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IT
위시켓
최근 검색어
전체 삭제
최근 검색어가 없습니다.

회원가입을 하면 원하는 문장을
저장할 수 있어요!

다음

회원가입을 하면
성장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스크랩할 수 있어요!

확인

개발

초보자들을 위한 최고의 무료 HTML 템플릿 리소스 8가지

년차,
어떤 스킬
,
어떤 직무
독자들이 봤을까요?
어떤 독자들이 봤는지 궁금하다면?
로그인

여러분의 잠재 고객들 상당수는 주로 온라인에서 쇼핑을 할 겁니다. 이는 인터넷에서 여러분의 회사나 브랜드의 존재감을 보여주지 않는다면 잠재 고객들에게 다가갈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여러분이 개발 지식이 없다고 하더라도, 이제 웹사이트를 개발하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렸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웹사이트를 직접 만들고 싶거나, 코딩 기법을 배우거나, 또는 기존의 코딩 테크닉을 더욱 키우고 싶다면, 초보자들을 위한 무료 HTML 템플릿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위시켓이 오늘, 소개하는 여덟 가지의 템플릿들은 모두 사용하기 쉬우며, 웹사이트 구축과 코딩에 관해서 여러분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워드프레스(WordPress) 테마



워드프레스는 아주 인기 많은 콘텐츠 관리 시스템(CMS)이며, 여러분의 브랜드와 비즈니스에 꼭 맞는 멋진 웹사이트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는 동적인 웹사이트 구성요소들을 개발할 수 있는 PHP 기반의 서비스이기는 하지만, 사이트 방문자들이 여러분의 웹사이트에 들어왔을 때 보게 되는 프런트엔드(front-end) 레이아웃은 주로 HTML로 만들어지는데, HTML은 배우기 훨씬 쉬운 정적인 코드입니다.

​워드프레스는 스타일도 아주 다양하며, 어떠한 타입의 웹사이트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방대한 템플릿 라이브러리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템플릿들은 수많은 구성요소들이 이미 디자인되어 있기 때문에 초보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직접 선택한 테마를 기준으로, 그중에서 바꾸고 싶은 구성요소들만 맞춤형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워드프레스에 있는 각각의 템플릿들에는 로고를 추가하는 것에서부터 홈페이지의 콘텐츠를 업로드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모든 구성요소들을 맞춤형으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지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런 템플릿들을 설치하려면,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로 들어가서 여러분이 선택한 테마를 선택하면 됩니다. 테마를 선택해서 다운로드하고 나면, 해당하는 파일들이 자동적으로 여러분의 웹 서버에 다운로드 됩니다. 그러면 여러분이 원하는 대로 테마를 사용자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테마에 구현되어 있는 주요한 기능으로는 빠르고 직관적인 에디터, 기본적인 검색엔진 최적화(SEO), 그리고 모든 종류의 미디어를 업로드하고 콘텐츠에 포함시킬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를 통해서 사용할 수 있는 템플릿 라이브러리는 아주 다양하기 때문에, 어떠한 분야의 기업이라도 각자에게 적당한 템플릿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크리에이티브 커먼즈(Creative Commons) 라이선스 템플릿



크리에이티브 커먼즈는 다양한 유형의 산업 및 제품에 적용될 수 있는 저작권 라이선스의 일종입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의 라이선스 조항을 보면, 이 라이선스가 적용되는 디자인 템플릿의 창작자를 웹사이트의 어딘가에 표기해 놓으면, 그 템플릿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즉, 수천 개에 달하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템플릿들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서 여러분의 웹사이트에 적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템플릿들은 아주 다양하며, 간단한 블로그 형 웹사이트에서부터 복잡한 전자상거래 사이트까지 매우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거의 모든 템플릿들이 패럴랙스 스크롤(parallax scroll), 온라인 채팅 기능, 갤러리 구현, 예약하기 등 반응형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서 관심 있는 템플릿을 발견했다면 다운로드를 할 수 있으며, 그 후에는 원하는 추가적인 기능들을 구매할 수도 있고 템플릿을 쉽게 편집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템플릿들은 여러분이 선택한 템플릿이 무엇인가에 따라서 워드프레스나 쇼피파이(Shopify)와 같은 다양한 콘텐츠관리시스템(CMS)에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테마의 설치 과정은 그 테마가 어떤 CMS와 호환되는가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3. 위블리(Weebly) 웹사이트 빌더



