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IT
위시켓
최근 검색어
전체 삭제
최근 검색어가 없습니다.

​https://ko.wix.com/

회원가입을 하면 원하는 문장을
저장할 수 있어요!

다음

회원가입을 하면
성장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스크랩할 수 있어요!

확인

개발

손쉬운 홈페이지 제작 도구라 불리는, 웹 빌더 7가지 엄선

년차,
어떤 스킬
,
어떤 직무
독자들이 봤을까요?
어떤 독자들이 봤는지 궁금하다면?
로그인

온라인이 소비자와 만날 수 있는 가장 큰 창구가 된 요즘, 비즈니스를 더 잘 홍보하기 위해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직접 개발코드를 편집하지 않고, 빠르게 웹사이트를 구현해볼 수 있는 '웹 빌더'가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시중에 웹 빌더 서비스가 워낙 다양하다 보니,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고르는 게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잘나가는 웹 빌더부터 무료 웹 빌더까지 모두 모아봤습니다. 그동안 HTML 최신 버전을 이용해 웹사이트를 만들고 싶으셨던 분, 코딩 관련 지식이 없더라도 멋진 디자인과 기능을 구현하고 싶으셨던 분들이라면 엄선한 웹 빌더 7가지에 주목해주세요:)

01. 윅스 (Wix)

- 깔끔한 UI와 강력한 기능을 갖춘 최고의 웹 빌더

​https://ko.wix.com/

윅스는 뛰어난 사용성과 정교한 컨트롤이 가능하며, 깔끔한 UI와 강력한 기능 덕에 최고의 웹사이트 빌더라 불리고 있습니다. 드래그 앤 드롭 방식의 에디터라서 이용하기 편리하며, 일단 사용법을 알고 나면 어떤 것이든 수정하고 조절할 수 있습니다.

500가지가 넘는 템플릿이 있어서 다양한 선택지를 고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선택이 어렵다면 직접 원하는 조건을 입력해서 검색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최근에는 윅스 터보라는 기능이 추가되어, 페이지 로딩 속도와 사이트의 성능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모바일 최적화 기능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작은 화면에서도 웹사이트가 어떻게 보이는지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윅스에서는 여러분의 필요에 따라서 다양한 요금제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버전은 대역폭이 제한되고, 저장 용량은 500MB가 제공되며, 도메인 이름에도 윅스(Wix) 브랜드가 붙습니다. 무제한 요금제를 이용하게 되면, 광고 없이 이용할 수 있고, 대역폭이 무제한이며, 저장용량은 10GB가 제공됩니다. 또한, 도메인 이름도 자유롭게 정할 수 있고, 구글 애드(Google Ad) 이용권이 제공되며, 고화질의 동영상 콘텐츠를 최대 1시간까지 업로드할 수도 있죠.


02. 쇼피파이 (Shopify)

- 전자상거래 사이트를 위한 최고의 웹 빌더

https://www.shopify.com/

온라인 스토어 기능이 있는 웹사이트를 만들고 싶다면 쇼피파이를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쇼피파이는 현재 1백만 개가 넘는 온라인 샵들을 움직이게 하고 있는데요. 요금제와 기능이 다양하기 때문에 이제 막 사업을 시작한 작은 업체이든 훨씬 더 큰 조직이든 상관없이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쇼피파이는 14일 동안 무료로 이용해볼 수 있기 때문에, 직접 써본 후에 결정할 수도 있습니다.

템플릿과 테마도 아주 풍부해서, 여러분이 원하는 모습 그대로의 온라인 스토어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홈페이지를 고도화할 예정이라면, 쇼피파이에서 여러분을 도와줄 수 있는 전문가를 찾아볼 수도 있죠.


03. 두다 (Duda)

-많은 사람들이 선택한 빠르고 효율적인 웹 빌더

https://www.duda.co/

두다는 온라인 스토어, 기업 사이트, 블로그, 한 페이지로만 된 사이트 등을 염두에 두고 디자인된 반응형 웹사이트 빌더입니다. 뛰어난 기능을 자랑하는 두다에는 미리 만들어진 템플릿들이 다양하게 있어서 여러분이 선택할 수 있고, 드래그 앤 드롭 방식의 에디터이기 때문에 여러분의 사이트를 쉽게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두다는 가장 빠르고 효율적인 방식으로 사이트를 구축할 수 있도록 최적화되어 있으며, 수많은 위젯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단순 방문자들을 유료 고객으로 전환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페이팔(Paypal), 오픈테이블(Opentable)과 같은 웹 기반의 솔루션들과도 잘 통합되어 있으며, 웹사이트를 개인화할 수 있는 도구들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여러분의 고객들에게 다양한 개인화 활동을 이끌어내서 보다 특별한 느낌을 받게 할 수 있습니다.


