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IT
위시켓
최근 검색어
전체 삭제
최근 검색어가 없습니다.

leading-beverage-brand-logo-quiz,computer-software세계 유명한 브랜드들의 로고

회원가입을 하면 원하는 문장을
저장할 수 있어요!

다음

회원가입을 하면
성장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스크랩할 수 있어요!

확인

기획

브랜드 인지도 높이는 방법 10가지

년차,
어떤 스킬
,
어떤 직무
독자들이 봤을까요?
어떤 독자들이 봤는지 궁금하다면?
로그인

저마다 각기 다른 목표를 머릿속에 그리면서 비즈니스를 시작합니다. 하지만 브랜드가 가능한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되고, 좋은 인상을 남기는 것은 모두가 바라는 목표이지요. 마케팅에 비용을 많이 쏟아 부을 수 있는 기업들은 최대한 자사의 브랜드를 잠재 고객들에게 자주 노출시켜 인지도를 쌓으려고 합니다. 하지만 소규모 기업은 다른 전략을 짜야 합니다.

이제 막 사업을 시작하셨나요? 잠재 고객들에게 회사를 가능한 한 많이 알리는 일부터 시작해야겠지요.

오늘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10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스토리가 녹아 있는 브랜드가 매력적이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가장 효율적인 방법 중 하나는 스토리텔링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잠재 고객은 브랜드에 담긴 스토리를 들었을 때, 브랜드에 더욱 신뢰감을 갖게 되지요. 그 브랜드만의 특별한 스토리가 없다면, 고객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기 어렵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매우 대단하고 특별한 스토리가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여러분의 잠재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는 나름의 스토리를 갖추면 됩니다. 여러분이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들어간 노력과 열정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이지요. 어떤 과정을 통해서 어떻게 이 브랜드를 형성하게 됐는지를 스토리로 만들어 전달해보세요. 여러분의 브랜드가 더욱 매력적으로 보여지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2.

독특한 로고를 만들자

기억에 남는 브랜드를 구축하는 데에 독특한 로고는 매우 중요합니다. 여러분이 좋아하는 브랜드를 한 번 떠올려보세요. 만약 그 브랜드들이 그들 나름의 로고가 없었다면 인기를 누릴 수 있었을까요? 아마 아닐 것입니다.

그렇다면 좋은 로고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바로 심플함입니다. 그러면서도 독특해야 하고, 브랜드만의 스토리를 전달해줄 수 있어야 하지요. 퀄리티도 어느 정도 보장이 되어야 하겠지요. 로고는 브랜드에 대한 인상에, 더 나아가서는 고객의 구매 결정에도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잠재 고객들에게 첫 인상을 남기게 되는 것은 바로 로고입니다. 많은 고민이 필요한 부분인 것이지요.

leading-beverage-brand-logo-quiz,computer-software세계 유명한 브랜드들의 로고

 3.

오프라인 홍보물에도 신경 쓰자

온라인 마케팅이 주를 이루는 시대이기는 하지만, 오프라인 홍보물의 영향력 역시 무시할 수 없습니다. 명함, 전단지, 우편물 등도 아주 좋은 홍보 수단이 될 수 있지요.

홍보물은 만들어서 전달하는 것이 전부는 아닙니다. ‘사람’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일이라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오프라인 홍보물의 퀄리티를 높이고, 시장을 넓히고자 한다면 그만큼의 투자가 필요합니다. 홍보물 제작이나 디자인 전문가에게 도움을 구하는 것도 좋습니다.

4.

옥외 광고, 스마트하게 하자

꼭 큰 돈을 들여야만 옥외 광고를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적은 예산으로도 옥외 광고를 할 수 있지요. 예를 들면 회사 차량에 홍보물을 부착하는 것은 효과도 좋고 비용도 절감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지역사회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적잖은 도움이 되지요.

사람들은 옥외 광고판을 오랫동안 들여다보지 않습니다. 몇 초가 전부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옥외 광고는 단시간 내에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어야 합니다. 옥외 광고를 만들 때 반드시 명심해야 할 원칙들이 있습니다.

-메시지는 간결하게
-로고를 반드시 삽입하라
-홈페이지/전화번호 등 회사 정보를 반드시 남겨라
-잠재 고객을 매혹할 수 있는 콜투액션을 넣어라


Kakao_Taxi-800x600잠재 고객과의 접점인 대중교통을 이용한 대규모 옥외광고를 진행하는 카카오택시

5.

소셜 미디어에 투자하자

이제 SNS에 의존하지 않고서는 도저히 브랜드 홍보가 불가능한 시대가 되어버렸습니다. SNS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지요.

뿐만 아니라, SNS는 잠재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창구가 되기도 합니다. SNS에는 지금 이 순간에 수많은 글이 올라오기 때문에 돋보이는 글, 관심을 끌 수 있을 만한 글을 올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잠재 고객에게 도움이 될만한 팁이나 할인 정보, 혹은 일과는 크게 관련 없는 소소한 이야기들도 좋습니다. 하지만 SNS에만 의존하기보다는 다양한 채널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6.

