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 코딩 도구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지금, 요즘IT는 클로드 코드 후기와 활용 사례를 나누는 세미나 <클코 나잇>을 준비했습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실제 현업에서 클로드 코드를 어떻게 활용했는지, 어떤 생산성 향상을 경험했는지를 직접 공유합니다.
지금, 발표자로 합류하실 분을 모집합니다!
- 클로드 코드 정보 한 곳에 모아.zip 보기
- 요즘IT 클로드 코드 최고 인기 콘텐츠 코드 에디터의 종말? ‘클로드 코드(Claude Code)’의 등장 보기
지난 5월이었어요. 지난 5월, 앤트로픽은 클로드 코드(Claude Code)라는 터미널 기반 코드 에이전트를 공개했습니다.
Cursor 같은 코드 에디터가 주목받던 시점이었지만, CLI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는 클로드 코드의 등장은 AI 코딩 도구 판세를 바꾸는 사건이었습니다. 이후 제미나이 CLI, 코덱스 등도 등장하며 개발자들의 선택지는 더 다양해졌습니다.
클로드 코드는 성능 이슈가 지적되기도 했지만 여전히 인기 있는 AI 코딩 도구로 자리 잡았습니다. 특히 요즘IT에서는 “코드 에디터의 종말? 클로드 코드의 등장” 같은 기사들이 수십만 뷰를 기록하며 큰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클로드 코드로 99% 만들었다는 앱 츄룹에 대한 이야기도 다뤘었고, CLAUDE.md를 활용하는 사례도 다뤘습니다. 위에 첨부한 '클로드 코드 정보 한 곳에 모아.zip에서 클로드 코드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도 있어요.
그래서 이번 세미나 <클코 나잇>은 단순 강연이 아니라,
를 자유롭게 공유하는 자리로 꾸려보려고 합니다.
➡️ 클로드 코드 실무 적용 경험, 실패담, 후기 모두 환영합니다!
완벽한 강연이 아니라, 실무에서 써본 리얼 경험담을 나누는 자리예요.
부담 갖지 말고, 편하게 “써본 자들의 밤”에 합류해주세요!
# 지원 TIP!이 글을 '스크랩'해두시면 마이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지금은 발표할 내용이 떠오르지 않아도,앞으로 클로드 코드를 쓰다 보면 아이디어가 분명 생길 겁니다.
글 저장해두셨다가 생각 정리되면 지원하세요!(로그인하면 스크랩 가능합니다)
*‘클로드 코드’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요즘IT 세미나 1회는 파일럿 무료 세미나로, 참가자 반응을 바탕으로 추후다양한 주제의 세미나로 정례화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