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IT
위시켓
최근 검색어
전체 삭제
최근 검색어가 없습니다.

회원가입을 하면 원하는 문장을
저장할 수 있어요!

다음

회원가입을 하면
성장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스크랩할 수 있어요!

확인

개발

모바일 친화적인 웹사이트, 왜 중요할까?

년차,
어떤 스킬
,
어떤 직무
독자들이 봤을까요?
어떤 독자들이 봤는지 궁금하다면?
로그인

오늘날 우리는 다양한 기기를 통해 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컴퓨터나 노트북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대부분의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지요. 특히, 모바일이 우리 삶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미래창조과학부에 따르면, 2014년 스마트폰 보유 가구 비율을 84.1%로, 78.2%인 PC 보유율보다 높다고 합니다.

이처럼 모바일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면서, 이제 여러분의 비즈니스에도 PC용 웹사이트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웹사이트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의 웹사이트에 모바일로 접근하는 잠재고객들을 놓치지 않으려면, 모바일 접근성이 높은 웹사이트를 갖춰야겠지요.

따라서 오늘은 모바일 친화적인 웹사이트가 중요한 이유모바일 웹사이트를 만들 때 고려해야할 점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이 왜 중요한가?

Reasons Why Mobile Is The Way To Go

1. 대부분의 구매행위는 모바일을 통해 이루어진다

많은 잠재 고객을 웹사이트로 불러오는 것은 중요합니다. 하지만, 그 트래픽이 구매로 전환되지 않는다면 아무 소용 없겠지요.

인바운드 마케팅회사인 허브스팟(Hubspot)에 따르면, "만일 사용자가 여러분의 웹사이트를 모바일로 방문했을 때, 사용에 불편을 느끼거나 찾고자 하는 정보를 한 눈에 찾지 못한 경우, 61%의 확률로 즉시 이탈하게 된다"고 합니다.

잠재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기 위해 얻어야 하는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만드세요. 사람들이 인내심이 없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특히, 그들이 모바일이나 태블릿을 이용하는 사람들이라면 그들의 인내심은 더욱 쉽게 바닥나게 됩니다.

2. 구글은 모바일 최적화된 사이트를 선호한다

모바일 친화도는 구글의 검색 순위에 영향을 줍니다. 구글은 지난 4월부터 모바일 전용 페이지나 반응형 웹을 제공하지 않는 웹사이트의 검색 순위가 밀려나는 알고리즘을 도입했습니다. 구글은 "콘텐츠의 크기나 배치가 알맞아 별도의 화면 이동이나 확대없이 모바일에서 즐기기 좋은 콘텐츠를 구글 모바일 검색 결과를 통해 쉽게 찾을 수 있게 된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구글을 검색 엔진으로 이용합니다. 구글 검색엔진 최적화를 원한다면, 모바일에서도 불편함없이 이용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 구축해야 합니다.

3. 모바일 친화적인 웹사이트는 브랜드 가치를 높여준다

앞서 말했듯이, 모바일 기기를 이용한 인터넷 이용률이 점점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모바일에서도 접근성이 높은 웹사이트는 잠재고객이 원하는 콘텐츠를 찾기 위해 스크린 위를 헤매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그들이 어떤 기기를 이용하여 여러분의 서비스에 방문하든지, 만족스러운 경험을 갖도록 하는 것이지요. 이는 결과적으로 여러분의 브랜드에 대해 좋은 인상을 심어주어, 브랜드 가치를 높여주는 결과를 가져올 것입니다.

20150917_wishket_GC_image1

모바일 웹사이트를 만들 때 고려해야 할 점

목적

여러분이 모바일 웹사이트를 만들고자 하는 목적이 무엇인가요? 단순히 모바일 환경에서도 여러분의 웹사이트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면, 모바일 웹사이트를 구축하는 것이 적합합니다. 하지만, 특정한 목적을 가진 모바일용 서비스를 만드는 것이 목표라면, '모바일 앱'을 만드는 것이 더 효과적일 수도 있습니다.

  • '모바일 앱'이란?
    특정 모바일 OS(안드로이드 or iOS)에서 구동되는 어플리케이션을 의미합니다. 모바일 앱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기기에 다운로드를 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잠재 고객

여러분의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사람들을 분석해보세요. 모바일 기기로 접속하는 비율이 높다면, 모바일 접근성이 뛰어난 웹사이트를 구축해야 합니다. 반대로, 모바일을 이용하는 잠재고객의 비율이 적다면, 굳이 모바일용 웹사이트를 만들 필요가 없겠지요.

모바일 웹 vs 반응형 웹

모바일 웹은 PC용 웹사이트와 별개로,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이용자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PC용 웹사이트를 모바일 스크린 크기에 맞춰 줄여 놓은 것을 뜻합니다. 원래 PC용 웹사이트가 존재하던 상태에서 모바일용 웹사이트의 필요성을 느끼고 추가로 개발하는 경우가 많지요.

반응형 웹은 한 가지의 웹사이트로 다양한 종류의 기기에 최적화된 화면을 보여주는 것을 뜻합니다. 기기의 화면과 해상도에 맞춰 저절로 반응하여 변하는 것이지요. 반응형 웹을 구축하면, 하나의 웹사이트가 데스크탑, 태블릿, 스마트폰 등 각각의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보여집니다.

웹사이트에 포함된 콘텐츠나 여러분의 상황에 따라 어떤 것이 더 적합한 지 판단할 수 있습니다. 관련 글모바일 웹과 반응형 웹 비교

이제 모바일 친화적인 웹사이트가 왜 중요한지 이해하셨겠지요. 여러분의 비즈니스 특성 상, 모바일 웹사이트가 필요한가요? 잠재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에서도 원하는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는 모바일 전용 웹사이트가 필요할 것입니다.



*본문 내용은(https://studioblog.envato.com/why-your-business-needs-to-be-accessible-on-mobile/)를 각색한 자료입니다.

좋아요

댓글

공유

공유

댓글 0
작가
22
명 알림 받는 중

작가 홈

작가
22
명 알림 받는 중
위시켓은 기업의 프로젝트와 IT프리랜서를 이어주는 온라인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업계 최고의 IT 분야 전문성을 자랑하며, 클라이언트와 파트너가 모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각종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같은 분야를 다룬 콘텐츠
인기 있는 콘텐츠

좋아요

댓글

스크랩

공유

공유

지금 회원가입하고,
요즘IT가 PICK한 뉴스레터를 받아보세요!

회원가입하기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모든 콘텐츠를 편하게 보고 스크랩할 수 있어요.
모든 콘텐츠를 편하게 보고 스크랩 하기
매주 PICK한 콘텐츠를 뉴스레터로 받을 수 있어요.
매주 PICK한 콘텐츠를 뉴스레터로 받기
로그인하고 무료로 사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