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IT
위시켓
최근 검색어
전체 삭제
최근 검색어가 없습니다.

> 이 글은 'How to get graphic design: design contests vs freelancers vs agencies'를 각색하여 작성되었습니다.

회원가입을 하면 원하는 문장을
저장할 수 있어요!

다음

회원가입을 하면
성장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스크랩할 수 있어요!

확인

디자인

프리랜서 디자이너 VS 디자인 에이전시, 어디가 더 좋을까?

년차,
어떤 스킬
,
어떤 직무
독자들이 봤을까요?
어떤 독자들이 봤는지 궁금하다면?
로그인

안녕하세요? 여러분이 급하게 디자인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할 때, 문득 이런 고민이 들 수 있습니다. 프리랜서와 디자인 에이전시 중에 어느 곳에 프로젝트를 맡겨야 좋을까 하고 말입니다. 당연히 한 가지만 콕 집어서, 좋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각각의 장단점이 있고, 여러분의 프로젝트와 잘 맞는 특성들이 있을 테니까요. 그래서 이번 시간은 여러분께 프리랜서 디자이너 VS 디자인 에이전시 중 어느 곳이 여러분과 맞을지 비교해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디자인 프로젝트를 계획 중이라면 집중해서 살펴보세요:)


프리랜서 디자이너 VS 디자인 에이전시,
한눈에 비교해보기


'프리랜서 디자이너'와 함께하면,
완벽한 협력을 이룰 수 있습니다.

프리랜서 디자이너는 일반적인 업무시간에 제약을 받지 않습니다. 즉, 결과물을 더 빨리 만들어낼 수도 있다는 것이죠. 프리랜서와 함께 작업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되는 프로젝트로는 책 레이아웃, 일러스트 프로젝트, 앱 디자인 등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디자인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는 것들이 많다면, 프리랜서 디자이너와 무엇이든 함께 할 수 있습니다.

프리랜서와 직접 작업하는 것은 가장 변수가 많은 방식입니다. 프리랜서 디자이너들은 각자 일하는 방식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입니다. 한 가지의 디자인에서 얼마나 많은 수정안을 받아볼 수 있는지, 그리고 여러분이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서 가장 좋은 커뮤니케이션 방법이 무엇인지를 확실하게 해두어야 합니다. 프리랜서를 고용할 때의 표준화된 비용 체계도 없습니다. 어떤 디자이너들은 전부 선불로 달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또 어떤 디자이너들은 작업이 모두 완료되면 청구서를 보낼 수도 있죠. 대부분의 프리랜서들은 이 두 가지 사이에서 비용을 받는 방식을 택하고 있습니다. 전체 금액 중에서 일부를 선금으로 받고, 나머지는 클라이언트와 함께 지급 일정을 논의합니다. 그런 다음 프로젝트의 각 단계가 완료될 때마다 해당 비용을 청구하는 방식입니다.

한 가지 생각해보면 좋은 것은 중개 업체를 활용하는 겁니다. 중개업체는 비용을 선불로 받아두지만, 프로젝트가 완료될 때까지는 실제로 지급하지 않기 때문에, 작업자도 그리고 의뢰자도 대금을 잃을 걱정 없이 프로젝트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쉽게 원하는 디자이너를 찾을 수 있으며, 문제가 발생하거나 외주에 대한 어려움이 있을 때도 전담 매니저의 도움을 받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에이전시'를 활용하면,
높은 가치를 얻어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많은 부분이 포함되어 있는 종합적인 그래픽 디자인 프로젝트를 해야 하고, 그에 대한 예산도 가지고 있다면, 에이전시와 함께 일하는 것이 좋습니다. 디자인 에이전시와 함께 일하는 것이 좋은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계속해서 진행되는 작업이 있어서, 그것을 전담할 디자이너가 필요한 경우
- 몇 개의 이미지가 아니라, 전체적인 브랜딩이나 마케팅 전략에 디자인 작업이 필요한 경우.
- 수준 높은 작업이 필요하고, 정확한 일정에 맞춰서 작업을 진행해야 하는 경우.

디자인 에이전시와 함께 일하게 되면 굉장히 체계적으로 프로젝트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물론 에이전시를 활용하는 것은 비용이 많이 들기는 하지만, 여러분이 비용을 들인 만큼의 가치를 얻게 될 것입니다. 디자인 에이전시와 함께 작업하면, 여러분이 비용을 지불하는 누군가가 여러분을 대신해 프로젝트에 필요한 물류 작업을 처리해 주고,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디자이너들을 관리해 주고, 퀄리티 있는 작업이 이루어질 수 있게 점검하고,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는 아이디어를 모아서 제공해 주는 역할까지 수행해 줍니다. 브랜딩을 전체적으로 다시 해야 하거나, 다각적인 마케팅 캠페인이 필요할 때도, 에이전시를 선택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에이전시들은 일반적으로 오전 9시- 오후 5시의 업무시간에 맞춰 일을 하고, 그들 자체의 업무처리 능력과 조직 체계도 있기 때문에, 프로젝트를 완료하기까지는 시간이 조금 더 걸릴 수도 있습니다. 에이전시와 함께 작업을 한다면, 여러분의 프로젝트는 최소한 몇 주, 혹은 몇 달이 걸릴 수도 있다고 예상해야 합니다.


> 이 글은 'How to get graphic design: design contests vs freelancers vs agencies'를 각색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좋아요

댓글

공유

공유

댓글 0
작가
22
명 알림 받는 중

작가 홈

작가
22
명 알림 받는 중
위시켓은 기업의 프로젝트와 IT프리랜서를 이어주는 온라인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업계 최고의 IT 분야 전문성을 자랑하며, 클라이언트와 파트너가 모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각종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같은 분야를 다룬 콘텐츠
인기 있는 콘텐츠

좋아요

댓글

스크랩

공유

공유

지금 회원가입하고,
요즘IT가 PICK한 뉴스레터를 받아보세요!

회원가입하기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모든 콘텐츠를 편하게 보고 스크랩할 수 있어요.
모든 콘텐츠를 편하게 보고 스크랩 하기
매주 PICK한 콘텐츠를 뉴스레터로 받을 수 있어요.
매주 PICK한 콘텐츠를 뉴스레터로 받기
로그인하고 무료로 사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