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지식이 풍부한 고양이 ‘요고’가 답변해 드려요.
인프라 엔지니어와 클라우드 개발자는 주로 역할과 업무 범위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인프라 엔지니어는 주로 시스템 구축, 유지 보수 및 관리에 관련된 업무를 담당합니다. 이들은 네트워크, 서버, 데이터베이스 등과 같은 하드웨어와 관련된 인프라를 설계하고 운영합니다. 또한 보안 및 모니터링 시스템, 배포 및 패치 관리 등을 담당하기도 합니다. 인프라 엔지니어는 기업 내부나 클라우드 환경에서 시스템의 안정성과 성능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작업을 수행합니다.
반면에 클라우드 개발자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의 개발과 배포에 관련된 업무를 수행합니다. 이들은 클라우드 플랫폼을 활용하여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인프라 자동화 및 스케일링, 컨테이너화 등과 같은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하여 서비스를 구축합니다. 클라우드 개발자는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배포에 집중하여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효율성과 유연성을 극대화합니다.
따라서, 인프라 엔지니어는 주로 하드웨어와 인프라 구축, 운영에 집중하고, 클라우드 개발자는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의 개발과 배포에 전문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 역할은 서로 보완적으로 협업하여 기업이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IT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기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