위블리는 웹사이트 빌더(website builder)이며, 예산이 많지 않은 경우에도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게 도와주는 무료 템플릿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제공하는 모든 템플릿 디자인들은 전체 범위에서 사용자 설정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최종적인 사이트의 모습은 경쟁업체의 사이트와 견주어도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템플릿과 함께 제공되는 도구를 사용하면, 기업의 규모가 커질 경우에도 그에 맞게 웹사이트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이들의 웹사이트 템플릿들은 주로 전자상거래 비즈니스를 위해 디자인 되어 있기는 하지만, 블로그 사이트나 소규모의 비즈니스 사이트에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테마들은 반응형의 기능들을 비롯해서 다양한 특징들이 구현되어 있습니다.

사이트를 제작할 때 드래그 앤 드롭 방식의 빌더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은, 사이트의 기능들을 몇 초 만에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 외에도 이용할 수 있는 추가적인 기능들로는 이미지 편집기, 고급 애니메이션 효과, 사이트 검색, 맞춤형 HTML, 맞춤형 폰트, 동영상 배경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테마를 설치하려면 원하는 테마를 선택하고, 사이트 주소를 입력한 다음, 도메인을 등록하면 됩니다. 이러한 과정을 마친 후에는, 대시보드에서 여러분의 웹사이트를 만들 준비가 끝납니다.


4. 웹플로우(Webflow) 템플릿



웹플로우는 블로그나 기업용, 또는 개인적인 용도의 웹사이트를 만들 때 무료 웹사이트 템플릿을 이용할 수 있는 환상적인 템플릿 제공업체입니다. 원하는 템플릿을 선택하고 나면, 어떠한 코드를 사용하지 않고도 웹플로우에서 완전히 맞춤형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즉, 원하는 것을 선택하고 몇 가지의 기본적인 정보만 입력하면, 테마가 자동적으로 설치됩니다.

웹플로우는 사이트 편집기를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아주 다양한 가이드라인과 튜토리얼이 있기 때문에, 웹사이트를 쉽게 디자인 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제공하는 대부분의 템플릿들은 이미지를 많이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좀 더 모던한 디자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를 만들 때 이용할 수 있는 기능들로는 콘텐츠 관리, 반응형 디자인, 웹 폰트, 동적 콘텐츠, 심볼 등이 있습니다.


5. 컬러립(Colorlib) HTML & 부트스트랩(Bootstrap) 템플릿



컬러립은 다양하면서도 환상적인 HTML과 부트스트랩 템플릿 디자인을 이용할 수 있는 템플릿 제공업체입니다. 현재 이용할 수 있는 템플릿은 600개 정도로 다양하며, 인테리어 디자인 기업이나 호텔에서부터 로펌이나 전자상거래 사이트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템플릿에는 여러 개의 태그가 달려 있기 때문에, 여러분이 원하는 용도에 가장 적합한 템플릿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제공하는 무료 테마들은 워드프레스와 함께 사용할 수 있게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컬러립에서 테마를 선택하면 여러분의 컴퓨터에 압축 파일로 다운로드 되며, 여러분은 그걸 자신의 워드프레스 계정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하기 쉬운 CMS인 워드프레스에서 여러분의 웹사이트를 디자인 할 수 있습니다. 이곳의 템플릿들은 수많은 다양한 디자이너들이 만든 것이기 때문에, 여러분에게 제공되는 기능들은 각자가 선택한 템플릿이 어떤 것인지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6. 스타일샤우트(StyleShout) HTML5 & CSS3 템플릿



