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IT
위시켓
최근 검색어
전체 삭제
최근 검색어가 없습니다.

"비테마는 머핀빌더 기능을 무료로 제공하면서도, 엄청난 수의 사전 제작 웹사이트들이 준비되어 있다." -블로거, 기네르 르웰린-

회원가입을 하면 원하는 문장을
저장할 수 있어요!

다음

회원가입을 하면
성장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스크랩할 수 있어요!

확인

개발

2020년 트렌드에 맞춘 워드프레스 테마 10선

년차,
어떤 스킬
,
어떤 직무
독자들이 봤을까요?
어떤 독자들이 봤는지 궁금하다면?
로그인

워드프레스를 이용하다 보면 한 번쯤 그런 경험 있으실 겁니다. 워드프레스에 필요한 테마를 찾으려고 보면 이것저것 비교하고, 정말로 필요한 것인지, 어떤 기능을 하는지 확인하느라 많은 시간을 쓰게 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2020년의 트렌드에 맞춰서 속도, 유연성, 편리함, 핵심 기능, 품질지원 등 여러분들에게 꼭 필요한 특성을 갖춘 워드프레스 테마, 10가지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01. 비테마(BeTheme)

"비테마는 머핀빌더 기능을 무료로 제공하면서도,
엄청난 수의 사전 제작 웹사이트들이 준비되어 있다."
-블로거, 기네르 르웰린-

비테마는 워드프레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사이즈가 가장 큰 다목적 테마입니다. 그래서 초보자는 물론이고 경험 많은 웹디자이너들에게 아주 유용한 테마인데요. 이 워드프레스 테마는 초보자들이 작업하기에도 쉽고, 수많은 클라이언트들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만족시켜야 하는 디자이너들을 위해서도 풍부한 기능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사실 비테마는 이미 18만개 이상의 웹사이트에서 사용하고 있는 아주 인기 있는 테마입니다. 비테마가 자랑하는 40가지 이상의 강력한 기능들 중에서 핵심적인 것들만 알아보세요.

머핀빌더(Muffin Builder)
: 머핀빌더는 코딩 작업을 하지 않고도 쉽고 빠르게 웹페이지를 만들 수 있는 기능인데요. 여기에서 소개하는 다른 기능들과 함께 사용할 때, 그 진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전제작된 웹사이트들
: 이미 제작되어 있는 웹사이트가 무려 500개가 넘기 때문에, 지금 당장이라도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모두 디자인 전문가들이 정성스럽게 제작한 것이고, 여러분의 필요에 맞게 설정할 수 있는 반응형 웹사이트들입니다. 그리고 각 사이트는 30개의 비즈니스 카테고리로 분류되어 있는데, 주로 사용하는 웹사이트 타입은 물론이고, 틈새 비즈니스를 겨냥한 테마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02. 토털 테마(Total Theme)

"우리가 몇 년 동안 사용하고 있는 환상적인 테마이다.
가볍고, 빠르고 기능도 아주 많다."
-익스팬더 디지털(Expander Digital), SEO 컨설팅 기업-

토털 테마는 속도보다는 보다 완벽한 것을 원하는 분들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그렇기는 하지만, 아주 짧은 시간 안에 고퀄리티의 웹사이트를 구축해서 운영하고 싶은 분들에게도 아주 빠르고 유연하며, 즐겁게 작업할 수 있는 워드프레스 테마이죠. 토털 테마는 유용한 기능들이 아주 많지만 그렇다고 해도 웹사이트가 무겁거나 속도를 느리게 만들지도 않습니다. 여러분이 사용하지 않거나 필요 없는 기능들은 비활성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토털 테마에서 여러분이 꼭 사용해보면 좋은 기능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이나믹 템플릿(Dynamic Template)
: 여러분이 원하는 레이아웃을 편리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더블유피베이커리(WPBakery)
: 이 드래그 앱 드롭 방식의 빌더에서는 40가지 이상의 데모 버전과 100여개의 페이지 제작 모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테마 커스터마이저(Theme Customizer)
: 컬러, 폰트, 핵심 콘텐츠의 크기와 모양 등을 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


03. 아바다(Avada)

"훌륭한 테마이다.
처음으로 사용했던 워드프레스 테마인데,
옵션도 다양하고 꾸준히 발전하고 있다."
-nwilger, 아바다 사용자-

아바다는 지난 6년 동안 가장 많이 판매된 테마로 자리를 지키고 있을만큼, 아주 오랫동안 베스트셀러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는 워드프레스 테마입니다. 인기있는 테마라고 해서 무조건 좋다고는 할 수 없겠지만 그대로 아바다 테마는 자세히 살펴볼 만한 몇 가지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이나믹 콘텐츠 시스템(Dynamic Content System)
: 아바다의 다이나믹 콘텐츠 시스템은 유연성이 아주 뛰어나서 여러분이 원하는 모습 그대로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간편하고 빠른 조작
: 아바다는 57개의 사전 제작 웹사이트와 60가지 이상의 디자인 요소를 제공하고, 우커머스(Woo Comerce)로의 통합도 편리하며, 코딩을 직접 할 필요도 없기 때문에 빠르게 디자인을 할 수 있습니다.


04. 언코드(Uncode)

"수많은 기능들을 가진 고퀄리티의 템플릿과
세계 최고 수준의 지원팀이 있다."
-파파구루(PapaGuru), 크리에이티브 마케팅 에이전시-

언코드는 창의적이며 픽셀 단위까지 정교한 다용도의 테마입니다. 에이전시나 중소기업뿐만 아니라 창의적인 분야에서 얼마든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언코드에는 70가지의 놀라운 디자인 컨셉이 있어서, 여러분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을 펼치기에 아주 좋은 테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른 기능들은 건너 뛰고, 사용자들이 디자인한 웹사이트들을 모아놓은 언코드의 쇼케이스 화면을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무엇보다도 테마포레스트(ThemeForest)에서 6만 회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 테마들을 소개하고 있어서, 여러분도 골라 보실 수 있습니다.


