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IT
위시켓
최근 검색어
전체 삭제
최근 검색어가 없습니다.

웹 디자이너는 사이트의 모양과 흐름을 만들어냅니다. 그들은 웹 페이지의 모양을 디자인할 수는 있지만, 그것을 기술적으로 만들어내는 것은 아닙니다. HTML와 CSS(Cascading Style Sheets)를 능숙하게 다루는 디자이너를 고용한다면, 좀 더 구체화된 모형의 웹사이트를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하면 원하는 문장을
저장할 수 있어요!

다음

회원가입을 하면
성장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스크랩할 수 있어요!

확인

아웃소싱

웹사이트 제작 외주 맡길 때 알아야 하는 점 4가지

년차,
어떤 스킬
,
어떤 직무
독자들이 봤을까요?
어떤 독자들이 봤는지 궁금하다면?
로그인

상품 개발, 브랜드 개발 등 비즈니스에 필요한 것들에 대한 준비를 마치셨나요? 그렇다면 여러분의 비즈니스를 알릴 웹사이트를 만들어야겠지요. 혼자서 많은 난관을 헤쳐왔던 사업가들도‘웹사이트 개발’이라는 난관 앞에서는 혼자 힘으로 하는 것이 힘들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외부의 훌륭한 웹 제작 전문가의 도움을 필요로 할 수 밖에 없게 되지요. 여러분이 뛰어난 웹 개발자나 디자이너가 아닌 이상, 훌륭한 웹 제작 회사를 선정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 될 것입니다.

오늘은 이 사례들을 토대로 웹사이트 제작 외주 맡길 때 알아야 할 점들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1. 적절한 기술을 가진 이들을 고용하세요

아웃소싱 플랫폼에는 여러 형태의 작업자들이 있습니다. 웹 개발, 디자인 전문 프리랜서부터 개발과 디자인이 가능한 사람들로 이루어진 회사도 있지요. 만약 여러분이 웹 제작 회사를 고용한다면, 당신은 ‘웹 디자이너’와 ‘웹 개발자’를 만나게 됩니다. 확실히 짚고 넘어가야 하는 것은 이 두 직업이 하는 일이 매우 다르다는 점이지요.

그럼 간단하게 각각의 직업이 하는 일을 살펴보겠습니다.

웹 디자이너는 사이트의 모양과 흐름을 만들어냅니다. 그들은 웹 페이지의 모양을 디자인할 수는 있지만, 그것을 기술적으로 만들어내는 것은 아닙니다. HTML와 CSS(Cascading Style Sheets)를 능숙하게 다루는 디자이너를 고용한다면, 좀 더 구체화된 모형의 웹사이트를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웹사이트를 굴리는 엔진 장치를 만드는 것은 ‘웹 개발자’입니다. 그들은 겉으로 보이는 디자인 아래에 숨어있는 기계장치를 굴리는 정비공과도 같습니다. 그들은 대체로 웹 디자이너와 함께 일하면서, 디자이너가 생각해낸 웹 페이지 모형에 생명을 불어넣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신이 개발자를 고용할 때는, 그가 함께 일하는 ‘디자이너’와 손발이 잘 맞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여러분이 원하는 웹사이트의 모습을 구체화하세요

웹사이트 제작 외주를 맡기기 전에 무엇보다도 여러분의 요구사항이 명확해야 합니다. 실력 있는 업체를 찾기 전에 여러분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웹사이트의 조건이 무엇인지를 구체화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웹사이트를 만들기 전에 구체적으로 웹사이트의 화면과 기능을 미리 구체적으로 나타낼 수 있는 문서가‘스토리보드’ 입니다. 어떤 메뉴가 필요한지, 페이지마다 들어가야 하는 콘텐츠는 어떠한 것인지, 어떤 버튼이 어디에 들어가야 하는지 등 모두 지정하여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것이지요.

스토리보드1(초기 스토리보드)


여러분이 생각하는 웹사이트의 구조가 얼마나 복잡한가요? 만약 여러분이 원하는 것이 단순하고 깔끔한 웹사이트라면, 디자인에 특화된 기술을 가진 업체를 찾으면 됩니다. 프로젝트의 중점이 기술이 아닌, 디자인에 있기 때문이지요. 이러한 경우에는 규모가 작은 디자인 팀과 함께 일하는 편이 좋습니다.

반대로, 여러분이 원하는 것이 대량의 콘텐츠를 담고 있는 다소 복잡한 웹사이트라면, 요구사항이 많아지겠지요. 각각의 인터페이스들이 자연스럽게 호환되어야 하며, 특별한 기능도 필요하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큰 규모의 팀과 일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작업자의 이전 프로젝트 경험을 확인하세요

여러분이 필요한 작업자가 웹 디자이너인지 웹 개발자인지, 혹은 둘 다인지를 결정했나요? 이제 다음 순서는 작업자들의 프로필과 포트폴리오를 열심히 살펴보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원하는 형태와 유사한 웹사이트를 이전에 만들어본 경험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이전에 유사한 작업을 진행하지 않았더라도, 프로필과 포트폴리오를 통해 여러분이 요구한 웹사이트를 무리 없이 제작할 수 있을지 파악할 수 있겠지요.

4. 그들에 대해 알아가세요

맘에 드는 작업자들의 범위가 좁혀졌나요? 그렇다면 이제 그들에 대해 좀 더 알아갈 차례입니다. 의사소통이 잘 되는지, 일을 진행하는 성향이 잘 맞는지도 작업자의 실력만큼이나 중요합니다. 특히 의사소통은 매우 중요합니다. 여러분이 해외에 있거나 먼 지방에 있는 팀과 함께 일한다면 더욱 그렇겠지요. 여러분이 던지는 질문에 그들이 정확히 답을 하는지, 여러분이 요구한 것을 적시에 제공하는지 주의 깊게 확인해보세요.



*본문 내용은(https://www.upwork.com/blog/2014/04/hiring-a-web-design-firm-what-you-need-to-know/)를 각색한 자료입니다.

좋아요

댓글

공유

공유

댓글 0
작가
22
명 알림 받는 중

작가 홈

작가
22
명 알림 받는 중
위시켓은 기업의 프로젝트와 IT프리랜서를 이어주는 온라인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업계 최고의 IT 분야 전문성을 자랑하며, 클라이언트와 파트너가 모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각종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같은 분야를 다룬 콘텐츠
인기 있는 콘텐츠

좋아요

댓글

스크랩

공유

공유

지금 회원가입하고,
요즘IT가 PICK한 뉴스레터를 받아보세요!

회원가입하기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모든 콘텐츠를 편하게 보고 스크랩할 수 있어요.
모든 콘텐츠를 편하게 보고 스크랩 하기
매주 PICK한 콘텐츠를 뉴스레터로 받을 수 있어요.
매주 PICK한 콘텐츠를 뉴스레터로 받기
로그인하고 무료로 사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