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IT
위시켓
최근 검색어
전체 삭제
최근 검색어가 없습니다.

> 이 글은 'The 6 Mistakes to Avoid When Building a Business Website (and What to Do Instead)'을 각색하여 작성되었습니다.

회원가입을 하면 원하는 문장을
저장할 수 있어요!

다음

회원가입을 하면
성장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스크랩할 수 있어요!

확인

기획

기업 홈페이지 제작 시, 다들 놓치는 기본적인 실수 5가지

년차,
어떤 스킬
,
어떤 직무
독자들이 봤을까요?
어떤 독자들이 봤는지 궁금하다면?
로그인

온라인에서 여러분의 기업을 제대로 보여주지 않는다면, 여러분은 잠재 고객들 대부분에게 더 이상 알아볼 가치도 없는 회사로 전락합니다. 직접 얼굴을 맞대고 손님을 상대하지 않는 한, 웹사이트는 잠재 고객들을 만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 포인트를 가지지 못한다면 여러분의 사업이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는 것은 사실상 힘들다고 볼 수 있겠죠.

여러분이 어떤 비즈니스를 하고 있든, 이제 기업 홈페이지 제작은 필수가 되어버렸습니다. 오프라인 공간을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점점 더 많은 잠재 고객들이 그곳을 방문하기에 앞서 온라인으로 여러분의 비즈니스를 찾아볼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잠재 고객들을 사로잡고, 여러분의 비즈니스를 더욱 많은 사람들이 알게 하기 위해서는 지금 당장이라도 기업 홈페이지 제작을 시작해야 합니다.

참고로, 페이스북 페이지는 웹사이트가 아닙니다. 페이스북 페이지가 웹사이트를 대체하기에 적절하지 않은 이유들은 수없이 많습니다. 여러분이 어떠한 서비스나 제품을 찾아볼 때, 페이스북을 통해 검색하는지 떠올려보면 알 수 있습니다. 또한, 기업의 가치와 비전 그리고 사업성을 담기에는 페이스북 페이지만으로 역부족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기업 홈페이지 제작 시, 많은 사람들이 놓치는 실수 5가지와 그 대안을 준비해보았습니다. 홈페이지 제작을 고민 중이시라면 반드시 읽어보세요:)



고객들이 연락을 취하기 어려운 기업 홈페이지.


여러분의 웹사이트에 방문한 사람들이 찾아온 목적은 다양합니다. 하지만 모두들 공통적으로 여러분의 기업은 무슨 일을 하는지, 어떻게 자신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지 등 궁금증이 많을 것이고, 이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직접 연락을 취하고 싶어 할 겁니다.

여러분의 잠재 고객들이 여러분에게 직접 연락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을 연락처(Contract) 페이지 등을 통해서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보세요. 의외로 많은 기업들에서는 문의하기 양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것도 좋기는 하지만 이메일 주소나 전화번호를 적어 고객들이 편하게 연락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혹은 사이트 내에 챗봇을 두어 고객이 바로 CS 팀에 문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업데이트를 꾸준히 하지 않은 기업 홈페이지.


업데이트를 전혀 하지 않은 웹사이트만큼 나쁜 것도 없습니다. '이벤트' 페이지에 있는 최근 게시물이 4개월 전의 것이라면, 그것은 여러분의 웹사이트에 누가 들어오든지 간에 여러분이 전혀 관심을 갖지 않는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는 것과 다름없습니다. 또는, 여러분의 블로그에 1주일 이상 새로운 글이 올라오고 있지 않다면 방문객들은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특별한 매력을 느끼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회사의 연락처 정보가 맞는지를 확인하고(위의 2번 참조) 만약 소매 업종을 운영하고 있다면 웹사이트에 고객 응대 시간에 대해서도 적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소비자처럼 생각하고, 소비자들이 기업 홈페이지에서 찾고자 하는 정보가 제대로 갖춰져 있는지, 그리고 그 정보가 최신의 내용인지도 꾸준히 확인해야 합니다.



대상 고객이 누구인지 불분명한 기업 홈페이지.


