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IT입니다. 오늘은 요즘IT 콘텐츠 페이지에 생긴 변화를 알려 드리고자 찾아왔어요.
오늘부터 요즘IT 웹에서 글을 읽는 화면, 콘텐츠 페이지에 광고 배너 이미지가 노출됩니다.
이 배너를 클릭하면 광고주가 제시한 링크로 이동하는데요. 제품을 구매하는 공간이 될 수도 있고, 새로운 체험에 신청하거나 어딘가 기업에서 사람을 뽑고 있다는 안내로 이어질 수도 있어요. 걱정과 기대, 어쩌면 놀랐을지도 모르는 여러분을 위해 광고 배너가 들어가며 달라질 점을 정리해 봤어요.
무엇이 달라지나요?
Q. 광고 배너가 들어가는 공간은 어디인가요?
A. 화면 우측 상단에 두 개, 콘텐츠가 끝나는 곳에 한 개, 총 세 가지 공간에 광고가 들어가요. 다만 스크롤을 내릴 때 광고가 따라오지는 않아요. 최대한 글 읽기를 방해하지 않는 선에서 배치하도록 노력했어요.
Q. 모바일 화면에서도 광고가 나타나나요?
A. 이번 업데이트에는 모바일 환경의 광고 영역 추가를 포함하지 않았어요. 따라서 모바일에서는 기존과 같은 환경으로 글을 읽을 수 있어요.
Q. 어떤 광고가 들어가나요?
A. 모든 광고를 수용하기보다 요즘IT를 찾는 독자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도움을 얻을 수 있는 광고를 우선시할게요. 요즘IT 독자층은 IT 업계에서 성장하고자 하는 모든 사람이기 때문에, 이러한 특징을 명확히 이해하는 광고를 게시하려고 해요.
Q. 광고 공간을 늘릴 계획도 있나요?
A. 요즘IT의 올해 목표 중 하나가 랜딩 페이지 개편인데요. 조금 더 보기 좋게, 내게 맞는 콘텐츠를, 재미있는 즐길 거리와 함께 만날 수 있도록 새로운 변화를 준비하고 있어요. 이때 광고 배너가 일부 더해질 수도 있어요.
Q. 왜 광고를 하나요?
A. 요즘IT는 그동안 유료 구독 없이 무료로 좋은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왔어요. 다만 트래픽이 늘어나다 보니 자연스레 광고 문의도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무작정 광고를 거절하기보다 잘 선별해서 좋은 광고를 전달하면 어떨까 하고 생각하게 됐어요. 앞으로 더 좋은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게요. 아참, 요고의 간식도 더 좋은 걸로 준비할 예정이구요.
앞으로도 요즘IT는 열심히 달릴 생각이에요. 광고 배너뿐만 아니라 새로운 콘텐츠, 다양한 포맷, 사이트의 변화 등을 도전해 볼 거구요. 그러나 달라지지 않는 부분도 있는데요. 바로 ‘IT 실무자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는’ 콘텐츠 플랫폼으로 작가/독자와 함께 성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점입니다. 그러니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