스타일샤우트에서는 수백 가지의 HTML5 및 CSS3 템플릿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스타일샤우트에서 선택할 수 있는 템플릿들은 모두 모던하고 우아하며 단순하게 디자인 되어 있기 때문에, 여러분이 구현하는 사이트의 기능과는 관계없이, 빠르게 로딩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템플릿들을 만든 디자이너들은 모두 다르기 때문에, 난이도는 여러분이 선택한 템플릿이 무엇인가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템플릿들의 코드가 깔끔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쉽게 맞춤형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템플릿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의 기능들로는 동영상 지원, 콜투액션(CTA) 버튼, 추천 슬라이드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템플릿들은 주로 소규모 비즈니스에 적합하게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선택한 템플릿을 설치하고 싶으면, 자신의 컴퓨터에 다운로드를 한 다음, 여러분이 이용하고 있는 호스팅 서비스에 업로드하면 됩니다. 이러한 테마들은 일반적으로 워드프레스 등을 포함하는 다양한 콘텐츠관리시스템과 호환될 수 있게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7. 유크래프트(Ucraft) 웹사이트 빌더



유크래프트는 아주 적은 시간에 웹사이트를 디자인할 수 있는 다양한 창의적인 도구들을 제공하는 무료 웹사이트 빌더입니다. 도메인을 보유하고 있다면, 어떠한 템플릿에도 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들의 무료 웹사이트 템플릿들은 주로 리드(lead) 생성에 초점을 맞춘 비즈니스를 위해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 제공하는 모든 템플릿들은 웹사이트를 쉽게 생성할 수 있는 드래그 앤 드롭 기능을 갖춘 자체적인 웹사이트 빌더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적당한 템플릿을 선택했다면, 유크래프트의 웹사이트에서 전체적으로 디자인 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를 편집할 때는, 이미지 슬라이드에서부터 연락처 양식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들을 클릭 한 번으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8. 스트라이킹리(Strikingly) 웹사이트 에디터



스트라이킹리는 아마도 여기에서 소개하는 서비스들 중에서 가장 사용하기 쉬운 웹사이트 에디터일 것입니다. 이곳에서 제공하는 모든 템플릿들은 스트라이킹리 웹사이트에서 편집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템플릿의 편집을 마치고 나면, 즉시 오픈할 수 있는데요. 이들의 템플릿을 이용하면 30분 이내에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곳의 무료 템플릿들은 아름다운 이미지와 다채로운 디자인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무료 템플릿을 선택하면 스트라이킹리의 무료 도메인, 무제한의 사이트, 월별 5GB의 대역폭, 그리고 간단한 형태의 스토어를 만들 수 있는 기능까지 함께 제공됩니다. 이러한 기능들은 자동적으로 구현되어 있기 때문에 전자상거래 비즈니스를 하는데 있어서 아주 좋은 템플릿이며, 이곳에서 소개하는 다른 템플릿들에는 없는 특징입니다.


웹사이트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


웹사이트를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를 잘 모른다면, 웹사이트를 디자인하고 개발하는 과정은 길고 지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서 소개하는 8가지의 템플릿들을 이용하면, 웹사이트의 개발 경험이 거의 없다고 하더라도 웹사이트를 디자인하고 제작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맞는 템플릿이 어떤 건지 결정하는 게 어렵다면, 이들 사이의 서로 다른 특징들을 살펴보면 결정이 좀 더 쉬워질 것입니다.

만약 온라인에서의 비즈니스 수익을 키워줄 수 있는 뛰어난 성능을 가진 전문적인 웹사이트를 디자인하고 싶으시다면, 지금 당장 위시켓을 방문해주세요. 여러분의 프로젝트를 도와줄 8만 개의 개발업체와 개발 프리랜서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 이 글은 '9 of the Best Free HTML Template Resources for Beginners'를 각색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좋아요

댓글

공유

공유

댓글 0
작가
23
명 알림 받는 중

작가 홈

작가
23
명 알림 받는 중
위시켓은 기업의 프로젝트와 IT프리랜서를 이어주는 온라인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업계 최고의 IT 분야 전문성을 자랑하며, 클라이언트와 파트너가 모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각종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같은 분야를 다룬 콘텐츠
인기 있는 콘텐츠

좋아요

댓글

스크랩

공유

공유

지금 회원가입하고,
요즘IT가 PICK한 뉴스레터를 받아보세요!

회원가입하기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모든 콘텐츠를 편하게 보고 스크랩할 수 있어요.
모든 콘텐츠를 편하게 보고 스크랩 하기
매주 PICK한 콘텐츠를 뉴스레터로 받을 수 있어요.
매주 PICK한 콘텐츠를 뉴스레터로 받기
로그인하고 무료로 사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