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IT
위시켓
최근 검색어
전체 삭제
최근 검색어가 없습니다.

출처: https://open-foundry.com/

회원가입을 하면 원하는 문장을
저장할 수 있어요!

다음

회원가입을 하면
성장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스크랩할 수 있어요!

확인

디자인

개인용, 상업용으로 쓸 수 있는 무료 폰트 사이트 8가지

년차,
어떤 스킬
,
어떤 직무
독자들이 봤을까요?
어떤 독자들이 봤는지 궁금하다면?
로그인

진부하지 않은 새롭고도 참신한 폰트를 찾고 계시나요? 폰트 디자이너들을 지원하기 위해서 라이선스를 구매하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이겠지만, 때로는 구매를 하기 전에 그 폰트가 어떻게 보이고, 어떤 느낌인지를 테스트해보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아니면 그저 개인적인 프로젝트에서 새로운 폰트를 실험해보고 싶은 것일 수도 있죠.

이번 시간에 멋진 폰트를 찾을 수 있는 몇 가지의 정보를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명심할 것은 여기에서 소개하는 폰트들이 개인적인 용도와 상업적인 용도에서 무조건 무료는 아니라는 사실입니다. 따라서 여러분이 마음에 드는 폰트가 있다면, 그 폰트의 라이선스가 용도에 적합한 지를 다시 한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오픈 파운드리(Open Foundry)

출처: https://open-foundry.com/

오픈 파운드리는 풍부한 오픈 소스 폰트 컬렉션을 보유한 놀라운 플랫폼입니다. 여러 다양한 폰트들을 탐색하면서, 각각의 디스플레이 옵션을 적용해보는 재미가 쏠쏠한데요. 뿐만아니라 오픈 파운드리의 인터페이스를 활용해서 커닝(kerning), 사이징(sizing), 배경 등을 직접 실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2. 리그 오브 무버블 타이프(The League of Movable Type)


출처: https://www.theleagueofmoveabletype.com/


이동형 타이프 연맹(League of movable Type)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들은 웹 디자인의 수준을 끌어올리고, 최고의 타이포그래피(typography)로 모든 사람들에게 힘을 실어주겠다는 목표를 세워두고 있습니다. 그런 이유들로 자신들의 웹사이트에 소수이긴 하지만 고퀄리티의 오픈 소스 폰트를 자랑스럽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3. 로스트 타이프 코옵(Lost type Co-Op)

출처: http://www.losttype.com/

로스트 타이프는 "PWYW"(Pay What You Want: 원하는 만큼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으로는 거의 처음으로 작업을 시작한 폰트 제작소이며, 지난 2011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이들이 벌어들인 수익은 어떤 것이든 그 폰트를 만든 디자이너에게 전달됩니다. 윈윈 방식인 거죠! 그들이 만든 50가지가 넘는 독특하면서도 멋진 폰트들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4. 마이폰트(MyFonts)

출처: https://www.myfonts.com/search//free/

세계 최대의 폰트 컬렉션에서 무료 폰트들만 필터링해서 볼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마이폰트닷컴에서는 다양한 무료 폰트들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만약 여러분이 찾고 싶은 폰트가 있다면 이미지 검색을 통해 원하는 폰트의 이름을 알아낼 수도 있습니다.

5. 프리 디자인 리소스(Free Fesign Resource)

출처: https://freedesignresources.net/

프리 디자인 리소스는 수많은 디자인 리소스들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이 사이트의 좋은 점은 폰트 섹션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라이선스 여부에 따라서 폰트를 필터링할 수도 있는데요. 상업적인 용도, 개인적인 용도, 둘 다 무료인 폰트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6. 폰트 스쿼럴(Font Squirrel)

출처: https://www.fontsquirrel.com/

자칭 '무료 폰트 천국'이라고 불리는 폰트 스쿼럴은 상업적인 용도로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폰트를 찾고 있다면 아주 훌륭한 도구가 되어줄 수 있습니다. 모든 폰트에 대해서 라이선스 조사를 했으며, 그렇게 주의 깊게 선별과정을 거친 폰트들을 소개하고 있기 때문에, 여러분의 부담을 상당히 줄여줄 수 있죠.

7. 어워즈 프리 폰트 컬렉션(Awwwards Free Font Collection)


출처: https://www.awwwards.com/

어워즈는 인터넷에 퍼져 있는 디자이너들의 무료 폰트들을 한 군데에 정성스럽게 모아놓은 듯한 사이트입니다. 상업적인 용도에서 전부 다 무료는 아니지만, 다양한 스타일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분의 마음에 드는 폰트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8. 구글 폰트(Google Fonts)


출처: https://fonts.google.com/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바로 무료 폰트의 선두주자인 구글입니다. 135개 이상의 언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거의 1,000개의 폰트를 보유하고 있는 구글 폰트는 디자이너, 폰트 애호가는 물론이고, 개인적인 용도와 상업적인 용도의 폰트를 다운로드하고자 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들러봐야 할 곳으로 자리를 매김하고 있습니다.

> 이 글은 '8 best free font resources for designers'를 각색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좋아요

댓글

공유

공유

댓글 0
작가
22
명 알림 받는 중

작가 홈

작가
22
명 알림 받는 중
위시켓은 기업의 프로젝트와 IT프리랜서를 이어주는 온라인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업계 최고의 IT 분야 전문성을 자랑하며, 클라이언트와 파트너가 모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각종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같은 분야를 다룬 콘텐츠
인기 있는 콘텐츠

좋아요

댓글

스크랩

공유

공유

지금 회원가입하고,
요즘IT가 PICK한 뉴스레터를 받아보세요!

회원가입하기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모든 콘텐츠를 편하게 보고 스크랩할 수 있어요.
모든 콘텐츠를 편하게 보고 스크랩 하기
매주 PICK한 콘텐츠를 뉴스레터로 받을 수 있어요.
매주 PICK한 콘텐츠를 뉴스레터로 받기
로그인하고 무료로 사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