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IT
위시켓
최근 검색어
전체 삭제
최근 검색어가 없습니다.

> 이 글은 '10 Amazing Apps Built Using Flutter Framework'을 각색하여 작성되었습니다.

회원가입을 하면 원하는 문장을
저장할 수 있어요!

다음

회원가입을 하면
성장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스크랩할 수 있어요!

확인

개발

구글이 선보인 앱개발 프레임워크, 플러터(Flutter) 알아보기

년차,
어떤 스킬
,
어떤 직무
독자들이 봤을까요?
어떤 독자들이 봤는지 궁금하다면?
로그인

최근 들어 크로스 플랫폼 툴키트(toolkit)가 개발자 커뮤니티 사이에서 굉장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크로스 플랫폼 앱개발 프레임워크가 지지를 얻고 있는 데에는 재사용할 수 있는 UI 블록, 반응형 관련 성능, 똑같은 코드를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 등의 이유가 있는데요. 다른 것들은 다 제쳐두더라도 구글의 플러터(Flutter) 만큼은 꼭 알아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플러터는 오픈소스로,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네이티브 인터페이스를 구축하기 위한 크로스 플랫폼 모바일 앱개발 프레임워크입니다. 2017 구글이 선보인 플러터는 네이티브 앱에서 웹의 특성을 포함할 수 있게 해주죠. 이번 시간 위시켓은 플러터의 장점과 사례들을 여러분께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지금 가장 주목받는 앱개발 프레임워크가 알고 싶다면 집중해서 읽어주세요:)


플러터(Flutter), 대체 어디가 좋은 걸까?

구글의 앱 개발 프레임워크가 개발자와 소프트웨어 판매업자(ISV)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핫 리로딩(Hot reloading) 기능

- 플러터의 핫 리로딩 기능을 이용하면, 개발자들은 앱을 다시 컴파일 하지 않고도 에뮬레이터, 시뮬레이터, 안드로이드 또는 iOS용 하드웨어에서 코딩의 변경사항을 미리보기 할 수 있습니다. 즉, 개발자들이 쉽게 코드를 실험하고, UI를 구축하고, 기능을 추가하고, 버그를 더욱 빠르게 수정할 수 있는 것이죠.

내장 위젯을 이용한 UI 구축

- 플러터를 이용하면 독립적이며, 재사용할 수 있는 UI 블록들이 개발되어 있어, 이를 통해 복잡하고 완성도 높은 UI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플러터에서는 2D, 애니메이션, 제스처, 효과 등을 위한 유연한 API와 함께 이러한 UI 블록을 구축할 수 있는 매터리얼 디자인(Material Design)과 iOS 친화적인 쿠퍼티노(Cupertino)위젯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OEM 의존성 없음

- 플러터가 모바일 앱을 구축하는 대부분의 다른 방법들과 다른 이유는, 플러터가 웹뷰(Webview)나 기기와 함께 제공되는 OEM위젯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대신에 플러터는 고성능 엔진을 사용해서 위젯을 그리고 있습니다.

개발용 다트(Dart) 언어

- 플러터를 이용한 앱의 UI는 현대적이며 간결한 객체지향(object-oriented) 언어인 다트(Dart)로 만들어져 있는데요. 다트는 C언어 스타일의 문법을 이용해서 자바스크립트(JavaScript)로 트랜스컴파일(transcompile)을 할 수 있습니다.


플러터(Flutter)를 활용한 혁신적인 앱 10가지.


01. Google Ads (Utility)

구글 애즈 앱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통해 사용자들이 광고 집행 통계를 볼 수 있게 해줍니다. 이 앱은 실시간 알림 기능으로 광고 집행과 관련한 세부사항을 보여주며, 구글의 전문성을 요청할 수 있고, 광고 개선을 위한 제안에 따라 행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키워드를 추가/편집/제거하는 등의 작업을 할 수도 있죠.


02. Alibaba (eCommerce)

글로벌 무역을 위한 대형 마켓플레이스인 알리바바닷컴(Alibaba.com) 앱에서는 플러터를 자신들의 핵심 부분으로 통합하고 있습니다. 이 앱은 사용자들이 전 세계의 공급업체로부터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해주는데, 이 모든 것이 모바일 앱을 통해 편리하게 이뤄집니다.