05. 하우지즈(Houzez)

"이 워드프레스 테마는 기능도 좋고,
디자인도 너무 마음에 든다."
-stuffmartusa2, 하우지즈 사용자-

하우지즈 테마는 사용 설정 기능이 뛰어난 부동산 분야의 워드프레스 테마입니다. 부동산 업종에 종사하시는 분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하우지즈만의 멋진 기능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부동산 고급 검색
▷편리한 부동산 매물 등록 기능
▷부동산 관리 시스템

06.더젬(TheGem)

"더젬, 이 다목적 테마는
분명 여러분을 기쁘게 할 것이다."
-파파구루(PapaGuru), 크리에이티브 마케팅 에이전시-

더젬은 다양한 목적에 사용할 수 있는 뛰어난 기능의 워드프레스 테마입니다. 워드프레스 도구 중에서는 단연 최고로 꼽는 사람들도 많은데요. 테마포레스트(ThemeForest)에서 현재까지 4만회 이상 판매되면서 베스트셀러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는 사실이 이를 증명해줍니다. 더젬 워드프프레스 템플릿도 다양한 기능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꼽자면 다음의 3가지를 소개드릴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는 400개 이상의 디자인 템플릿
▷사용자가 모두 직접 설정할 수 있는 100개 이상의 웹사이트
▷빠르고 친절한 지원체계


07. 타이퍼(Typer)

"홈페이지를 만들때 꼭 필요한 테마!
지원체계가 훌륭하다."
-chriscurran, 타이퍼 사용자-

타이퍼는 작가와 블로거들을 위한 테마이며, 관련 기업들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워드프레스 테마는 속도가 아주 빠르고, 워드프레스 쿠텐베르크(Gutenberg) 에디터에 최적화 되어 있으며, 코딩을 할 필요도 없고, 엘리멘터(Elementor)라는 페이지 빌더 기능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작가들 여러 명이 활동하고 있는 출판사가 사용하기 좋습니다.


08. 브릿지(Bridge)

"여러 테마를 구입해서 사용해봤는데,
가장 좋은 것은 브릿지였다."
-joaebobe, 브릿지 사용자-

브릿지 테마는 더블유피베이커리(WPBakery)와 엘리멘터(Elementor)라는 두 가지의 멋진 페이지 빌더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420개 이상의 데모 버전으로 테스트를 해볼 수도 있죠. 앞서 소개드린 다른 테마들처럼 각종 모듈, 플러그인, 디자인 요소들, 슬라이더 등 아주 많은 기능들을 가지고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09. 브룩(Brook)

"모든 것이 최고 수준.
이런 경험은 처음이다!"
-souldisco, 브룩 사용자-

브룩은 아주 인상적인 디자인의 테마입니다. 여기에는 다양한 디자인 템플릿과 요소들은 물론이고, 사이트 구출을 위해 필요한 플러그인을 비롯해서 수많은 숏코드(shortcode)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브룩의 가장 큰 매력이라면 튜토리얼 영상 자료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영상들을 보면서 여러분이 알고 싶은 세부적인 사항들은 물론이고, 과연 이 테마가 여러분에게 필요한 것인지도 판단하실 수 있습니다.


10. 엑스스토어(Xstore)

"무조건 별 5개! 이 테마를 서너 번 샀을 정도로 좋다.
6.0버전으로 새로 업데이트한 것도 훌륭하다."
-edvin33, 엑스스토어 사용자-

엑스스토어는 우커머스와 연관된 모든 것들에 초점을 맞춘 워드프레스 테마입니다. 여러분이 현재 온라인 스토어를 구축하고 있거나 나중에라도 염두에 두고 계시다면, 이 테마가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엑스스토어의 가장 인상적인 점이라면, 이 테마를 이용해서 잘 나가고 있는 온라인 스토어가 무려 80군데가 넘는다는 사실입니다. 그리고 헤더빌더(Header Builder)와 싱글프러덕트(Single Product)라는 페이지 빌더가 여러분을 도와주며, 최고급 플러그인들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는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플랫폼입니다. 워드프레스를 이용하면 손쉽게 전문적인 디자인과 뛰어난 기능을 갖춘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는데요. 그 과정에서 여러분의 비즈니스 목적에 부합하는 워드프레스 테마를 선택한다면 그것이 다목적 테마이든, 전문적인 테마이든 상관없이, 여러분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끝낼 수 있을 겁니다.

> 이 글은 'Stop Wasting Time Looking For The Ideal WordPress Theme. Check out These 15 Themes'를 각색하여 제작되었습니다.

좋아요

댓글

공유

공유

댓글 0
작가
22
명 알림 받는 중

작가 홈

작가
22
명 알림 받는 중
위시켓은 기업의 프로젝트와 IT프리랜서를 이어주는 온라인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업계 최고의 IT 분야 전문성을 자랑하며, 클라이언트와 파트너가 모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각종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같은 분야를 다룬 콘텐츠
인기 있는 콘텐츠

좋아요

댓글

스크랩

공유

공유

지금 회원가입하고,
요즘IT가 PICK한 뉴스레터를 받아보세요!

회원가입하기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모든 콘텐츠를 편하게 보고 스크랩할 수 있어요.
모든 콘텐츠를 편하게 보고 스크랩 하기
매주 PICK한 콘텐츠를 뉴스레터로 받을 수 있어요.
매주 PICK한 콘텐츠를 뉴스레터로 받기
로그인하고 무료로 사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