웹사이트는 목적에 부합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기업들에게 그 목적은 잠재 고객들을 비즈니스적인 관계로 끌어들이는 것입니다. 그것과 관계된 것들에 대해서만 생각하고, 그 외의 것들은 전부 잊으셔도 됩니다.

여러분은 고객이 아닙니다. 여러분은 이미 여러분의 제품이나 회사 등 많은 것들에 대해서 이해하고 있습니다. 기업 홈페이지가 사내 직원들만을 위한 게 아니라면, 관계자들만 이해하는 용어를 사용하지 마세요. 웹사이트의 모든 이미지, 그래픽, 링크, 텍스트를 세심하게 배려하고, 여러분의 대상 고객을 향해서 잘 맞춰져있는지를 철저하게 확인하는 게 중요합니다.

콜 투 액션(CTA)은 명확해야 하고, 여러분의 잠재 고객들과 연관성이 있어야 합니다. 여러분의 사이트에 있는 모든 것들은 어떤 목적을 위해 기능하고 있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합니다. 즉, 고객과의 연결을 위해 존재한다는 것을 말이죠.



가격을 아끼려고 무작정 DIY를 한 기업 홈페이지.

여러분이 웹 디자이너가 아닌 이상, 자신의 웹사이트를 직접 디자인한다는 것은 정말로 좋지 않은 생각입니다. 물론 저렴한 비용으로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는 그야말로 수백 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비즈니스적으로 좋은 아이디어는 아닙니다.

여러분의 웹사이트가 수많은 고객들과의 만남을 위한 첫걸음이라고 생각한다면, 그것을 제대로 해내기 위해 시간과 에너지와 돈을 투자해야만 합니다.

여러분이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평가해 줄 수 있고, 그것을 표현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파트너를 찾으세요. 그러면 여러분의 브랜드가 강화될 것입니다. 지금 당장 저렴하고, 싸게 해준다는 업체를 찾는 것은 나중에 더 큰 추가 비용과 문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우선은 여러분이 잘할 수 있는 일에 집중하시고, 합리적인 견적에 기업 홈페이지 제작을 도와줄 수 있는 전문가를 만나세요.



모바일 친화적으로 만들지 않은 기업 홈페이지.

전 세계 모든 웹 트래픽의 52% 이상이 모바일 기기로부터 나옵니다. 여러분의 웹사이트 디자인이 모바일 브라우저 환경에 적합하지 않다면, 잠재 고객의 절반을 놓치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니면 적어도 여러분은 그런 사람들의 사정에는 별로 신경 쓰지 않는다고 말하고 있는 것과 같습니다. 그 이유는 어떠한 콘텐츠 관리 플랫폼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엄청난 수의 모바일 반응형 테마들 중의 하나를 얼마든지 이용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러분은 전혀 관심을 두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마케팅에 있어서 불변의 원칙 중 하나는 '고객이 쉽게 거래할 수 있어야 매출이 상승곡선을 그릴 수 있다'라는 것입니다. 고객들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거나 여러분에게 쉽게 연락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중요한 것과 마찬가지로, 모바일 기기를 통해서도 두 가지를 모두 쉽게 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렇게만 한다면 더 많은 고객들의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관심과 사랑을 보낼 것입니다.

> 이 글은 'The 6 Mistakes to Avoid When Building a Business Website (and What to Do Instead)'을 각색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좋아요

댓글

공유

공유

댓글 0
작가
22
명 알림 받는 중

작가 홈

작가
22
명 알림 받는 중
위시켓은 기업의 프로젝트와 IT프리랜서를 이어주는 온라인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업계 최고의 IT 분야 전문성을 자랑하며, 클라이언트와 파트너가 모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각종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같은 분야를 다룬 콘텐츠
인기 있는 콘텐츠

좋아요

댓글

스크랩

공유

공유

지금 회원가입하고,
요즘IT가 PICK한 뉴스레터를 받아보세요!

회원가입하기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모든 콘텐츠를 편하게 보고 스크랩할 수 있어요.
모든 콘텐츠를 편하게 보고 스크랩 하기
매주 PICK한 콘텐츠를 뉴스레터로 받을 수 있어요.
매주 PICK한 콘텐츠를 뉴스레터로 받기
로그인하고 무료로 사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