03. Reflectly (Lifestyle)

리플렉틀리는 인공지능(AI)으로 가동되는 일기 및 명상 앱인데요. 플러터를 사용해 만들어진 이 앱은 사용자들이 개인 일기장 안에서 스토리를 만들 수 있게 해주고, 하루를 돌이켜 볼 수 있는 질문들을 매일매일 던져줍니다. 그리고 개인적이며 실용적인 통찰력과 고급 통계도 제공해주는데, 이 모든 기능들이 아름다운 인터페이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04. Birch Finance (Finance)

버치 파이낸스는 사용자들이 가지고 있는 카드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도와주는 신용카드 리워드 앱입니다. 이 앱을 이용하면 사용자들은 자신들의 소비 패턴에 따라서 가장 잘 맞는 카드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그뿐만 아니라 모든 계좌에서 지출 현황을 추적할 수 있고, 리워드를 획득하고 전환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제공해 줍니다.


05. Hamilton Musical (Entertainment)

브로드웨이의 인기 뮤지컬인 해밀턴(Hamilton) 공식 앱 또한 플러터로 제작되었습니다. 이 앱은 뮤지컬과 관련된 독점 소식 및 비디오, 뉴욕, 시카고, 런던 등의 투어 지역에서의 일일 이벤트, 일일 상식퀴즈, (해밀턴 공식 스토어에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기념품 스토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06. Coach yourself (Health and fitness)

코피 유어셀프는 독일어권 시장을 위해 개발된 명상 앱입니다. 이 앱은 사용자들이 원치 않는 악습관을 버리고 자기계발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07. Hookle (social)

후클 역시 플러터를 사용해서 만든 앱인데요. 이 앱은 사용자들이 게시글을 공유하고, 다양한 소셜 미디어 계정을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후클을 이용하면 여러 소셜 미디어 채널에 게시글을 작성하고, 모든 채널에 걸친 활동을 한 눈에 모니터할 수도 있는데요. 각각의 소셜 미디어 측성에 맞게 게시글을 맞춤형으로 작성할 수 있는 편리한 어플이라고 보면 됩니다.


08. Watermaniac (Health&Fitness)

워터매니악은 사용자들이 마시는 물의 양을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입니다. 이 앱을 통해 사용자들은 매일 마셔야 하는 물의 목표량을 설정하고, 마신 물의 양을 기록할 수 있으며, 물 마실 시간을 알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09. Cryptograph (Finance)

크립토그래프(Cryptograph)는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리플(XRP) 등을 포함해 1600개 이상의 암호화폐에 대한 최신 데이터와 수치를 제공해 줍니다. 이 앱은 암호화폐의 환율 차트를 제공하며, 사용자가 원하는 암호화폐를 선택해서 추가할 수 있습니다.


10. SG BusTracker (Maps & Navigation)

싱가포르 버스트래커(SG BusTracker)는 싱가포르에서 운행중인 버스의 도착 예상시간을 알려주는 앱입니다. 이 앱을 통해 사용자들은 싱가포르 서비스(SBS), 싱가포르 고속 대중교통(SMRT), 고어헤드(Go Ahead), 타워버스(Tower Buses)등에서 운행하는 인근의 버스 정류장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좌석 현황 또한 녹색(좌석 이용 가능), 노랑(입석 이용 가능), 빨강(입석 제한) 등 색상 표시가 되어 있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플러터(Flutter)를 이용해 앱을 만들고 싶으신가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플러터는 다양한 규모와 아이디어, 카테고리 그리고 어떠한 콘텐츠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이 놀라운 기술을 통해 앱을 구현하고 싶으시다면, 위시켓에서 활동 중인 전문가들을 만나보세요. 위시켓에는 여러분의 앱개발 프로젝트를 도와줄 8만 개발업체, 프리랜서들이 활동하고 있기 때문에 빠르게 검증된 전문가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 이 글은 '10 Amazing Apps Built Using Flutter Framework'을 각색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좋아요

댓글

공유

공유

댓글 0
작가
23
명 알림 받는 중

작가 홈

작가
23
명 알림 받는 중
위시켓은 기업의 프로젝트와 IT프리랜서를 이어주는 온라인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업계 최고의 IT 분야 전문성을 자랑하며, 클라이언트와 파트너가 모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각종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좋아요

댓글

스크랩

공유

공유

지금 회원가입하고,
요즘IT가 PICK한 뉴스레터를 받아보세요!

회원가입하기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모든 콘텐츠를 편하게 보고 스크랩해요.
모든 콘텐츠를 편하게 보고 스크랩 하기
매주 PICK한 콘텐츠를 뉴스레터로 받아요.
매주 PICK한 콘텐츠를 뉴스레터로 받기
로그인하고 무료로 사용하기