템플릿 빌더이기 때문에 자신만의 레이아웃을 만들기에 아주 좋으면서도, 수많은 데모 버전들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자들에게 많은 영감을 줄 수 있죠.


08. Maple (WordPress)



메이플(Maple)은 사용하기 쉬우며 완전한 반응형 템플릿입니다. 개발자들은 다음과 같은 여섯 가지 이유를 들어 메이플을 선호할 수밖에 없다고 말합니다. 메이플의 대담하면서도 독특한 디자인 그리고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지원한다는 사실, 라이트 모드와 다크 모드의 스타일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 헤더에서 패럴랙스 스타일을 배경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 멀티 사이드바 지원 그리고 사용법이 너무나도 쉽다는 것입니다.


09. BeTheme (HTML5)



비테마(BeTheme)에는 기업용 웹사이트 및 개인 용도의 웹사이트를 만드는 데 있어서 가장 완벽하면서도 종합적인 기능들이 잘 갖추어져있습니다. 아주 HTML 템플릿이라고 평가되는 비테마에는 모든 기능들이 들어있습니다. 완전한 반응형 스타일과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며, 패럴렉스와 부드러운 스크롤 기능까지 모두 골고루 갖추고 있는데요. 여러분은 그저 이미 준비되어 있는 수많은 홈페이지 템플릿 중에서 하나를 고르는 일만 하시면 됩니다.


10. Red Cap (HTML5)



레드 캡(Red Cap)은 부트스트랩 기반의 HTML5싱글 페이지 템플릿으로, 다양한 사용자 지정 오션이 있으며, 메일침프(MailChimp)가입 양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레드 탭은 주로 출시가 예정된 프로젝트나 제품을 위한 '커밍순(Coming Soon)' 랜딩 페이지를 만들고 싶은 사람들을 겨냥하고 있는데요. 카운트 다운 표시 등의 번거로운 작업을 개발자 없이 직접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 이 글은 '24 top-class website templates'을 각색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좋아요

댓글

공유

공유

댓글 0
작가
22
명 알림 받는 중

작가 홈

작가
22
명 알림 받는 중
위시켓은 기업의 프로젝트와 IT프리랜서를 이어주는 온라인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업계 최고의 IT 분야 전문성을 자랑하며, 클라이언트와 파트너가 모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각종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같은 분야를 다룬 콘텐츠
인기 있는 콘텐츠

좋아요

댓글

스크랩

공유

공유

지금 회원가입하고,
요즘IT가 PICK한 뉴스레터를 받아보세요!

회원가입하기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모든 콘텐츠를 편하게 보고 스크랩할 수 있어요.
모든 콘텐츠를 편하게 보고 스크랩 하기
매주 PICK한 콘텐츠를 뉴스레터로 받을 수 있어요.
매주 PICK한 콘텐츠를 뉴스레터로 받기
로그인하고 무료로 사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