블로그를 활용하자

잠재 고객에게 자신을 알리고 신뢰도를 쌓는 또 다른 방법은 바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입니다. 브랜드 인지도를 쌓는 것뿐만 아니라, 고객들과의 지속적인 소통 창구도 될 수 있지요.

일주일에 2-3개 정도의 글을 포스팅하는 것은 온라인 브랜드 홍보에 큰 도움이 됩니다. 클라이언트의 흥미를 끌 수 있을 만한 내용이라면 더 좋겠지요. 글을 쓸 시간이 부족하다면, 팀원과 업무 분담을 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잠재 고객이 여러분의 브랜드에서 인간적인 면모를 느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7.

고객에게 뉴스레터를 보내자

블로그와 마찬가지로 이메일 뉴스레터 역시 브랜드 인지도와 고객 신뢰도를 높이는 데에 큰 도움이 됩니다. 같은 메일을 모든 고객들에게 동시에 보내기보다는, 고객을 그룹별로 나눠서 각 그룹에게 알맞은 내용을 보내는 것이 더 좋겠지요. 또한 메시지는 간결할수록 좋습니다. 이미지를 삽입한다면 디자인에도 신경을 쓰는 게 좋겠지요.

고객과 지속적으로 소통하지 않으면, 고객들도 더 이상 여러분을 찾지 않습니다. 경쟁에서 밀리지 않으려면 고객에게 끊임없이 다가가는 것이 필요하지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메일을 꼼꼼히 읽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뉴스레터는 간결하게 쓰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고객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문구로 채우는 것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8.

수준 높은 콘텐츠를 확보하라

블로그나 뉴스레터도 좋지만 컨텐츠의 수준이 떨어지면 소용이 없습니다. 온라인 홍보는 무엇보다 수준 높은 콘텐츠가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해당 분야를 주도하고자 한다면, 그에 걸맞는 전문성을 보여주어야 하기 때문이지요.

여러분의 전문성 있는 콘텐츠를 전달하기에 가장 좋은 채널이 무엇일지 고민해보세요. 소통 채널보다 중요한 것은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콘텐츠를 원하는 수준으로 전달하는 것입니다.

9.

인센티브를 제공해서 좋은 리뷰를 받자

비즈니스에서 입 소문만큼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잠재 고객들에게 좋은 리뷰를 받으려는 노력이 필요하지요. 리뷰를 작성해주는 클라이언트에게 인센티브를 주는 등의 전략을 통해 좋은 리뷰를 많이 받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좋은’ 리뷰가 달릴 수 있도록 하는 게 우선이겠지요. 고객을 감동시키면, 그 감동은 곧 좋은 입 소문으로 퍼지게 되어있습니다.

인센티브를 너무 아끼지 마세요. 새로운 고객을 만날 수 있는 기회로 이어지는 투자라고 생각하세요. 최대한 많은 고객이 리뷰를 달고 인센티브를 받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세요. 여러분의 브랜드에 득이 될 투자가 될 것입니다.

10.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파트너 브랜드를 찾자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비법, 그 마지막은 바로 네트워킹입니다. 각종 비즈니스 모임은 꼬박꼬박 챙겨두세요. 브랜드를 홍보하고, 사업을 함께 할 파트너를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지요.

여러분에게 딱 맞는 사업 파트너를 찾으려면 일단 같은 분야에 몸 담고 있는 다른 사업자들을 눈 여겨 봐야 합니다. 함께 성장 가도를 달릴 수 있을 만한 다른 브랜드를 한 번 찾아보세요. 경쟁 브랜드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여러분이 경쟁에서 우위에 있는 경우라면 더욱 그렇지요.


이 글과 관련된 인기글

 ▶ 예비 스타트업 창업가를 위한 꿀팁 6가지


▶ 스타트업 CEO를 위한 채용 전략 4가지


*본문 내용은(http://workawesome.com/business-2/brand-awareness/)를 각색한 자료입니다.


* 이미지 출처
1. http://computersplus.info/?attachment_id=647
2. http://www.himycar.com/bbs/bbs_autonews_view.php?id=autonews&serial=1014

좋아요

댓글

공유

공유

댓글 0
작가
22
명 알림 받는 중

작가 홈

작가
22
명 알림 받는 중
위시켓은 기업의 프로젝트와 IT프리랜서를 이어주는 온라인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업계 최고의 IT 분야 전문성을 자랑하며, 클라이언트와 파트너가 모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각종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같은 분야를 다룬 콘텐츠
인기 있는 콘텐츠

좋아요

댓글

스크랩

공유

공유

지금 회원가입하고,
요즘IT가 PICK한 뉴스레터를 받아보세요!

회원가입하기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모든 콘텐츠를 편하게 보고 스크랩할 수 있어요.
모든 콘텐츠를 편하게 보고 스크랩 하기
매주 PICK한 콘텐츠를 뉴스레터로 받을 수 있어요.
매주 PICK한 콘텐츠를 뉴스레터로 받기
로그인하고 무료로 사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