04. 부그 (Voog)

- 고급 웹사이트 제작자들을 위한 강력한 웹 빌더

https://www.voog.com/

여러분이 웹사이트를 많이 제작해봤고, 보다 세밀한 컨트롤을 제공하는 웹 빌더를 찾고 있다면, 부그를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부그는 초보자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과는 거리가 있습니다. 즉, 템플릿도 많지 않고, 지원 기능도 별로 제공하지 않죠. 또한 흔히 볼 수 있는 되돌리기(Undo) 기능조차도 없습니다.

그 대신에 깔끔한 드래그 앤 드롭 방식의 에디터와 강력하면서도 세밀한 수준까지 조절이 가능한 컨트롤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부그에서 제공하는 기능들 중에는 다른 곳의 서비스에서는 볼 수 없는 것들도 있는데요. 예를 들면, 텍스트 상자를 클릭해서 동영상이나 글머리 기호 목록, 표 같은 것들을 삽입할 수도 있고, HTML 소스코드를 직접 편집해서 페이지를 수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여러 명의 사용자가 하나의 프로젝트를 함께 공동으로 작업할 수도 있죠.



05. 아이엠 크리에이터(IM Creator)

- 학생, 아티스트, 비영리 단체가 사용하기 좋은 무료 웹 빌더

https://www.imcreator.com/​

아이엠 크리에이터는 2011년에 처음 선보였고, 최고의 온라인 HTML 웹사이트 빌더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이 웹 빌더는 스포츠와 의료에서부터 비즈니스와 학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카테고리 목록 안에 수많은 웹사이트 템플릿들을 갖춘 거대한 라이브러리입니다. 이런 템플릿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거나 빈 페이지를 시작으로 여러분은 웹사이트를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학생, 아티스트, 비영리 단체는 무료 계정을 신청할 수 있는데, 무제한 호스팅과 광고 없는 서비스 이용은 물론이고, 전자상거래 기능까지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해당하지 않는다면, 프리미엄 계정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적은 월 이용료만으로도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06. 사일렉스 (Silex)

- 코딩 지식이 있는 사람들에게 매우 유용한 무료 웹 빌더

https://www.silex.me/

오픈소스인 사일렉스는 브라우저를 통해서 이용할 수 있으며 무료입니다. 편리한 위지윅(WYSWIG) 에디터와 함께 드래그 앤 드롭 방식의 인터페이스로 모든 것을 만들 수 있으며, 여러분들이 수정한 것은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CSS나 자바스크립트가 친숙하신 분들이라면 복잡한 버전의 에디터로 변경하여, 직접 코딩하면서 필요에 맞는 스타일을 비롯한 여러 요소들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사일렉스에는 수많은 템플릿들이 있는데, 무료도 있고 유료도 있습니다. 또한 위젯도 선택할 수 있으며, SEO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사일렉스에서는 웹사이트를 호스팅 할 수 없다는 점을 유념하셔야 합니다.


07. 모빌라이즈 (Mobirise)

- 무료 모바일 웹 빌더

https://mobirise.com/

모바일라이즈는 모바일을 우선시하며 간편한 드래그 앤 드롭 인터페이스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이 웹 빌더는 오프라인 웹사이트 빌더 중에서는 가장 유명합니다. 모바일라이즈는 윈도우와 맥 환경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여기에는 2만 개가 넘는 고해상도 이미지와 6천 개 이상의 아이콘들은 물론이고, 1800개 이상의 웹사이트 블록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모바일라이즈 빌더는 상업적인 용도와 비영리 목적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단 웹사이트를 만들고 나면, 자체 서버나 깃허브(Github) 무료 페이지 등 어떤 호스팅 서비스를 통해서도 게시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번 시간, 인기있는 웹빌더부터 무료로 유용하게 사용해볼 수 있는 웹빌더까지 다양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그동안 코딩없이 빠르게 홈페이지를 제작해보고 싶었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다음 이시간에도 유익한 개발 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좋아요

댓글

공유

공유

댓글 0
작가
22
명 알림 받는 중

작가 홈

작가
22
명 알림 받는 중
위시켓은 기업의 프로젝트와 IT프리랜서를 이어주는 온라인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업계 최고의 IT 분야 전문성을 자랑하며, 클라이언트와 파트너가 모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각종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같은 분야를 다룬 콘텐츠
인기 있는 콘텐츠

좋아요

댓글

스크랩

공유

공유

지금 회원가입하고,
요즘IT가 PICK한 뉴스레터를 받아보세요!

회원가입하기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모든 콘텐츠를 편하게 보고 스크랩할 수 있어요.
모든 콘텐츠를 편하게 보고 스크랩 하기
매주 PICK한 콘텐츠를 뉴스레터로 받을 수 있어요.
매주 PICK한 콘텐츠를 뉴스레터로 받기
로그인하고 무료로 사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